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로 계산했는데 이미지가 올라가지 않아 재업로드 합니다. )
일단 계산식이 맞는지 모르겠는데 사실 계산해놓은게 아까워서 글 올립니다. 꾸벅

그리고 제가 난무라 난무 위주로 해놨으며, 아래 본문은 편하게 음슴체로 쓰겠습니다.
단순 수학 계산이라 생각하시겠지만 노가다 계산식이라 오류 수정할 곳이 많을 겁니다.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가장 아래에 결과만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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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내용 ]
세우라제 vs 세구빛 적용 딜증에 따른 비교
추가 가정 : 100% 백어택 / 세우라제 관리 ( 라제를 사용할 수 있는 최대한의 능력 발휘 )

[ 3오의 데미지 : 난무와 일격의 딜증 차이는 70% ]


[ 카드 : 카드끼리의 딜증은 합연산으로 계산 ]


[ 데미지 X 카드 적용 단순 계산 ]


[ 딜사이클 : 난무 5회 / 일격 4회 가능 ]

> 딜사이클의 경우 난무는 지속딜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일격과의 차이를 좁힐 수 있습니다.

[ 데미지 X 카드 X 딜사이클 계산 : 난무 일반스킬 비중 20% / 일격 일반스킬 비중 7% ]

> 난무의 경우 라제 버프에 섬열 / 월섬 / 방천 등 속성데미지가 더 추가될 수 있으나,
   3오의 위주로 계산하였기 때문에 세우라제에서 일반 스킬의 딜량은 20%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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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
1. 100% 백어택 + 사이클마다 2오의 이상 넣는 최고 상태 기준 세우라제가 세구빛보다 강한 것은 맞다. ( 고점 )
2. 1분 동안 세우라제와 세구빛의 차이는 라제 버프 없는 호왕출현을 한 번 더 사용한 것과 비슷하다.
3. 실전에서 무적 기믹 후 딜을 모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세우라제의 포텐은 더욱 높아진다.
4. 따라서, 세우라제는 관리할수록 + 레이드 기믹에 따라 딜포텐이 높아진다.
5. 다만 세구빛이 그렇다고 세우라제와 엄청나게 딜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 저점 방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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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솔직히 제대로 된 계산식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세우라제와 세구빛 둘 중 어느것이 더 좋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고 수치상 큰 차이가 있는 것인지 확인하고 싶기도 하여 계산했지만 뭔가 어거지 처럼 된 것 같아서 부끄럽네요. 어쨋든 100% 확실하다! 라고 말할 수 없는 자료지만 그래도 해당 자료가 카드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s2. 회사에서 제작한 단순 계산식이라 추가 수정이 어렵습니다. 만약 댓글에서 큰 오류 근거가 나오면 스커 유저분들에게 혼란이 되는 자료라 판단하고 바로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