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정렬
스마게는 말안해도 이전에 수백개이상의 글이 올라온만큼 지금 오의 쿨 다 따로 노는거 아실거라 믿고있겠음.
근런데도 스커들이 느끼는 불쾌감 그냥 무시하신걸로 알겠음.

UI
몇년째 나온이야기지만 거들떠도 안보는 스커의 UI
애초에 용컨셉인 여애니츠와 다르게 호랑이 컨셉으로 나온 스커를 왜 아직도 용문양 처박아둿는지 이해할 수 없음.

운룡각 빗겨치기 롤백
운룡각 아덴 올려주고 경면달아준거 좋음. 근데 빗겨치기는 왜 달아놓음?  일격의 경우 3오의 4버블을 하려면
모든 스킬을 다 박아야 아덴이 차게끔 설계되있음. 근데 이거 막타때 빗겨치기때문에 앞으로 나가면 안맞고 버블이 안참.
심지어 헤드 장판 패턴때 뒤에서 운룡각박다가 빗겨치기 판정때문에 몹뚫고 나가는경우가 자주나오는데
빈사되거나 심할경우 사망함. 빗겨치기 때문에 운룡각이 전보다 구려진게 펙트임.

카운터 평준화
스커는 자퍼프랑 아덴채우려고 붕천퇴를 써야됨. 이걸 안쓰면 딜로스가 심해짐.
그리고 언제나올지 모르는 카운터 패턴때문에 붕천퇴를 아껴둘수도 없는상황임.
아덴 빡빡하게 채워야 하는 일격의 경우 더 심함.
경면도없어서 카멘 4-1 87줄 패턴 혼자실패해서 전멸시키기 딱좋음.
이것때문에 각종 카운터패턴 , 협카 패턴때 불쾌감이 존나 심함.

세우마르 + 라제니스 카드 기반의 딜구조
유일하게 세구빛, 암구빛 대신에 세우라제라는 특이한 카드를 쓰는 기형적인 딜구조
라제니스쿨에 딱딱 맞춰 dps는 높게 찍힐 지헌정 실제딜은 떨어지는 로또딜구조를 개선해야됨.
이것때문에 기믹 기피 스커 유저들이 생기고 , 그에따른 스커 기믹 기피 인식이 생김.
라제니스 카드 삭제 혹은 라제니스 카드 리메이크를 시켜주어 스커가 세구빛 암구빛을 쓰게 만들고 떨어진 딜량을 깡통버프 시켜주는 방향이 필요함.

경면스킬 , 피면스킬 X
일단 피면스킬은 없다시피함. 
피면이 필요할때 각성기를 쓰는게 스커임.
아덴 충전에 필요한 격호각 붕천퇴 번개의 속삭임등은 모두 경면조차 안달려있음
번숨의 경우 한번 끊길경우 자버프까지 끊겨 큰손해가 나는스킬인데 경면조차 안달려있는게 맞는지 의심스러움.

사멸 하위권 딜량
그냥 딜이 약함. 사멸직업기준 하위권수준임. 깡통버프가 필요해보임.
지금 스커가 베스칼에서쌘건 .. 허수보스라 사멸 빨 , 화속추뎀 10퍼 달려있어서 쌘거임. 베스칼 원툴 직업 . 그런데도 인블슬리배 못이김.

풍신초래
직접 써보면 아시겠지만 조작감이 진짜 쓰레기 수준임. 계속해서 개선해달라고 요구했지만 철저히 개무시.
운룡각에다 빗겨치기 처달지말고 풍신초래에 처 달아줫으면 밸패팀 goat 소리 듣지 않았을까?
이해하질 못하겠음.

나선경
왜 너프한거임? 진짜?? 왜??? 존나 궁금함. 이게 진짜 오버밸런스였음?????

폭쇄진
광폭진 ver.2
고쳐달라니까 ㅈㄴ 멋없고 맛없게 만듬. 전보다 나아졌지만 여전히 조작감 구리고 멋없음.
보스가 한발자국만 움직여도 안맞는건 덤.

각인분업화
지금 일격은 3오의 난무는 4오의 셋팅을 하는데 도대체 이 두각인의 차이점이 거의 없음.
둘다 난무인것마냥 오의스킬을 난무하는데 , 제발 두각인의 개성을 잘 살려 분업화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임.

낮은각성기 데미지
고특화캐릭임에도 최하위권 딜량이나오는 각성기??
그냥 지속시간긴 피면기 그이상 그이하도 아님

호왕 1트포
일격의 경우 딜량증가 3퍼밖에안되는 개쓰레기 , 난무는 그3퍼도 못찍어서 이상한 트포찍는 잉여자리
제발 이런 이상한 트포 만들지마시고 제대로된 트포를 말들어라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