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성능에 대한 불만은 크지 않지만 성능과는 별개로 변화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내용이 전부 수용되는 것이 목적이 아닌, 일부 수용이라도 중요한 부분만큼은 개선되었으면 하는 취지입니다




이전 내용과는 다르게 대충 서술한 부분에 대한 설명을 정확히 적었으며 대안을 추가하였고, 
이전 글에서 과도하게 상향된 수치 부분도 재조정했습니다.




빨간색 = 내용삭제나 핸디캡 추가, 너프 등 부정적 내용
파란색 = 추가내용이나 상향 등 긍정적 내용




1. z아덴(신의 집행자) 개선

  : 피면 현상태 유지, 징벌 스킬 피증40% -> 피증30%~40% + 치적20% + 선후딜 소폭 감소

   ※ 대신, 징벌 일부스킬에 붙어있는 2트포 날카로운 일격(치적30% + z아덴 상태에선 확정 치명타)은 다른 트포로 대체

    ㄱ. 정의 집행 2트포 날카로운 일격 -> 능숙한 타격(공속증10% + 방무30%)

    ㄴ. 질주 베기 2트포 날카로운 일격 -> 바람의 질주(질주 시간동안 회피율 20% 증가)
                                              #대신 1트포의 단단한 갑옷(뎀감30%) -> 재빠른 타격(공속증10%) 으로 변경

    ㄷ. 섬광 베기 2트포 날카로운 일격 
        -> 광란 베기(대폭 증가된 속도로 공격하여 60%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시전 중 받는 피해 30% 증가)

    ㄹ. 회전 베기 2트포 날카로운 일격 -> 강화된 회전([성]속성으로 변경, 시드 등급 이상 몹에게 60% 피증)




2. 특화 효율 z아덴(신의 집행자)에 적용

   : 현재 z아덴을 주로 쓰는 딜러 홀나의 경우 치명은 신성검 응축 재련옵(치명타 피해50%) 및 집검, 섬찌 등 주력기에
     치적 트포가 없어서(신성검은 있으나 효율이 별로) 치명을 많이 확보해야되며, 특화의 경우 아덴수급량 증가 외엔 
     딜적인 부분에서 전혀 영향이 없으므로 울며겨자먹기로 치신만 올려야 됨. 특화가 없으니 아덴 수급 속도가 느려 
     z아덴을 운용하는 데에 애로사항이 많음.
     만약 1. 내용처럼 z아덴 개선 시 집행자 아덴 상태일 경우 징벌스킬들의 기본 피증30%~40% + 치적 20%가 확보되고
     특화 효율이 적용되어 특화 1000정도면 약 90%의 효율이 증가하여 피증57%~76% + 치적38%의 상태가 되며, 
     고특화로 인해 아덴 수급량도 높아지고 1각(알리사노스의 빛) 데미지도 크게 증가함. 
     아마 이렇게 된다면 특치를 베이스로 올리고 나머지를 신속에 주는 특치신의 분배가 이뤄지며
     과도한 신속 투자로 인한 마나 고갈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 됨. (딜)서폿으로 가는 기존의 특신 홀나도 신속비율만 
     조금 조정하거나 아니면 딜러 스탯 그대로 써서, 딜러/(딜)서폿 병행사용하기도 수월해짐.          




3. x아덴(신성의 오라) 본인 추가 적용(본인은 파티원 피증의 1/2 또는 1/3 적용)




4. 각인서 효과 개편

   ㄱ. 심판자 : 징벌 스킬의 피증 15% -> 20% (각인서, z아덴, 특화 상향한 대신 징벌스킬들 기본뎀은 현상태 유지),
                 신의 집행자(z아덴) 지속시간 증가 100% -> 115%~125%(조금 짧은 것 같아서 상향),
                 아덴수급량 100% 증가 현상태 유지

   ㄴ. 축복의 오라 : 기존의 초당 생명력의 1% 회복 + 아덴 종료 시 오라 시전 중 타격 횟수에 비례한 생명력 추가회복
                                                          (타격 횟수 당 최대 생명력의 0.1%, 평타 제외)
                       (섬찌나 정의 집행, 율법, 신폭 등 다단히트 스킬일 수록 타격 횟수 스택에 도움됨)
                       (피격 횟수로 해도 될 듯, 근데 수동적인 플레이가 우려됨)




6. 징벌 일부 스킬 경면 트포 추가(주력스킬에 주면 밸붕일 것 같아서 처단이나 섬광베기같은 비주류 위주로)
   중요치 않은 사항이라 삭제




7. 신성검 2트포 빛의 분출(공격 성공 안 해도 빛이 방출되지만 피감 20%) -> 피감 내용 삭제




8. 신의율법 2트포 벼락(치적 30%) -> 강인함(피면) 또는 우직함(경면)으로 변경, 선딜 감소 




9. 신성지역 2트포 가호(뎀감 25%) -> 뎀감 35%로 변경, 선딜 감소




10. 신성 폭발 준비된 폭발 트포 선택 시 일반 -> 캐스팅(캐스팅 중 (틱)공격 범위 대폭 감소(폭발범위는 현상태 유지)) 
    
    신성 폭발 1트포 단단한 갑옷(피감 30%) -> 급소 타격(치적10~15%) 변경




11. 신성한 보호 지속시간 기본 6초 -> 7초, 효과유지 트포 롤백(3초)


    신성한 보호 정화트포 사용으로 디버프 해제시 '정화' 메시지 출력




12. 천상의 축복 쿨 감소(36초 -> 30초, 3트포 뎀증 300% -> 250%)




13. 신의 율법, 정의 집행, 신성지역 재련효과 개선

    ㄱ. 신의 율법 '빛의 수호자' 트라이포드 사용 시, 스킬 이상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며(<-삭제)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60%(->100%) 증가하며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추가내용)한다.
        (추가&삭제 이유 : 8. 신의 율법 2트포에 기존 벼락(치적30%) -> 강인함(우직함) 교체 때문)

    ㄴ. 정의 집행 '빛의 폭발' 트라이포드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6초)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150%) 증가하며 신의 집행자 상태일 때 치명타 피해량이 100%(->80%) 증가한다

    ㄷ. 신성지역 '드넓은 은총' 트라이포드 사용 시, 적중된 적에게 4초(->6초) 동안 지속되는 '빛의 흔적' 효과를 부여
        (심판의 빛이 유물 12강 옵션 대상이면 더 좋았겠지만, 기존 옵션 대상 스킬 자체를 교체하기는 좀 오지랖 같아서)




14. 일부 스킬 무력화 수치 상향(신성폭발 중->상, 심판의 빛 하->중, 처단 중->중상(뇌진탕 트포 상으로 변경))




15. 1각(알리사노스의 빛) 데미지 증가(최소 15%~), 시전시간 소폭 감소




16. 2각(알리사노스의 심판) 장판 범위 대폭 증가(최소 30%~)




17. 입구 전투정비소 모든 레이드 도입(바드와 매칭 시 문제 해결, 레이드 입장 후 30초간 정비)




18. pvp 관련 내용 버프(피알못이라 잘 모르겠지만 여론이 매우 안 좋고 내용만 봐도 실드 쿨 50초는 너무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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