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홍염을 주게 되면서 조금이나마 고점이 열렸습니다.

아발란체 4000만을 1로 잡았을 때
블록 : 6300만 = 1.575 [드론]
상흔 플레어빔 : 4800~5600만 = 1.4 [드론]
어나힐 : 7400만 = 1.85 [홀딩 / 공격타입 : 백어택 보너스포함]
전술 : 5300만 = 1.325 [홀딩 / 공격타입 : 백어택 보너스 포함]

상흔 플레어빔은 몇번 쳐보진 않아서 기재한 딜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과는 바뀌지 않습니다.)
간편하게 백어택 100% 전술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332 : 아발란체 5, 어나힐 4 = 9회 = (5 + 1.85*4회) = 12.4
431 : 전술사격 5, 아발란체 5 = 10회 = (5 + 1.325*5회) = 11.625
341 : 아발란체 8, 블록케이드 5 = 13회 = (8+1.575*5회) = 15.875
                                                        (8+1.575*3회) = 12.725
341 : 아발란체 8, 플레어빔 5 = 13회 = (8+1.4*5회) = 15

아발란체는 파괴가 1레벨 달린 카운터 스킬로, 기술스카라면 100% 채용을 해야 합니다.
341은 100% 채용해야하는 아발란체에 홍염을 넣어서 딜적으로 고점을 확장시키는건데
같은 smg 스킬인 전술사격과 합작 스킬인 어나힐은
아발란체와 동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드론스킬이 강제됩니다.

블록케이드는 5회 사용이 가능하지만 풀틱 기준 3회로만 계산해도
332보다 고점이 높습니다.
(시전시간이 길어 고점을 뽑기 위해선 캔슬컨을 해야합니다.)

블록케이드를 풀틱이 짧은 스킬로 대체할 수 있다면 좋은데
기관총과 액티브 펄스 딜은 아발란체 딜의 0.6 수준으로, 매우 처참합니다.
대체스킬로 기대해볼 수 있는건 사실상 플레어 빔 스킬 하나뿐입니다.
플레어빔 딜은 쿨타임이 18초인 일반 드론스킬에 비해 약한 편이지만
16초 쿨타임의 드론스킬 중에선 블록과 함께 딜이 준수한 편으로,
아발란체 1분당 3회 더 시전되는 딜과 합쳐져 고점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1분간 아발란체 3회, 1억2천만이라는 수치의 딜은
전술사격을 약 2.2회,
레이드미사일을 약 1.8회,
어나힐레이션 모드를 약 1.6회
더 박은것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자원회복 24% 음식을 드실거라면
실전 고점이 가장 높은 스킬트리는 341 플빔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플빔 치명이 안떠주거나 블록 풀틱을 맞추는 상황이 많이 발생한다면 블록케이드 고점이 더 높습니다.)
장점은 딜 자체는 341 블록과 비슷할 것으로 보이지만 딜 압축이 되고
블록 캔슬같은거 안해도 됩니다. 빠르게 적응하기 쉽습니다.
단점은 블록에 비해 매우 간결하지만 치명이 안떴을때의 리스크가 큽니다.
단심 의존도가 더 높아지고 최대한 고점을 보기 위해선 자원회복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과충전배터리보다 펄스파이어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펄스파이어는 블록케이드에서도 유효합니다. 블록의 경우 배터리 부족을 없애줘서 가디언토벌에서도 음식없이도 가능해지지만 파괴가 약해집니다.)

블록 대신 플레어빔을 채용할 경우 트라이포드는
기동타격 날렵함과 카펫 배터리 절약을 1레벨로 내리고
펄스파이어 배터리 충전을 5레벨로 올리시면 됩니다.
(플레어빔 트포는 상흔or강화레이져 / 라이트닝빔 / 레이져커팅)
음식을 먹지 않을 때, 아발란체 1트포를 배터리충전으로 쓰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https://youtu.be/n83bOEJQTjs
341블록

https://youtu.be/mZeluk7LKMc
341플빔

사이클만 참고 해주세요.
영상은 테스트용으로 과충전배터리를 넣어서 썼지만 펄스파이어 배터리충전을 쓰시는게 더 좋습니다.

수구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