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모션과 쿨타임이 문제임
332가 허수고점이 제일 높을수밖에 없는 이유도 결국 짧은 시간에 회수컨하면서 최단시간으로 빠르게 털고 다음 스킬 쓰는게 가능해서인데 이걸 역으로 말하면 현재 어나힐과 각종 smg스킬, 드론정교트포는 치명적일정도로 잡동작이 너무많아서 쓰기가 어렵다는거
전술사격은 재빠5렙을 박아도 시전시간이 1초를 넘기고 어나힐 1.3초 에버는 무려 2초가 넘음. 그러다보니 굴리면 굴릴수록 싸이클이 늘어지고 놀고있는 스킬이 발생함
그런데 더웃긴건 그렇다고 이걸 최대한으로 바짝 털고 끝낼수있는 다른 묘수를 찾아낸다해도 dps 상승은 유의미하게 발생하지않음
이유는 쿨타임이 길어도 너무 길어서임
422 트리가 431/332/422 중에 가장 싸이클이 오래걸리는 스킬트리인데 이 422마저도 현자타임이 발생함 결국 이 현탐구간을 줄여서 422가 431 332보다 현저하게 dps가 떨어질수밖에 없는 구조를 만들어내야하는데 그러기위해선 신속스텟이 무조건 필요함
그러나 알다시피 신속을 투자해서 현탐을 줄이면 배터리감당이안됨
또 치적이 그만큼 낮아지니 스텟,아드,정밀,환각아니고서는 치적을 땡겨올 수 없는 기술의 태생적 한계가 발목을 잡음
결국 기술이 현위치에서 한단계 올라서려면
배터리가 개선되거나
어나힐 전술,정교트포같이 늘어지는 스킬모션들을 다이나믹하게
줄여주거나
아니면 긴 시전시간에 상응하는 에버급 딜상향이 이루어지거나
셋 중에 하나는 무조건 되어야함
블레 유저들에겐 미안하지만 블레의 차징은 422기술의 홀딩시간에
비하면 진짜 졷도 아무것도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