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약한거 감당하고 쓸사람은 쓰세요.

자꾸 그런데 인식 나쁘지 않다=좋다고 비비려고 하지는 마세요
10퍼 언저리정도(각인반줄가량)는 약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정리할테니 읽을사람은 읽고

단점

1 허수기준 5프로 언저리 실전기준 딜 10%언저리는 감소(후술)
2. 속행 룬 효율의 감소(출혈룬 효율은 덤)
3. 퀵스의 효용성x(퀵스사용시 시간낭비)
4. 핸드건 피메 공속 효과 감소(피3일경우 더욱 큼)
5. 쿨정렬이 완벽하게 안되는 건슬 특성상 사이클 횟수가 증가할수록 쿨로스가 더욱 발생하는데 이런 건슬의 문제점을 더욱 부각
6. 포지션 오래 잡아야하는 문제를 가진 건슬이 쿨감소로 인해 홀딩해야 하는 딜링 시간 증가
7. 컷신으로 인한 딜로스
8. 컷신이 아닌 모두가 딜을 못하는 큰 패턴에서 생기는 커다란 쿨로스
(치특은 쿨도는게 느려서 쿨로스 발생 안할 상황에서도 발생해버림, 똑같이 발생하더라도 더 손해)
(로아는 지금까지 나온 거의 모든 레이드상 대부분 딜 하지 말라고 만든 큰패턴 존재(상하탑까지는 보통 2분30초, 카멘이후부터는 게이지(영전, 정산, 거울, 렌 등)의 경우도 있음)

9. 신속이니 스킬 하나하나에 대한 중요성을 내려놔버려 치특대비 지성을 덜 갖추고 쓸수밖에 없으니 스킬 삑날경우 다음 스킬쿨이 깔끔하게 돌기 어려움
10. 9의 후술인데 쿨감+ 사이클의 빠른 돌아옴 보스패턴을 감안한 뒷사이클 설계에 대한 시간적 여유가 줄어듬
사이클 깔끔하게 안도는 캐릭하는사람들 대부분 알텐데 그냥 못알아들었으면 그런갑다 하셈
(ex 우리 공대 딜 추이를 봤을때 30초 정도뒤에 컷신 또는 영전같은 딜강제중지 패턴이 나올경우 전 사이클을 인위적으로 변경해서 딜순으로 정렬 사이클을 돌리고 막타 스킬 더 넣을 수 있지만 이에 대한 6번, 9번의 이유로 시간적 여유가 줄어들어서 더 빡세짐, 버스트 미리털고 한번 더털기 등)

더 있는데 기억이 안나네 건슬 뉴비면 9,10번은 무시해도 됨

장점
1. 뭔가 딸각딸각하고 있으니 재미(실제론 덜하고 있음, 착각)를 느낄수 있다는 점
2. 스페쿨 감소로 비숙련자, 인간인 이상 하는 실수시 죽는 문제 줄어듬
3. 지속무력 조금 개선(순간무력은 시작직전 퀵스미리써놓고 터트리면서 시작하면 대부분 풀공속언저리라 거의 큰차이 없음)


그리고
뭐 요새 카멘 에키드나 베히 이렇다고하는데

카멘은 메인 패턴, 영전, 컷신, 풀정산 제쳐두고

딜찍기준(딜찍아니면 쿨로스 상황 더 늘어남)
에키드나만 봐도

렌(1회) 315거울카운터(1회), 거울(3회), 뱀격 들어가는 무적시간, 끝나는 상황 다 합쳐서(1회) 워킹(1회), 55줄(1회) 0줄, 광폭 카운터(2회)

이기적으로 광폭카운터 안친다고 쳐도
합 최소 9회 or 11회
딜로스 단한번도 없다고 쳐도 쿨로스 있다고 쳐야하고

베히 2관기준

베히 사라지는 머리밑 피하기or능지or검은회오리타기(최소3회),
회오리먹는패턴 3~4번은 나오니 위치로 가거나 먹는데 0.5회씩 감안(2회)
밀리는 해일(2회), 200줄 이후 카운터(최소 1회)

베히도 합 7~8회는 됨

사실 치특이든 뭐든 해일에도 딜박을 수 있긴 한데 안쉬고 박을 수 있는것 아니고 레오불제외 쓰고 위치잡고 쓰고 위치잡아야해서 결국 쿨로스 발생, 회오리 먹는패턴은 위치로 가기+먹는타이밍은 로스라 0.5회 잡음.

필연적인 쿨로스 발생이 생기는 레이드에서 위와 같은 이유들로 신속건슬은 약한게 맞고 결국 레이드도 보여주는게 있어야 하기때문에 이런 기조는 변하지 않을것이라 강해질 수가 없음.

자기가 하는게 인식이 좋으면 좋겠지만 약한건 약한거임. 할거면 인정하고 하셈.

그리고 신속이 주는 쿨타임은 건슬은 특히 보스패턴에 따라 한도끝도없이 크게 지표가 차이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수치화 할 수 없어요. 다만 확실히 "안좋다"라는건 모두가 동의하는거고요.

ps) 앞으로 논쟁에 치특 신특환각으로 이겼는데요? 이런놈들 나올 수 있는데
로아는 환경변수로 충분히 어느정도는 엎을수도 있음.
다만 항상 거의 10프로가 빠지는건 차이가 큼.

내가
평균기댓값 100프로에서 90~110%의 퍼포먼스를 내는것(치특)
평균기댓값 90프로에서   81~99%의 퍼포먼스를 내는건(신특환각)
엄연한 차이가 있음.

똑같이 쳐도
크리억까뜬 95프로 친 치특이 크리 운이좋아 98프로 친 신특환각에게 질수도 있음. 인정을 하셈.

극한으로 패턴운+크리운이 좋아 99%퍼포먼스를 낸 신특환각이 어? 100%치특 평균이랑 별로 차이 안나는데요? 이래봐야 소용 없다는 말임.

재미로 할꺼면 하시고 약한건 맞으니 뭔 말같지도 않은거 들고와서  인식개선할라고 하지 마세요.
어차피 건슬은 베히에선 인식이 개선불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