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치환각을 재미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은데.
재미로 하는건 전혀 상관이 없지만.. 자꾸 성능이 악몽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라는 느낌으로
글을 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그에 따라 뉴비나 호기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생기고 있어서

신치환각은 그냥 재미, 편의성 원툴이다라는걸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2년 전쯤 신치환각 이야기가 건게에서 나왔다면 엄청나게 욕을 먹고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 밸런스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사람들이 어차피 밑줄 안나올거면 그냥 재밌고 편하게
하자라고 다시 이야기가 나온게 신치환각 입니다.

이제부터 빨간약입니다.  딜이 거의 10프로 가까이 약합니다. 
이게 무슨 의미냐면  무기 5강 정도가 약하다는 소리입니다.
난 지금 무기 25강이지만 20강 정도의 성능이라도 편하고 잼있으면 이거 할래 하는 사람들이
해야하는 셋팅이라는 소리입니다.

스킬을 빨리 굴려서 무력이 높아져  사진에 잘 나온다라는 사람들이 간혹 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근데 과연 건슬이 무력이 높아져서 사진에 나오는게 좋은 일인지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특히나 베히에서 카운터 점수가 높아 투사 카운터로 사진에 나오면 과연 기분이 좋은지 생각을..
그렇다고 무력이 압도적으로 높은지.. 그저 평균보다 조금 높아진 정도일 겁니다.

과거 치특 vs 치특신 이야기가 나올 때   치특신으로도 잔혈 잘 먹고 다녔습니다.
그래도 치특이 미세하게 강하다는 의견이 압도적이어서 치특신 셋팅은 완전히 묻혔죠.

지금 악몽 치특과 신치 환각은 더 큰 딜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글에도 언급했지만   신치 환각을 고려 중이신 분들이라면 차라리 악세 1-2개 바꿔서
치특신 악몽을 해보길 권합니다.   편의성도 좋아지고 딜도 별로 차이 없는 셋팅은
오히려 치특신 악몽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베히모스 레이드 한정으로  치특신 악몽이 가장 강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