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루 모바일작성이라 가독성 떨어집니다...
너프전 하드 13 경험에 의한 글입니다

1관문
단일타격 삭제 시급
이거 하나만의 이유로 일격은 쓰레기 되버림
일격은 단일타격 트포 달린
뇌호 호왕 실전 딜지분이 약 70~80%
난무는 약 60% 정도 보기 때문에
일격은 난무에비해 못쓰는 수준의 각인이 됨
그나마 호왕출현에 호승격쓰면
단일타격 적용되는 비율이 눈에띄게 높아집니다
호승격 범위가 조루인게 이득이 될줄이야...

2관문
그냥 할만함
이번주 너프 후엔 아직 안해봤는데
그 전부터 할만했음
쫄 잡을때 단일타격, 사멸인 점이 문제인데
레이드 시간 늘려줘서 괜찮을듯

3관문
시너지 개편 시급
1637레벨부터 트라이를 시작했는데
비슷한 스펙 파티에선 거절 ㅈㄴ많았음
벌을 한시간 선적도 있음ㅋㅋㅋㅋ
레이드 호흡이 헬 레이드 급으로 길고
호흡이 길어 지속딜이 길어질수록
시너지는 더더욱 중요해짐
심지어 동일 포지션(백사멸)에
시너지나 유틸적으로
대놓고 상위호환인 직업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내가 공대장이였어도 스커 안받고 좀 기다려봤을듯ㅋㅋ
물론 3관문은 패턴이 백사멸 친화적이기 때문에
딜 성능에선 매우 뛰어난 수준이긴 함
말난나때 세우라제 관리도 무조건 되서
너프 전 말난나에 매우 좋은 직업이기도 했음
유령패턴때 스커 각성기 사거리 길어서
각성기 아껴두면 도움 많이됨

3관문도 마찬가지로 일격은 대놓고 난무보다 구림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일단 경직면역인데
비처럼 떨어지는 작은 빨간장판, 발구르고 암흑, 칼 암흑 등등
경면으로 버티면서 지속딜을 하는 패턴이
굉장히 자주 나오는 편인데
일격의 경우 4버블이 확보되기 전
오의스킬을 경직면역의 용도로 사용한다면
딜적으로 막심한 손해가 발생하는데
난무의 경우는 1버블만 확보되어 있어도
뇌호폭풍 중 아무스킬이나 사용하며
지속딜을 이어갈수 있음

그리고 폭쇄진 풍신초래
폭쇄진은 1관, 3관, 3관의 검멘(얘가 진짜joat)
사용시에 너무 불편함
안그래도 구조적으로 딜이 뒤쪽 프레임에
몰려있는 스킬인데
여기서 보스 뒤로 한발자국 물러나야 되는
프레임까지 손해를 보면서 써야함..
그냥 이건 사멸딜러 스킬이 아님
혼자 쿨 긴거는 뭐 말할것도 없고
풍신초래는 3관문의 보스 패턴이 대부분 느려서
생각보다 풀틱 맞추는 빈도수가 높지만
다른 좋다고 소문나있는 사멸직업들 스킬 구조와
비교를 하는순간 현타오게되는
얘도 사멸과 현 메타에 어울리지 않는 스킬임


정리
1. 시너지 개편 해줭
2. 단일타격 삭제 해줭
3. 폭쇄진 풍신 개선해줭
4. 일격은 난무에 비하면 못쓰는 수준
   일격 살려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