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체방 : 전혀 불만 없고 좋은 편인거 맞음. 이거마저 아니었으면 다 떨어져 나갔을듯.


2. 이동기 : 불만 없음. 체방과 더불어 바드보다 훨씬 나은 두가지 중 하나. 나은점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정화 정도.


3. 딜링기 : 쿨27초짜리 유일한 딜링기 신성검. 적한테 맞추지 못하면 발사도 못하는 개또라이 딜링기. 무조건 발사 트포 찍으면 대미지 20% 감소하는 개ㅄ트포. 바드는 원거리 딜링기에 700% 딜증 트포 있는데, 홀나는 원거리 쓰려면 20% 딜감 ㅅㅂ ㅋㅋㅋㅋ
헤드어택인데 노경면, 심판자 활성화 + 결대원한심판자예둔 각인 + 공증 + 낙인 다 갖춰줘야 딜 나오는 ㅄ 주력기.
바드랑 똑같이 딜셋팅 시, 1415까지 바밑딜.
사멸2셋 나오고 나서 앞서지만, 바드가 매혹4셋 맞추면 다시 바밑딜 또는 동등 수준.


4. 카운터
즉발기에다 강인함 피격면역 트포까지 있는 쿨16초짜리 리듬벅샷 vs 경면도 없고 쿨 27초에 주력기라서 아끼면 똥되는 신성검


5. 공증
음진 범위가 좁아서 범위 넓은 신분, 천축 갖고 있는 홀나가 유리한건 맞음.
그러나 음진+천연 쿨? 둘다 24초(천상의연주 1트포 5레벨 기준) 극신속에 지배셋 가면 1공증 쌉가능.
홀나 신분은 27초, 천축은 무려 36초. 바드 천연에 공속증가 있음.
음진 범위가 좁은거는, 바드 전체범위 용맹 vs 그보다 좁은 범위인 오라인 것으로 퉁치겠음. 


6. 무력화 : 홀나는 리퍼, 블레이드, 건슬로 대표되는 무력화 최약체랑 비견되는 무력 약캐.
반면, 바드는 무력수치 중상의 사쇽과 무력수치 최최상급의 사홀을 보유하고 있어, 순간 무력화 누적 무력화 모두 인파와 비비는 정도. 바드로 절구 안 쓰고 용맹 위주로 서포팅과 딜링 하다보면 고결한 치유사보다 비정한 섬멸자가 더 많이 뜨는걸 확인할 수 있음. 홀나는 무력화 수준이 바드의 절반이 될까말까함.


7. 부위파괴 : 집행자의검에 부파1. 처단에 부파1. 그마저도 파티플에는 둘 중에 하나만 갖고 가는게 통상적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부파1 or 부파2+상당한 딜감소.
바드는 기본 부파2(음진)에, 딜트포시 부파4(음진-연쇄트포), 벅샷에 1이라 최소3, 최대 5이상.
바드보다 딜 딸리고 무력화 딸리고 부위파괴까지 딸림.


8. 짤힐 : 좋은데 40초짜리 신보 쿨은 좀 선넘었지. 
절구 효율 >> 넘사벽 >> 축오 모닥불 + 신보 짤힐


9. 실드 : 왜 40초짜리 신보에 같이 넣어서 적재적시에 쓰지 못하게 할까?
적재적시에 실드를 주자니 쿨이 너무 길고 힐량이 터무니없이 낮음.
짤힐 돌리기 위해 계속 신보 돌리자니 쿨이 너무 길고 실드의 의미가 없음.


10. 바드와 뎀감 스킬 비교 : 
  1) 바드의 팡시곡 : 내가 아프지만 너희들은 내가 살린다.
  2) 홀나의 신의율법 : 너네는 아파도 되고 일단 내가 살아야겠다..(선딜 오져서 결국 폼잡고 책 펴다가 쳐맞고 누음.)


11. 바드와 각성기 비교
  1) 홀나 1각 : 딜 시원치않고 대충 쓸 수 없어서 각 잡아야하고, 아덴도 적게 참.
  2) 바드 2각 : 딜 잘 나와서 딜바드 주력기이자, 범위 넓어서 아무때나 써도 됨. 파티원 전원에게 6초간 치적 12% 상승하는 서포팅도 되는 사기급 각성기.


12. 각성기 비교2
  1) 홀나 2각 : 적을 맞춰야 아덴이 참. 우리편을 맞춰야 실드를 줌. 둘다 못 맞추면 아무 효과도 없고 자기자신만 실드 주는 개ㅄ스킬.
  2) 바드 1각 : 아무때나 쓰면 화면 내 파티원들 모두 실드 받고 적도 타격함. 아덴 1/3 바로 차며, 공깍, 공속감, 이속검 디버프도 걸어줌.


13. 아덴 : 자기자신은 공증 못 받는 ㅄ 오라.
징벌스킬은 심판자 활성화가 되야 딜러처럼 딜 나오는데, 지속시간 조루.
파티플 시엔 쓰지도 못함.




ㅇㄱㄹㅇ ㅂㅂㅂㄱ
반박시 이토게 똥바드 솜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