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몹씨 분노하여 험한말이 있습니다.


[ 회전베기 ]

1. 쿨타임 6초짜리 짤짤이 스킬에 왜  '느려지는 대신 강해지는 트포'를 넣은건지?

2. 이게 신성검보다 DPS 쎈데 안쓰는 이유를 단 한번도 생각해본적이 없는건가?

3. 잡몹 처리용으로 쓴다처도, 섬찌를 버리고 이걸 쓸 이유가 전혀 없음.

4. 잡몹처리도 안돼, 레이드 용으로도 못써먹어, 그럼 이걸 어디다쓰지?



[ 집행자의 검 ]

1. 딜홀리의 꽃. 무력, 순간딜, 누적딜, 판정 등 3방 때리는 딜타임 빼고는 모두 가진 완소스킬 !

2. 1번 항목은 시즌 1 기준, 헤드어택으로 바뀌면서 홀나를 앞뒤 매니아로 만든 안타까운 스킬.

3. 제 정신 달린 인간이면 경면도 안붙은 3콤보 딜포터 스킬을 헤드어택으로는 안주겠다.

4. 근데 기획자가 제 정신이 아님.

5. 정신탑재 필요.



[ 신성검 ]

1. 딜홀리의 마지막 스킬, 간지 작살 암전 -> 반짝검.

2. 시즌 1때도 마찬가지지만 이 스킬 딜량이 여타 주력기에 비해서 너무 저급, 아니, 저열한 수준임.

 심지어 이런 딜 수준으로 쓰면 딜이 오히려 감소하는 트포가 존재함. 와우.

3. 세상 어떤 병X직업 주력기가 잡몹잡이용 짤짤이 스킬하고 DPS를 비비는 병X직업이 있음?
 
 그 짤짤이 기술 혹시 섬찌냐고요?
 
 섬찌면 다행이지 시X 회전베기임

4. 판정도 안좋고, 선후딜도 안좋고, 경면도 없는데 헤드어택에 카운터를 줌.

5. 이 스킬을 뒤에서 박으면 앞에서 박은 Z섬베랑 순간 딜 조차 비빌 수 있음.

6. 그럼에도 쓰는 이유는, 순간 딜 스킬이라고 할만한게 이거밖에 없엉 ㅋ 

7. 기획자 제 정신 탑재 필요 22



[ 처단 ]

1. 이 스킬 150% 댐증이라고 해서 뉴비분들이 쓰는거보면 마음이 너무 아프당.

2. 순간 대미지도 병X인데 누적 대미지조차 병X임

3. 애가 여타 스킬에 비해서 비빌만한거 무력화랑 부위파괴인데, 나머지가 다 딸림.

 판정, 선후딜, 순간딜, 누적딜 다 딸림, 이거 넣을바에야 안전하게 정집넣고 피면트포 쓰는게 더 이득.

4. 심지어 이거 헤드어택임 ㅋㅋ 엌 ㅋㅋ

5. 이걸 쓰라고 만들어놓은 스킬이냐?



[ 홀나 1각 ]

1. 그냥 간단하게 정리. 이거 쓰는사람 나 말고 본적 없음.

2. 2각은 베리어, 아덴도 넉넉히 회복시켜주는데, 이건 진짜 아~무효과 없이 오로지 딜 하나임.

3. 신경쓰는 사람은 없겠지만, 발동 도중에 방향전환이 가능함. 그리고 장거리 스킬임.

4. 내가 기획자였으면 못해도 Z 아덴 적용받는 집행스킬로 분류하고 2각을 신성스킬로 분류했을 듯.



[ 딜사이클 ]

1. 집검, 신성검을 몽땅 헤드로 몰아놔서 순간 딜을 하려면 앞면으로 가서 해야하는데

 알다시피 두 스킬 다 선후딜이 좀 있음. 심지어 신성검은 판정도 안좋고. 근데 경면조차 없음.

 그래서 사실상 헤드로 집검 -> 신성검 꽂아넣는데는 제한되는 사항이 너무 많음.

 이게 곧 단죄&심판 룬 활용에 단점을 좀 많이 가져오게 됨.


2. 1번과 연장선으로, 홀나의 딜을 책임지는 누적딜링기인 질베, 섬베는 전부 백어택임.

 순간딜링은 집검이나 신성검이 더 쎌진 몰라도, Z아덴을 키고 싸우는 이상 질베, 섬베의 DPS를 따라 가기 힘듦.

 거기에 두 스킬은 전부 백어택으로, 대부분의 몹들의 사각에서 때리는데 반해 집검, 신성검은....

 이런 이유에서, 집검이나 신성검을 제대로 쓰려면 질베를 온전히 딜링용으로 박기는 힘든감이 있음.

 보통 헤드는 적의 공격이 가해지는 위험지역이기 때문에, 여기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기본회피, 돌진, 질베를 써야함. 하지만 기본회피는 홀나의 고질적인 선후딜에 받는 피해를 피하기 위해서

 보통 쓰기 때문에, 돌진이나 질베를 써야하는 상황이 나옴.

 적 뒤로 백어택을 제대로 노리려면 돌진으로는 힘든감이 있음. 따라서, 질베를 사용하게 됨.

 결국 집검과 신성검 둘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질베를 약간 포기해야하는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이러면 DPS 손해.

 질베, 섬베를 메인으로 쓰자니 순간딜링기인 신성검이나 집검 둘 중 하나를 약간 포기해야하는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이러면 누킹딜이 손해.

 결론은 뭘 쓰든간에 멀쩡한 딜사이클은 가져갈 수 없는 구조.

 제발 이런 구조로 만든 사람 입안 씹어서 알보칠 발랐는데 거기다가 5분있다 그 부위 한번 더 씹어라.

 두번씹어라.

 나쁜 녀석아!!


3. 딜홀리를 아에 안해본 느낌이 너무 강하게 남. 컨셉은 할 수 있게 만들어주긴 했는데

 나무에 올라가는게 사람이면 어떻고 원숭이면 어떻냐? 올라가기만 하면 되지. 식의 패치와 설계를 해놔서

 직접 진득하게 해본 홀리들은 알겠지만, 일딴 경면없는 신성검, 집검에서 눈물을 쏟게 됨.

 신기하게 백어택으로 갈기는 주력딜링기는 하나도 빠짐없이 경면이 있음.

 기왕이면 헤드어택 스킬에도 좀 줬으면 좋겠다.

 아니면 헤드어택 스킬에 백어택을 주던지.


4. 신성검에 카운터 어택 준 개발자나 기획자는 분명 회의시간에 쳐 졸았거나 홀나 안티가 틀림없음.

 이걸 도대체 어떻게 카운터로 써먹지 싶은 수준인데

 신성폭발 터지는거에 안준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있음.

 근데 사실 요즘은 별로 안감사한게 어찌됐던간에 둘다 카운터 보긴 힘들것같아서

 그냥 생각없다고 욕하고있음.

 어떤 분인진 모르겠지만, 이렇게 만든 분은 정말.

 만수무강하실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