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중에 생각나서 짧게만 적어봅니다. 본캐 홀리로 첫 날 오픈런 클리어, 목요일 부캐 딜러+길드원 홀리랑 같이 가보면서 알게된 점이에요. (둘 다 하드)

1넴 수면, 3넴 뇌진탕 정도 제외하면 정화로 풀 게 없는데 수면이랑 뇌진탕도 레이드 전체 시간으로 볼 때 워낙 짧게만 나오는 상태라 정화의 밸류가 많이 떨어집니다. 반면에 신보 보호강화 트포 채용 시 쁘띠 각성기 수준으로 신보가 바뀝니다. 그래서 보호강화로 바꿔 가시기만 해도 트라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효과 유지도 상황에 따라 괜찮은데 2넴은 피 버프에 이속이 이미 있기 때문에 밸류가 떨어집니다. 헌혈 상태 되더라도 쉴드는 남으니 한무 보호강화 돌려주시고, 피 버프 유지하는 상황에서는 공증은 천축으로만 유지하는 걸 추천드려요. 상시 뎀감, 마나 회복까지 챙길 수 있으니까요. 3넴 돌기동 뽑은 다이얼 기믹, 4넴 짤패 하나 하나 다 엄청 아프기 때문에 보호강화 신보가 엄청 큰 도움이 됩니다.

2-4넴은 카운터 밸류가 엄청 큽니다. 2넴은 딜러들 피 버프 상태에서 딜탐 가져갈 수 있도록 도와줘서 밸류가 크고, 3넴은 기둥 박치기하면 죽을 피 딜러들 살려서 크고, 4넴은 지파 막는 용도로도 크고 카운터가 워낙 빈번하게 나와서 트라이 단계에서 빡빡한 딜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2/6이 정배인 것 같고 특히 무력도 중요해서 급타+신성검이 진짜 GOAT입니다. 트라이에서 안 될 것도 되게 만들어서 강추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