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존 고신속 4오의 가이드에서 변경 부분이 생겨 글올립니다.

다름이 아니고 기존 격호 트리에서 격호각 홍염을 풍신 홍염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가이드에서 풍신 홍염 없이도 사이클이 딱딱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렸었습니다만 이전 일반스킬 글에도 썼다시피 풍신 사용전 '백을 잡는데 시간을 소모하거나' '무력 기믹에 풍신을 사용'하면 다음 풍신이 바로 돌아오지 않게 되어 짧게 홀딩할 수 밖에 없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월섬 트리를 적었었고 저도 2주째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확실히 4오의가 유연해지고 버블이 넉넉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스페캔슬이 되지 않는 긴 모션과 아쉬운 딜로 인하여 다른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라제터진 월섬=격호딜입니다)

기존 격호 트리에서 홍염 하나만 변경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이로 인해 바뀌는 건 3버블이 쌓였을 때 뇌호폭을 한 번에 털 수 없다는 것 뿐입니다. 뇌호폭격 순으로 사용 시 다음 격호가 폭쇄보다 2초정도 늦게 돌아와 사이클이 꼬이게 됩니다. 

고신속 4오의를 어느 정도 사용해보신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조우 운붕번 3버블 뇌호폭이 생각보다 자주 나오는 상황은 아닙니다. 뇌호 호왕을 쓴 시점에서 보통 헤드가 돌아가 다시 백을 잡으며 격호를 털고 붕 폭풍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다만 기믹 등의 이유로 잔여버블이 있을 때 뇌호폭을 한 번에 털던 것 역시 불가해졌다는 게 아쉬운 점이구요. 

따라서 풍신 홍염을 사용하면 운 붕 번 뇌 호 격 붕 폭 풍이 거의 반고정 사이클입니다.
오의 스킬끼리의 자리 정도만 바뀔 수 있고 꼬이시면 쿨이 놀지 않게끔 적당히 터신 뒤 기믹 등으로 쿨이 다 돌아오면 다시 위 사이클대로 굴리시면 됩니다.

룬과 트포는 그대로 입니다.

아래는 풍신 홍염 채용 움짤입니다.

풍신을 무력 기믹에 단독으로 털었을 경우, 다음 풍신이 맞게 돌아오는 모습


폭쇄 이후 백을 잡거나 패턴을 피해 풍신 사용이 늦어졌음에도
다음 풍신 쿨이 맞게 돌아오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