검풍에 시너지가 묻는게 아니라 돌진공격에 묻는거라 뒤 보고 서프쓰면 안된다는건 좀 유명해져서 알 사람은 다 알고


버스트 허수사이클이 초반에 서프박고 두 번째 서프가 버스트 직전에 바르는건데


이걸 실전가서도 무조건 자기 버스트 직전에 바르면 시너지 도둑이 되는경우가 많음


예를들어 사이클을 블댄까지 굴렸고(여기서 이미 시너지 3초밖에 안남음) 보스가 사라지거나 순간이동 패턴이 나왔다?

(라자람 위로 올라가거나 카멘2관 발리나크 사라졌다 벼락치고 돌진잡기 하는 패턴같은거)


입력값대로 다시 백잡아서 블리츠서프버스트 박으면 시너지가 무조건 비게 됨


사이클이 윈컷아츠'서프' (~~~~~ 긴거 ~~~~~) '서프' 버스트라 저런 상황이라면 본인 블리츠에도 시너지가 안묻게 됨


시너지 스킬이 안그래도 지속6초로 짧은데 본인 사이클은 8초 언저리고 거의 시작과 끝에만 서프를 쓰니까 사이클이 좀만 늘어저도 중간에 비는거임 


눈가루 사이클 기준 허수쳐도 서프 갱신 여유 시간이 1.x초밖에 안됨, 즉 사이클이 1초이상 늘어지면 무조건 시너지 비는 구간이 생기는 것


이걸 최대한 방지하려면 위 예시처럼 사이클 중간에 끊기면 입력값 순서대로 그냥 누를게 아니라 서프먼처 친 다음에 나머지 스킬 써서 60채우고 버스트 마무리 하는게 맞는듯


블리츠서프버스트 말고 서프블리츠버스트 이런식으로ㅇㅇ


별개로 북미로그 뒤져보면 터닝서프 2시너지 채용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 경우 본인 시너지는 물론 파티원들 시너지묻는거까지 거의99%대 유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