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발 웃음 밖에 안나오네ㅋㅋㅋ

원래 예전부터 파티안정성 존나 따지는 팟에서

홀리대신 바드 선호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음..

그냥 그 이유임..

뭔 씨발 딜서폿 때문에 걸러진다는둥 미춰버리네ㅋㅋ

그리고 스마게에서 서폿이라고 인정한 캐릭이 워로드,홀리,바드인데

서폿으로 홀리가 딱 워로드와 바드 사이임.

워로드는 서폿력이 딸리는 대신 딜이 높고

바드는 서폿력이 최상인 대신 딜이 떨어지고

홀리는 셋팅에 따라 딜도 좀 할수있으면서 바드보단 서폿력이 좀 딸림.

그럼 그에 맞게 플레이를 하면 됨.

캐릭 자체가 이런데 어떻게 하라는건지??

바드처럼 극서폿으로 스킬을 가져갈수록 부파,무력등이 병신이 됨.

징벌스킬인 신성검도 빠진다면 그나마 있는 카운터도 없는게 돼버리고

한마디로 홀리는 바드처럼 플레이 하는 캐릭이 아니라는 거임..

바드처럼 플레이를 못하는건 아니지만 스킬 셋팅을 극서폿으로 갈수록 다른쪽으로 하자가 생긴다는거임..

스킬만 봐도 뭔 순수 서폿이 휠윈드(정의집행)가 있음??

그리고 로아는 순수서폿은 정화를 안주는거 같음

정화 있는 캐릭들이 워로드,서머너,기공사,홀리 정도임

그리고 홀리는 징벌스킬(딜,부파,무력) 신성스킬(딜,파티보호)로 나눠져 있음

스킬 구성만 봐도 그냥 무작정 신성스킬 극서폿으로 가면 하자가 생긴다는거임..

그리고 바드의 음진은 바닥에 잘 맞춰서 깔아줘야됨

하지만 홀리 천축은 그냥 파티원 캐릭에 즉발로 들어감

심지어 바드의 쉴드는 붙어서 파티원 캐릭에 맞춰야 쉴드를 줌

하지만 홀리 신성한보호는 그냥 즉발로 파티원 캐릭에 들어가고 짤힐까지 줌

왜 이렇게 쉽게 만들어놨겠음???

헤드어택,빽어택 내 딜을 하면서 바드처럼 세세하게 플레이하기가 힘들기 때문임...

그러면 또 의문점이 서폿이 주력기에 헤드어택이 왜필요함?? 워로드,디트임??

그것도 주력스킬에 다붙어 있음 ㅡㅡ

이 모든게 홀리가 순수서폿임???

개발자코멘트에서도 언급했듯이 전사,서폿을 오갈수있게 기획 했다는거 한마디로 끝난거임..

수개월동안 유저들이 메인스킬에 슈퍼아머 필요하고 딜상승도 필요하다고 떠들어댔던게 맞았다는거임. 

이런 캐릭을 자기돈 들여가면서 여러가지 셋팅하고 연구해서 괜찮은 결과를 내놓고

홀리 자체가 자유자재로 여러가지 셋팅을 할수있는 캐릭인데

뭐 딜서폿은 서폿스킬을 안들고감???

뭔 씨발 딜서폿 때문에 걸러진다는둥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건지.. ㅡㅡ

그리고 신성한보호 3트포에 짤힐 말고 터지면서 데미지 입히는 트포는 뭐라고 설명할꺼임??

순수서폿이 그 트포가 뭔 필요가 있음?? 특신,노딜각인으로 터지는게 딜이나옴??

아니면 단순히 pvp용인가??

(딜홀리가 바드끼고 딜러자리로 가서 정화가 필요할때 짤 딜스킬 하나 빼고
 신성한보호 넣고 트포는 이속,정화,쉴드해제시 터지는 트포 들면 반 딜스킬겸 쓸수있다고 생각함
 워로드 넬라와 비슷하면서도 어느정도의 딜이 추가됐다고 보면 됨.
 이렇게 스킬조합을 하면서 상황에 맞게 다양한 스킬과 트포를 활용할수있는게 홀리의 장점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