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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결국 스커 본체는 라제니스
제 글 포함 새로운 사이클 글마다 마지막 오의에 라제니스가 안뭍는 걸 지적하는 댓글이 있는 걸 보고, 
생각을 계속 해보니 결국 스커 본체는 라제니스인 걸 깨달았습니다

상시 치적 패치에 집중해서 제일 중요한 걸 놓쳤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결국 난무든 일격이든 라제니스를 조우 사이클에 터트리는 게 제일 효율이 높고, 관리도 쉽습니다
둘 다 폭쇄 스타트가 효율이 제일 좋잖아요?

그런데 일격은 패치 전엔 첫 조우 사이클은 각물로 4버블 폭번붕뇌가 가능하더라도,
기믹 전에 4버블을 쌓고 들어가지 못하면 붕번뇌가 강제되어 딜로스가 심했습니다
라제니스가 3오의에 전부 못 뭍는 것도 그렇구요

1. 폭쇄진 1버블 가능 패치 -> 3버블로 털면 기존과 동일
그런데 이번 패치로 일격이 조우 폭쇄를 3버블로 터트려도 기존 딜과 동일하게 저점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패치 전엔 0버블 조우를 할 때 붕번뇌를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번 상시 치적 패치와 맞물려서 어떻게든 3버블을 채우고 폭쇄를 넣으면 기존보다 저점을 더 챙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운룡각 버블 수급 패치로 번속 + 운룡각으로 4버블이 가능한 점이 GOAT입니다

조우 사이클을 어떤 상황이든 폭쇄로 스타트를 할 수 있으니 기존 일격에 비해 라제니스 관리도 더 쉬워집니다

그래서 핵심은, 붕격으로 3버블을 쌓아 폭쇄로 사이클을 스타트 하는 겁니다
어떤 상황이든 붕격폭으로 스타트가 가능하죠

일격에 비해 난무의 큰 장점이 어떤 상황이든 동일한 고점 사이클 스타트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제 일격도 고점 사이클로 스타트가 가능한겁니다

(뇌피셜)
여기서 집폭의 깡데미지가 대폭발보다 높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대폭발은 번속 10%가 들어가는데, 집폭은 번속 10%를 못받거든요

2. 운룡각 아드 관리 첫 사이클과 라제니스의 관계
운룡각을 조우 사이클에 아드 관리용으로 포함시키는 순간
세번째 오의스킬을 라제니스로 넣는 건 사실상 포기하는 겁니다

당연히 폭번붕뇌 - 격월호가 아드관리 입장에서 제일 좋은 사이클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0버블일 때 상황을 고려해보고 있죠
0버블일 때 폭쇄진은 불가능하니 버블을 쌓아야 합니다

운운운 - 붕번폭 - 격월뇌 - 붕격운호
위 사이클에서 마지막 '붕격운호' 부분에서 붕천퇴를 사용한 이후 격호각과 운룡각의 쿨이 같이 도는데,
둘 중 한 스킬을 사용하면 라제니스가 꺼져버립니다
(저도 이번에 쳐보면서 자세히 보고 알았습니다. 라제니스 입장에서 아드 관리 운룡각 시작은 많이 손해입니다)

하지만 붕격폭 - 번운운운뇌 - 월붕호
이렇게 사이클을 굴리게 되면 폭쇄진 이후 사용하는 일반 스킬이 5개에서 4개로 줄어들게 됩니다
(격월붕격운운운-> 번운운운월붕)

이렇게 되면 보스가 가만히 있는다면 호왕까지 라제니스를 확정으로 뭍힐 수 있습니다
가정법이 붙었지만 0%였던 확률이 커졌다는 점이 의미가 있죠 

아드 6스택 스타트를 못한다는 점이 걸리는데,
이제 붕격으로 치적 10%를 메꿀 수 있다는 점
기믹 이후 0버블 스타트에 라제를 확정으로 뭍힐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큰 것 같아요

그럼 사이클 설명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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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이클
정석 월섬 3오의에 탁월한 기동성 채용의 경우 번속에 영웅풍요가 강제, 5풍요가 필요합니다

1) 정석 월섬 3오의 일격 기준

1. (0버블 사이클) 붕격폭(3버블) - 번운뇌 - 월붕호 / (버블수급)붕격운 / 폭 - 번붕뇌 - 월격호
2. (각물 사이클) 붕폭 - 번격뇌 - 월붕호

첫 사이클 만 붕격폭 - 번운뇌 - 월붕호로 치고, 4버블 수급 이후에는 이전과 동일하게 붕번/번붕뇌 하시면 됩니다
월섬각은 뭐 기존에도 잘 쓰던 빌드니 실전성 얘기는 안해도 될 것 같네요



2) 뇌명각/잠룡 3오의 일격
'잠'은 잠룡/뇌명각 둘 다 가능합니다

1. (0버블 사이클) 붕격폭(3버블) - 번운뇌 - 잠붕격호 / (버블수급)붕격운 / 폭 - 번붕뇌 - 격잠운호

2. (각물 사이클) 붕폭 - 번운뇌 - 잠격붕호 / (버블수급)잠격운 (붕천퇴 사용불가)
/ 폭 - 번붕뇌 - 격잠운호 / (버블수급)잠격운 (붕천퇴 사용불가)

3. (이동기 사이클) 붕격(잠)폭 - 번운뇌 - 붕격잠호 - (버블수급)붕격운
/ (잠)폭 - 번붕뇌 - 붕격잠호 - (버블수급)붕격운

핵심은 붕천퇴 + 뇌명각 + 운룡각은 4버블이 불가능하고
그 외 조합들은 4버블이 가능합니다

붕 + 격 + 운 / 붕 + 격 + 뇌명 / 붕 + 격 + 운 / 격 + 운 + 뇌명
번 + 운 / 번 + 붕 / 번 + 격


이 사이클의 장점은 유사시 뇌명각을 폭쇄진 백각에 사용 가능하고
보스가 안 움직이고 허수아비 행동을 하게 되면 확정 3오의 라제도 가능합니다


가르가디스에서 실전성 검증은 완료했습니다
유사시 붕격 이후에 뇌명각 - 폭쇄 도 가능하고
조우 뇌명 - 붕격폭 - 번운뇌 - 조금 기다렸다가 붕격뇌호 이런식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면서 느낀 가장 좋은 점은, 
라제 관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폭쇄진을 쓸 때 대부분 라제가 잘 터지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겁니다
예전 일격을 할 때 라제 스트레스를 받던 그 일격이 아니였습니다

4. 풍요 배치
1) 정석 월섬 3오의
번속 - 영웅
붕천 - 희귀
격호 - 전설
뇌명 - 영웅
운룡(탁기) - 희귀

2) 뇌명각 3오의
번속 - 희귀
붕천 - 영웅
격호 - 전설
뇌명 - 영웅(희귀)
운룡(엘갈) - 희귀(고급)

최소특화는 아직 안재봤습니다ㅠ

5. 조우 아드 관리 & 붕천퇴 격호각 관리
바로 붕격이 가능한 레이드라면 뇌명을 쓰면서 정비소 진입
바로 붕격이 불가능하다면 붕천을 쓰면서 정비소 진입해주시면 됩니다

가디언이나 기믹 중 아드 관리는 격호 - 뇌명 - 붕천으로 자유롭게 센스껏 관리를 하다가
조우 직전은 붕천을 아끼는 식으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붕천은 필수로 관리해주셔서 최소한 폭쇄진 1버블이라도 털어주는게 뒷사이클 라제 관리에 좋고
0버블인 상황이라면 붕격폭이 베스트입니다

베스트는 기믹 도중 0.7버블이상 수급 & 아드레날린 6스택 관리 -> 붕격 4버블 폭쇄
이렇게 붕격 사이클을 중점으로 굴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그냥 사이클만 붕격 스타트로 바꾸면 되니까 내일 패치가 이루어지면 일격 분들은 한번 굴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핵심은 

운운운/붕번/폭 vs 붕격폭
1. 3버블 vs 4버블 스타트 차이
2. 라제니스 관리, 조우 라제니스 3오의 차이
3. 아드레날린 스택 차이
4. 폭쇄진은 치적 10%만 받게 됨

이렇게 4가지의 장단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운룡 버블 수급 버프로 치명반지 세팅이 많이 올라올 것 같은데, 고점은 그쪽으로 가시고
이동기를 포함한 극특 빌드는 뇌명각 빌드가 어떨까 싶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 더 좋은 사이클 방안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