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격필살

1. 폭쇄진 쿨 20초 유지, 뇌호, 호왕쿨 18초
-> 사이클 정렬 문제 여전함.
-> 스마게에서 이걸 모를 순 없는데 해결을 안시킨 '이유 찾기' 로 우선 접근

일부러 폭쇄쿨을 안건드렸다. 폭쇄 10홍 박고 라제(자동)관리하며 써라.

본썹 5오의난무 처럼 폭쇄2회(32.xx초) 와 라제니스 쿨32초를 맞물리게
사이클 정렬 자체를 폭쇄 - 뇌호 - 호왕 순으로 정렬해봄.
따라서 테스트 한 사이클은

붕천(1트포치적x)-번속-폭쇄(라제켜짐)-격호(치적트포)
-월섬-뇌호-붕천-운룡-격호(치적트포)-호왕 

위 사이클의 경우 번속2트포 번축 채용 가능.
그러나 라제가 이쁘게 터져줘도 호왕에 라제 묻히기 불가능.
호왕 후에 폭쇄 돌아오기까지 현타 굉장히 길어짐.
가장 쎈 뇌호격과 이에 버금가게 강해진 호왕출현이
너무 늦게 사용되어 실전에서 매우 구려질 것 처럼 보임.


2. 과거 일격에서 가장 실전성이 좋았었던 붕번뇌 사이클

붕천(1트포치적x)-번속-뇌호-격호(치적트포)
-월섬-호왕-붕천-운룡-격호(치적트포)-폭쇄

이 사이클의 경우 붕천 번속으로 라제가 안켜지면 라제니스 무한 꼬임.
번속 2트포 번축 채용하면 폭쇄까지 번속 자버프(10%)가 지속이 되질 않아
번개의 잔상 채용해야함 -> 파티시너지 공속8% 가 빠지게됨.

결국 아직까지 스마게가 의도한 전설의 사이클을 발견 못한걸수도 있지만
본썹보다 일격 좋아진 건 맞으나 여전히 나사 빠진 부분이 많음.
또한 난무에 비해 4버블을 확보하고 오의스킬을 써야하는
사전작업(=리스크)가 크게 다가오고
운룡각도 사이클에 무조건 넣어주어야
난무보다 높은 dps가 나온다는 점 때문에
실전 유틸도 여전히 매우 구림.
따라서 아직까지는 일격으로 갈 만한 메리트
멸화보석 3개 낀다는거 말고는 느끼지 못함.


오의난무

1. 개편된 스킬중 유일하게 채용해 볼 만한 스킬은 섬열란아
 그러나 여전히 1사이클 1섬열이 한계이고
 쿨이 좀 더 길지만 모션이 더 간결한 격호각과 딜이 비슷함.
 격호각은 경면x, 섬열란아는 경면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쓸 수 있음.
 섬열란아 2트포 타격의 달인은 창술의 사두룡격 처럼
 사용 중 이동이 가능해 재미있긴 한데
 쿨이 길어도 너무 길어짐...

2. 테스트 기준 격호각, 섬열란아 딜 : 2500만, 나선경 딜 2100만(특화1610기준)
 나선경 딜이 꽤 박살 났지만 여전히 짧은 쿨로
 1사이클 2나선이 가능.
 따라서 테썹 오의난무도 결국에는
 폭쇄진으로 라제쿨을 맞추는 기존 5오의난무의 1사이클 2나선 트리가 최고점
 
 붕천(치적트포o) - 폭쇄 - 번속 - 뇌호 - 호왕
 - 풍신 - 붕천 - 나선 - 운룡 - 나선 

 폭쇄진에는 번속의 20%가 아닌 운룡각의 10%치적만 받는다는 단점이 있으나
 본썹 5오의처럼 이쁘게 정렬되는 사이클, 번속3트포와 운룡각 버블수급 상향으로
 더더욱 여유 있어진 버블관리, 나선경의 경직면역, 풍신 후딜레이 대폭 감소로
 실전성이 이전보다 꽤 올라갔다고 생각함. 치적 불균형도 해소되었고.
 
 본썹에서 극특화가 아닌 치반 세팅에서는
 1사이클 2나선을 위해 운룡각에 풍요룬을 사용했었는데
 치반 세팅에서도 운룡각 풍요없이 위 사이클이 평타없이 굴러가고
 오히려 아덴이 더 여유롭게 남음. (본인 세팅 치866 특1610 기준)
 또한 조우 운룡을 맞추지 않아도 붕천-폭쇄-번속 을 했을때
 3버블이 꽉 찬 상태라 뇌호 호왕 풍신을 연달아 사용가능. -> 풍신까지 라제가 잘들어감

4오의의 경우에는 신속을 줄 시 라제 관리 불가능해짐,
고특화 4오의는 어짜피 1사이클 1일반스킬(격호or섬열)이 한계라
나선경 딜이 너프 되었어도 여전히 5오의가 고점이 높을수밖에 없음.


*좀 이상한 트포들이 존재한다
호왕 1트포 -> 극한의 효율 일격쓰라고 만든건데 효율은 개뿔 딜 증가량 너무 미미함.
나선경 3트포 -> 파멸의 일격이랑 약점포착이 왜 같이있음??
                       파멸의 일격은 큐브에서나 스왑해서 쓰라는 건지...
폭쇄진 3트포 -> 일격 쓰라고 만든 최후의 폭발 트포가
                       난무에서도 왜 같은라인의 약점포착 보다 더 쎈지 모르겠음...



<베스칼 실전성 테스트>

만나본 직업 : 
잔재블레, 충단인파, 체술인파, 달소리퍼, 갈증리퍼, 오의배마, 일격스커

잔재블레는 넘사벽.. 
베스칼 3분14초컷이 나는데 블레 '잔혈'이 뜸. (본썹에서는 이 시간대에 불가능한일)

인파, 리퍼한테 전부 패배. 내가 스펙이 더 높을때에만 이김
컷 시간대는 대부분 3분30초~4분 사이
오의배마, 일격스커, 난무스커(본인) 셋이 진행한 판은
강강강이 뜨는데 스펙대로 결과 나온듯.

-> 스커 이전보다 좋아지긴 했지만 타직업과의 경쟁력에서는 아직 물음표



<1일차 결론>

일격이든 난무든 본썹보다는 좋아진 게 맞다.
운룡각 경면, 시너지 개편, 단일타격 삭제 등등
너무 필요했던 패치들이 이루어져서 좋음.
그러나 우리들끼리만 좋아할 것이 아니라
타직업들과의 경쟁력(특히 같은 백사멸 포지션 딜러들)도
분명 따져봐야 한다. 잘못하면 우리 시너지딜러 됨.
+여전히 일격은 물음표

각인 세팅, 특성비, 엘릭서, 적정 치적 계산은
사이클부터 우선 정리한 다음 연구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