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면, 피면 문제

현재 집행자의 검, 처단, 신성검 이 세개의 헤드어택 스킬은 경면이나 피면이 없는 상태입니다.

집행자의 검, 처단은 경면

신성검은 피면을 달아줘야 한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집행자의 검, 처단은 Z아덴을 사용 했을 때, 거의 중장거리 수준의 리치를 자랑하기에

어거지로 몸 비틀면서 헤드어택 때린다고 친다면 그렇게 불가능한 것 만은 아닙니다.

고로, 피면이 아닌 경면만 쥐어주더라도 충분히 좋은 스킬이라고 봅니다.

다만, 신성검의 경우에는 그 어떤 스킬보다도 좋지 못한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성검보다 판정이 구린 스킬을 찾는게 불가능한 수준이에요.

2트포에 장거리 신성검을 찍지 않는한 이 신성검의 판정 문제는 

신성검이 '카운터 스킬'이라는 카테고리 에서 벗어나기 전까지는 계속 문제가 될거라고 봅니다.

(아니면 카운터 스킬을 제발 다른 스킬로 바꿔주세요)

이런 이상한 판정을 가지고 있는 스킬인데 피면 정도 달아줘도 문제 없다고 봅니다.

또한 신의 율법에도 피면을 달아서 슈퍼세이브 능력을 어느정도는 줬으면 좋겠습니다.

바드는 지금 슈퍼세이브 가능한 스킬이 광시곡, 힐, 윈오뮤 같은 스킬이 있는데,

대부분의 레이드에서 신보에 정화를 써야하는 홀나는 슈퍼세이브라고 할만한 스킬이 율법인데,

이게 너무 성능이 나사 빠져있어요.


2. Z 아덴

Z아덴은 현재 파티원 전체 피증이라는 강력하다면 강력 할 수 있는 버프를 포기하고 자기 공격력을 올리는 셈인데

통상적으로, 마지막 한자리를 서폿으로 채우는 홀나 특성상 좋게 보일 수가 없어요.

그럼 이 스킬은 결국 솔플에서나 쓰일법한, 혹은 바드와 겹치거나 할 때나 쓰일법한 아덴입니다.

(물론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뚝심있게 Z 아덴을 쓰시는 홀나분들도 계십니다. 그게 나쁘다는 것도 아니에요.)

설령 지금 여러 연구가 이뤄지고 있고, Z 아덴 효율도 나쁘지 않다는게 계속 나오고 있지만

그걸 여타 딜러들이 무슨 수로 이해를 해주나요?

그렇다면 차라리 Z 아덴에도 파티 버프를 하나 달아줬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안은, 집행 스킬 적중 시 PVE 몬스터 치명타 저항률 감소입니다.

바드가 예전에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은 삭제된 그 치명관련 버프입니다.

이렇게 되면, 바드와 한 파티로 겹치게 되더라도 버프가 겹칠 염려가 없어지게 되고,

홀리나이트가 Z 아덴을 킨다고 해서 딜러들이 기분 나빠 할 이유도 없어지겠죠.

또한, 지금 Z아덴을 켜서 증가되논 대미지 증가 폭을 더 늘려주거나,

홀리나이트 자체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켜줘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백날 DPS 최강이라고 질베, 섬찌 써봐야 최적의 딜타임이 제한된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집검, 처단, 신성검 등의 강력한 핵심 스킬이 주력 스킬이 될텐데, 이 대미지들이 너무 약해요.

특히, 신성검 2트포 장거리 신성검에는 왜 댐감이라는 리스크를 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거 갑자기 어느새 쥐도새도 모르게 리스크 삭제해도 홀나 본인 이외에는 아무도 모를걸요?


3. 각성기

2각성기는 아군만 맞더라도 아덴 게이지가 차게, 혹은 공중에서 날개 펼 때 지정한 위치에 쉴드를 줬으면 좋겠습니다.

제자리에서 광범위에 실드를 주는 심포니아가 부럽긴 한데, 그건 1버블 정도 채워주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면

차라리 범위 좁고 협소한건 인정할테니까, 삑날 확률만 좀 줄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1각성기는... 하...;

1각성기 진짜 써보고 만드신건지는 모르겠지만, 전체 각성기 중에서 이거만큼 쓰레기인 각성기가 없어요.

우선 가장 큰 문제는 아덴 차는 양, 너무 적어요.

1각성기를 쓴다는건 쉴드를 포기하고 이걸 쓴다는 소린데, 그럼 못해도 제대로 된 메리트가 하나정도는 있어야죠.

현재 1각성기의 메리트는 2각성기보다 쫌 쎔. 딱 그 정도에요.

차라리 1각성기를 집행 관련 스킬로 바꿔서, 

Z아덴을 켰을 때 대미지 증가율을 적용시켜 줌 + 아덴 게이지 전부 채워짐 효과를

Z아덴을 안켰으면 'Z아덴 강제발동 + 아덴 게이지 전부 채워짐' 이런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거 도대체 어따 써먹으라고 만든 스킬인지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심지어 지배 셋 끼면 무조건 2각이 유리한데, 이걸 쓸 이유는 더욱 없어지겠죠.

파괴 셋은 말해서 뭐합니까? 이거 지금 어디에서도 명함 못내미는 각성기에요.

좀 쓸만하게 바꿔줬으면 좋겠습니다.


<요약>

1. 집행자의 검, 처단에는 경면을, 신의 율법, 신성검에는 피면을 주었으면 좋겠다.


2. Z 아덴이 적용되는 스킬 전반의 대미지를 증가 시켜줬으면 좋겠다.

Z 아덴에도 파티 버프 중 하나인, 

'Z 아덴 켜고 집행 스킬 적중 시 치명타 저항률 감소' 버프를 추가해줬으면 좋겠다.

물론 PVE에만 적용되게.


3. 각성기를 좀 쓸만하게 바꿔줬으면 좋겠다. 

2 각성기는 쉴드 생성 지점을 앞당기거나, 아군을 때려(?)도 아덴이 차게,

1각성기는 집행 스킬로 바꾸고 Z 아덴 효과 적용되게, 사용 시 Z 아덴 강제 발동 + 아덴이 풀로 차는 효과 같이

Z 아덴 관련 옵션에 힘을 실어주는 각성기가 됐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