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1-20 04:13
조회: 27,123
추천: 31
건슬링어 증전 pvp 스킬트리 및 기본연계 가이드 - 확장판같이보면 도움되는글로웬대비 pvp입문을 위한 기본개념 및 지침서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4589안녕하세요 카마인서버에서 클린건슬유저 닉을 사용하고있습니다. pvp관해 건슬링어는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 공략글이 거의 없는 수준이어서 내 마음대로 쓰는 공략을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이전에 쓴 공략글 내용을 포함, 추가하여 재정리하였습니다. 참고용으로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트리로 바꿔쓰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1 스킬의 이해 2 이니시 - 기회잡기 3 스킬트리와 연계 1. 스킬트리1 - 핸드건 2. 스킬트리2 - 라이플 3. 스킬트리3 - 3-스탠스 4. 스킬트리4 - 3-스탠스 (2) 4 각 클래스별 상대법 한줄팁 1 스킬의 이해 pvp에서 주로 사용하는 스킬들 입니다. 핸드건 스탠스 경직에서 딜링기 사이를 연결해주는 연계의 근간이 되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유일하다고 볼수있는 상태이상기이며 연계용으로도 사용합니다. 피면달린 이동형 강경직기로써 기회잡기 유용한 스킬입니다. 피면이 있는 이동기이며 시전중간에 경직이 있어 기회잡이용도로써도 사용가능합니다. 건슬링어의 대표적인 빠른 진입기입니다. 약경직이기때문에 보통 민첩사격과 섞어 사용합니다. ![]() 짧은 쿨타임과 빠른속도의 강경직기로써 기회를 만들고 스킬간 연결에도 중요한 스킬입니다. 주로 이동기로 사용하고 운좋게 2타공격으로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속형 경면이동기로써 경면을 유지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사용후 재빨리 취소하면 쿨타임이 돌지않는것도 이점입니다. 샷건 스탠스 스포를 투자하지않고도 동작이 짧고 간결한 준딜링기급 데미지를 내는 스킬로써 주딜링기가 쿨타임일때 대체해서 사용가능합니다. ![]() 경면용으로 쓰거나 주딜링기가 쿨타임일때 대체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시전동작이 간결하면서 연계에 유리하기에 주딜링기로 많이 사용합니다. 경면용으로 쓰거나 주딜링기가 쿨타임일때 대체해서 사용가능합니다. 경면용으로 쓰거나 주딜링기가 쿨타임일때 대체해서 사용가능합니다. 라이플 스탠스 멀리서 견제하거나 피격기임을 이용하여 딜링기 연계에 활용됩니다. 건슬링어 주딜링기중 조건부이지만 가장 강력한 딜링기입니다. 피면있는 피격기로써 깜짝카운터로도 사용가능합니다. ![]() 원거리 상대를 견제하거나 스킬캔슬시 쿨타임3초임을 이용해 경면유지용도로써 유용합니다. 간결하고 빠른시전동작의 장점을 이용하여 견제용으로 사용하거나 준딜링기로써 사용합니다. 각성기 1명에게 디버프가 주어지고 그 대상에게만 딜이 강력하게 들어가기때문에 보통 일대일 또는 대장전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각성기임에도 딜이 생각보단 세진않지만 넓은 범위와 다수에게 피격이 가능하므로 다대다 또는 섬멸전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2 이니시 - 기회잡기 건슬링어는 다수의 면역과 경직을 기반으로 하는 클래스며 피격이상기 부재로 각 스킬들의 경직연결에서 딜링기까지의 유도가 중요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상대방을 경직 시킬 수 있는 틈을 알고 어떤 스킬로든 상대방을 경직시켰다면 민사 또는 민사-나선 후 딜링기까지 연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진이 5개밖에 안올려지는 관계로 5장만) 1. 핸드건스킬로 기회잡은 경우 데스파이어 - 민사 썸솔 - 민사 피스키퍼 - 민사 ![]() 레오불 - 민사 2. 샷건스킬로 기회잡은 경우 심판 - 스페 - 민사 ![]() 샷연 - (스페) - 민사 ![]() 절멸 - 민사 ![]() 마탄 - 민사 ![]() 3 스킬트리와 연계 1. 스킬트리1 - 핸드건 주 1.1. 스킬트리 유탄13 퀵스탭231 썸솔232 이퀄232 데파231 민사2 피스키퍼2 레오불331 심판0 샷연0 절멸0 마탄0 플레임0 대재앙1 퍼펙트샷22 포커스샷211 *굵은글씨 주딜링기 각성기 대장전 - 황혼 / 섬멸전 - 대구경 특성 신속750 치명 250 1.2. 특징 - 조작난이도 ■■□□□ 딜 ■■□□□ 유틸 ■■□□□ - 대장전 사용가능 / 섬멸전 사용가능 - 핸드건을 주스킬로 사용하여 스탠스변경 횟수가 적기때문에 보다 다루기 수월합니다 - 단점으로는 나쁘진 않지만 다른트리보다 딜이 조금 약하고 다른사람에게 그딴 트리쓴다고 한소리 들을 가능성 존재 - 스탠스변경 캐릭이 처음이신분들이나 어려움이 있으신분들에게 익숙해지는용으로 추천 1.3. 대표연계 민사 - 이퀄 - 빙수 - 레오불 - (저울떠서 넘어지고 기상기안쓰면)포커스샷 주의할점은 레오불 3초 풀로 박으면 저울이 떠서 넘어지는경우도있지만 저울만 뜨고 넘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항상 생각해야합니다. 1.4. 활용 2. 스킬트리2 - 라이플 주 2.1. 스킬트리 나선3 유탄13 퀵스탭231 썸솔132 데파231 민사2 피스키퍼21 레오불0 심판0 삿연3 절멸0 마탄0 플레임0 대재앙121 퍼펙트샷222 포커스샷211 각성기 대장전 - 황혼 / 섬멸전 - 대구경 특성 신속750 치명1 제압249~150 특화0~99 2.2. 특징 - 조작난이도 ■■■□□ 딜 ■■■□□ 유틸 ■■■□□ - 대장전 사용가능 / 섬멸전 사용가능 - 라이플스킬로만 딜링하기때문에 3가지 스탠스 돌아가며 사용하는것보다는 뇌절빈도수가 덜함 - 스탠스변경에 어느정도 익숙해졌지만 자연스럽지못하고 뇌절을 종종해 캐릭터가 멍때리면서 총을 계속 바꾸기만한 경험이 있으신분들께 추천 2.3. 대표연계 민사 - 나선 - 라이플류 택1 - 라이플류 택1 민사 - 나선 - 라이플류 택1 - 빙수 - 라이플류 택1 - 라이플류 택1 2.4. 활용 이전에 쓴 글이있어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주의할점은 위 링크글에도 적어놓았듯 나선을 던질땐 내 몸 근처로 던져야 경직연결확률이 높아집니다. 3. 스킬트리3 - 3-스탠스 3.1. 스킬트리 나선3 유탄13 퀵스탭231 썸솔132 데파231 민사2 피스키퍼2 레오불0 심판0 만찬131 절멸0 마탄0 플레임0 대재앙121 퍼펙트샷22 포커스샷211 각성기 대장전 - 황혼 / 섬멸전 - 대구경 특성 신속750 치명1 제압249~150 특화0~99 3.2. 특징 - 조작난이도 ■■■■□ 딜 ■■■■■ 유틸 ■■■□□ - 대장전 사용가능 / 섬멸전 사용가능 - 스탠스를 자유롭게 다루고 실수가 적으신 분들에게 추천 - 다룰수만 있다면 3가지의 스탠스를 모두 활용하는것이 이상적 3.3. 대표연계 '2. 스킬트리2 - 라이플' 과 같으며 추가된 만찬용도를 플레임 연계방식과 똑같이 보시면 됩니다. 3.4. 활용 4. 스킬트리4 - 3-스탠스 (2) 4.1. 스킬트리 나선3 유탄13 퀵스탭23 썸솔132 데파231 민사2 피스키퍼2 레오불21 심판0 만찬131 절멸0 마탄0 플레임3 대재앙121 퍼펙트샷22 포커스샷211 (남는스포 취향껏) 각성기 대장전 - 황혼 / 섬멸전 - 대구경 특성 신속750 치명1 제압249~150 특화0~99 4.2. 특징 - 조작난이도 ■■■■■ 딜 ■■■■■ 유틸 ■■■□□ - 대장전 사용가능 / 섬멸전 사용가능 - 그마트리 4 각 클래스별 상대법 한줄팁 *개인적인 경험에 근거하여 작성한 글이기에 매우 주관적이며 상대방의 스킬트리와 플레이방식 그리고 개별상황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 )는 대표연계 슈샤이어 워로드 (방밀 - 배쉬 - 버캐) 갈고리, 카스빼고 스피어샷, 가디언낙뢰 조심하면서 실드깐후 민사캐치 디트 (파숄or러닝 - 드레드 - 퍼스) 파숄때 민사캐치하기 간혹 파숄끊고 러닝쓰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 버서커 (숄차 - 템페 - 마운틴 - 피니시) 거리 유지하며 숄차, 다이빙 빼고 진입 은근 경면캐릭이니 민사 함부로 쓰지않기 홀리 (돌진 - 집행자 - 신분 - 신성검 - 천축) 돌진, 집행자의검, 질주베기 뺀후 진입 애니츠 배마 (딱히없음) 뇌명각, 잠룡, 초풍각, 월섬, 화조 빼거나 버틴후 진입 뇌진격 쓰기전까지 스페 함부로 쓰지않기 인파 (전진 - 순타 - 용출 - 맹호 - 죽선) 전진, 더킹2번, 용강, 연파 뺀후 민사캐치 (용출 카운터 주의) 기공 (순보 - 기공장 - 탄지공 - 여래) 거리 유지하면서 깜짝순보만 조심하고 후에 흡철장, 섭물진기 생각 풍뢰쓸때 스페로 씹고 진입하면서 민사캐치 창술 (경직 - 반월섬 - 맹룡) 거리 유지하면서 공의연무, 회선창, 철량추, 질풍참 빼거나 버틴후 민사캐치 유성강천후 대개 80%는 절룡세 쓰니 1초 기다렸다가 민사캐치 간혹 유강-스페-질풍 쓰는분도 있으니 주의 스커 (딱히없음) 뇌진격대신 뇌호격있는 배마 기상기쓴후 오는 뇌호격에 대비 아르데타인 호크 (기절 - 스나) 그림자화살 쏘는 타이밍에 퀵스탭캐치하거나 3스택 스페로 씹은후 이베, 집추, 회피사격, 스페이스 뺀후 진입 크레모아 트포(피격이상, 감전)파악하기 기상기는 스나이프 땡길때만 쓰고 그외 일어나지 않기 깡 스나, 깡 차징시에 달려가서 퀵스탭 혹은 민사캐치 데헌 (매우 다양) 데파, 썸솔, 사집 생각하기 조준사격때 바로 포커스샷쓰거나 빙수던져서 스페빼기 민사는 되도록 먼저쓰지않고 상대 민사1타후 민사로 캐치 블래 (개틀 - 스페 - 휘둘 - 공미폭) 개틀, 휘둘만 조심 개틀때 가까이 다가가면 한 80%는 블래 스페사용 그후 휘둘만 조심 플라즈마쏠때 거리가능하면 퀵스탭으로 캐치 플라즈마쏜 블래와 거리가 멀다면 기절에 걸려 상면버프받은후 진입하면 매우 유리함 건슬 (민사 - 나선 - 만찬 - 빙수 - 대재앙) 민사는 되도록 먼저쓰지않고 상대 민사 1타후 민사로 캐치 상대가 깡 포커스샷 쓰면 거리가능하면 퀵스탭으로 캐치 로헨델 서머너 (딱히없음) 마질, 전방, 방출, 대지붕괴 뺀후 진입 마질때 퀵스탭으로 캐치 소환수 나와있을땐 되도록 피하기 깜짝 윙드(약경직)에 대비해 중간중간 다니면서 평타섞기 알카 (셔플 - 스크래치 - 플라워 - 운부 - 레인) 스크래치, 셔플, 운부 뺀후 경면스킬로 기회잡기 바드 (서곡 - 사홀) 서곡쓸때 스페로 씹고 민사캐치 벅샷주의 소서 (그래비티 - 천벌) 거리 유지하며 혹한, 볼텍스 피한후 그래비티, 서릿발, 돌풍, 아이스에로우 빼거나 버티면서 진입 인페르노때 퀵스탭으로 캐치 페이튼 블레 (헤헌or어퍼 - 보이드 - 문라) 마엘, 악셀, 어퍼빠지면 들어가서 민사캐치 데모닉 (딱히없음) 거리 유지하며 비전, 샤펀컷 조심하면서 데슬 ,라클, 제노사이드, 스피닝다이브 빼고 민사캐치 리퍼 (나메 - 이블 - 쉐스톰 - 스매셔) 거리유지하면서 디스토션, 스매셔, 트랩, 나메, 블링크 유도, 뺀후 진입
EXP
460
(60%)
/ 5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