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 특성 수치는 모두 600으로 계산(낮추거나 높일 이유가 딱히 없음)

앞서 짚고 넘어갈건
3오의 난무는 죽었습니다.
난무 직각(오의스킬딜증) 의 상향으로
일반스킬의 밸류가 낮아지고 오의스킬의 딜이 대폭 상승해
4오의 난무가 주류가 될 것.

각인은 돌대 질증 예둔 저받 중
신속 600이상부터는 돌대가 가장 좋은 각인이며 (붕천퇴 바충트포 잘 활용할시)
질증과 예둔은 엘릭서 연성자라면 계산값이 비슷하게 나옴.
(공증 각인(질증)의 효율이 감소됨, 예둔은 회심, 달인 연산시 효율이 조금 올라감)


<연구 결과 정리>

1. 엘릭서 이전 (1540~1619레벨) 단계 에서는
 난무3 난무2 난무1 세팅의 차이가 크지않다
 (원기돌질난 아1, 원기돌난아 에1, 원기돌질난2아2,
   원기돌질아 난1, 원기돌질난 아1 치반 등등 모두 계산한 결과)
 계산이 가장 높게 나온건 원기돌질난 아드1 세팅으로
 기존 아드3난무1 보다 1.7퍼 쎈 수준인데 풍신 폭쇄등 오의스킬이 번속에
 묻기 힘든걸 감안하면 격차는 더 줄어들어 세팅을 갈아엎을 차이는 절대 아님.
 또한 아드1 세팅은 번속포함 치적이 치명600기준 76%라 실전 저점이 더 낮아질 수 있음.
 세팅을 갈아엎기보단 강화 보석등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보임.

엘릭서 이전 세팅 적정 치적을 위한 참고글


2. 엘릭서 이후 (1620+레벨) 단계 에서는
 달인, 회심 모두 난무3 각인을 채용했을때의 계산값이 좋게 나옴 (1.4% ~ 2%대 정도 차이)
 (원기돌질난 아1 달인 > 원기돌질난 아1 회심 > 원기돌난아 에포1 회심 > 원기돌질아 난1 회심)
 가장 벨런스잡힌 추천 세팅은 원기돌질난 아1 달인40
 그러나 난무는 오의스킬을 경면으로 버티며 연달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실전에서의 달인 스텍 누수도 감안해야함.


3. 97돌 오너 (테썹 밸패 내역 최대수혜자)
 모든 97돌 세팅
 아드2 질증2 돌대2 저받2 심지어 예둔2 까지
 밸패가 그대로 넘어온다면 어떠한 333331 세팅보다 계산이 높게나옴.
 (난무3 각인의 딜증이 대폭 상향되었기 때문)


4. 특성에 대한 연구
 치명 500~600은 모든 경우에서 가장 안정적인 치적이자 최소 치적
 고민해야 할 것은 특화와 신속의 비율인데
 최근 신속 스텟(쿨타임감소)의 밸류가 점점 낮아지고 있음.
 *이유1
 엘릭서로 인한 고레벨 유저간의 레이드에서 딜 인플레가 심함
 상하탑을 제외한 모든 레이드가 기믹과 기믹 사이 한사이클 싸움으로 딜파이먹기 대결임
 *이유2
 최종 컨텐츠 상하탑이 백사멸 비 친화적이라 쿨 누수가 비교적 많음
 ->쿨 누수를 줄이자니 백적중률이 떨어지고 백적중률을 높이자니 쿨 누수가 발생함.
 2관문은 말할것도없고... (라카이서스의 피 쿨감, 미친꼬리)

 한 사이클 딜을 위해서는 스커 특화 효율이 구림에도 불구하고
 신속을 아예 버리고 극특 난무3 세팅을 하는것이 가장 강력함.
 (심지어 이 세팅은 올 백어택 기준 일격스커의 한사이클 딜 턱밑까지 쫓아올 정도로 강함)
 그러나 신속x로 인한 시너지 가동률 down(스커 인식도 내려감),
 빠른 공이속으로 쾌적한 플레이체감 down,
 번속 끊김에 대한 리스크 매우매우 커짐 등의 이유로
 자세히 소개시켜 드리기에는 아직 조심스러운 단계.
 무엇보다도 일격스커와 같은 직업 인식 문제를 답습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에...

 따라서 현재 가장 이상적이다 라고 생각하는 치특신 비율은
<1> 600 800 1000 (사시사철박철님의 고신속 4오의난무)
<2> 600 1000 800
<3> 600 1200 600    
(특성수치는 악세품질, 팔찌에 따라 +-50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신속이 주는 쾌적함과 쿨감의 밸류를 높게 생각한다면 1번
신속, 딜 둘 다 놓칠수 없다면 2번
딜찍 메타에서의 경쟁력을 더 높이고 싶다면 3번


5. 일반스킬 채용에 대한 연구
교복이 될거라고 예상되는 4오의 난무의 고정 스킬은
운룡각 붕천퇴 번속 뇌호격 호왕 폭쇄 풍신
남은 한 자리를 차지할법한 일반스킬들
<1> 격호각
 간결한 모션, 무난한 버블수급, 일반스킬중 나쁘지 않은 dps
<2> 월섬각
 경직면역, 진입기, 여유있는 버블수급
<3> 섬열란아
 경직면역, 파괴1레벨, 나쁘지않은 dps
<4> 잠룡승천축
 경직면역, 이동기, 바축트포(돌대효율유지)

일반스킬을 채용할땐 위의 특성비를 함께 고려해야한다.
예를 들어
신속이 낮은 세팅의 경우 + 돌격대장을 채용한다면
잠룡으로 편리한 포지셔닝, 바축트포로 돌대 효율 유지 두가지 메리트가 커지고
신속이 낮은데 섬열, 월섬같은 모션시간이 긴 스킬은 독이 될수도 있는거고
특화가 낮은 세팅에서는 격호각, 월섬각등 버블수급이 쉽고 원활한 스킬들의 메리트가 커진다 등등

연구하기 싫고 무난한걸 원한다면 격호각이 가장 무난하게 좋음!



테썹 1일차라 영상이 아닌 글로만 끄적여 봤습니다.
앞으로 밸패 기간 동안 꾸준히 진행될 연구 결과에 따라
위에서 소개한 내용들이 변하게 될 가능성도 있으니 섣불리 세팅하기보단 재미로 봐주세요!
위의 계산이나 연구내용을 더 자세히 보고싶으시다면
유튜브 말로 채널 실시간 탭의 난무연구 1일차 풀영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