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존 사멸억모닉 / 고치명~고신속 전부
정직하게 4~5% dps상승 및 편의성 개선받았습니다.
허수로 따졌을 땐 크게 맛없을 수 있지만 실전에서 인간형 보스 및 여러 상황에서
유의미한 딜 상승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 점을 감안해도 허수딜이 이 캐릭터의 최대딜량을 상징하는만큼
다른 치신캐 및 짧은 사이클을 가진 캐릭터들과 비교해서 딜량이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억제는 3레벨 각인이 개편받았으나 그 수치가 좀 낮은편이라 억3공용1 = 공용3억1 동급의 수준으로 올라온거지
무조건 억3을 가야만한다! 정도로 올라왔다고 보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패치된 일반기는 님블컷의 경우 존나 USELESS 노쓸모이며 
슬래셔는 사멸보다 타대쪽이 더 잘 써먹을 수 있기에 채용이 힘듭니다.

그리고 잠식수급이 개선되긴 했어도 기존 2해방 + 쓰임은 고사하고 샤펀컷조차 대체할만한 스킬이 없기에
스킬트리의 변경이 불가능하기에 사멸쪽의 고점을 뚫을 방도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개편을 화끈하게 해줄거였으면 브루탈이나 스피닝같은 안쓰이는 스킬에
화끈한 잠식해방 트포를 달아준다거나 쓰임같은 강력한 일반기로 탈바꿈 시켜줬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2. 타대 억모닉 / 원억돌저예 아1
2-1. 고치명 악몽 억모닉 (3~4해방)

타대를 채용하기에 데슬은 제외합니다.
시너지는 하울링 or 슬래셔를 이용하고
잠식수급은 데몬비전 피어스쏜등 이번에 상향먹은 스킬등을 이용해
다채롭게 사이클을 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쳐보니 어떻게 채용하던 거리문제나 사용감의 문제고
4해방까지 가더라도 좀 빠듯하게 굴려야할뿐 어떻게든 굴릴 수는 있습니다.
(이전엔 아예 안굴러갔음. 불가능의 영역)

사멸대비 dps는 80% 위아래를 웃돌게됩니다만 타대성향의 캐릭터이기에 실전능력은 더 좋을겁니다.


2-2. 고신속 악몽 억모닉 (2지4악 포함) / 원억아돌저 각1or에1
포셔님이 방송에서 따로 다루진 않았는데 기존 황제알카등과 비슷하게 끝마딜러로 굴리는 느낌으로
굴려보니 의외로 dps는 신속캐답게 더 잘나왔습니다.
스킬트리는 2-1 타대억모닉과 유사하게 가져가지만 잠식게이지 관리와 쿨관리는 좀 더 어렵습니다.
다만 확실히 딜은 잘 뽑는 느낌이 듭니다.

트포20 + 아드15 + 치명800(약 30퍼에 근접) = 65%의 치적이 나옵니다.
그냥 악으로 깡으로 난사하는 느낌으로 굴려봤는데 의외로 dps가 테섭 사멸억모닉의 90%를 웃돕니다.


전체적으로 억제라는 각인 안에서 트포를 엄청나게 개편해서 
타대/사멸 트리로 찢어버림에도 기존의 감성을 유지하는 굉장히 알찬 패치라고 볼 수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 기존 캐릭터의 딜링능력 자체가 좋은 수준이 아니기에 아쉬움이 남네요.
하지만 아직 연구가 덜 됐으므로 더 연구해서 고점을 땡겨오는 빌드가 있나 확인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