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딜압축은 무조건 받아내야 한다는 입장인데

사용자에 따라 딜압축이 필요없다고 느낄수도, 
누군가는 나처럼 무조건 필요하다고 느낄수도 있다고 봅니다

딜압축이 성능지표 올리는데 있어서 능사도 아니고 무조건 정답은 아니지만
그 성능지표 향상에 딜압축만큼 좋은것도 없기 때문이죠.

레이드가 나오는 즉시 그 이후로 딜찍화는 시작되고,
난리났던 카멘도 이미 풀초월이 널린지 오래고

못해도 다음 레이드가 나오기 직전까지
하위 딜찍 레이드로 골드를 빨아야 하는 상황에서
딜압축만한 지표깡패가 없으니까요

지금 별다른 얘기 안나오는 점화만 해도 초고스펙 딜기믹 레이드에선 여전히 깡패고
말도안되는 허수디피를 가지고 있는 버스트도 딜찍 레이드에서 널뛰기하는 지표를 보이는게

이놈의 딜기믹 구조 때문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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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커얘기로 와보면

스커는 고성능 주력기와 라제뻥튀기라는 딜구조를 가져서
나름대로 딜찍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내고 있어서 비교적 상황이 조금 나은편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사멸이라는 포지셔닝 과정을 거쳐야 하며 (어글자,패턴을 인지하는 시간이 강제됨)
일격이나 난무 할것없이 한사이클에 소비되는 시간이 짧지않은 편입니다.

그러니까 누구말 따라 딜찍에서 이정도면 괜찮은 구조다 보는 입장도 맞는 말이고
다른 극특딜러들, 특히 최근에 나온놈들 상대로는 깡성능 상관없이 턱없이 부족한 압축력를 가진것도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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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더 세다라는 개인의 입장은 아니고 철저히 딜구조만 비교해봤을 때

6초 용바족쇄를 가지고 포지셔닝이 필요없이 
딜누킹력이 올라간 오의배마

아덴이 생기고 조우각물 딜몰이가 가능해진 충단인파

아덴 딜압축을 받아내고 조우각물 궁아덴으로 휠체어 두번타는 포강

1아드 2버스트가 가능해지고 8초짜리 아덴주기를 가진 버스트

말할것도 없는 점화,권왕,만월등


현재 개편을 받았거나 신캐반열에 있는 딜러군들은
이미 딜압축이 되어있는 성향을 보입니다.


스마게도 아는거죠.
단지 허수dps의 평탄화 작업은 더이상 의미가 없다는걸요.

점화처럼 딜찍에 좋은 딜구조를 가진놈들은 허수dps가 다소 딸려도 평균지표가 좋고,

예전 잔재처럼 허수dps는 하늘을 뚫어도 리스크가 크거나 포지셔닝과 쿨감난이도가 추가되는 경우
실전에서 쓰기 어려운 뻥딜이라는걸요.

그래서 개발/개편을 함에 있어서 허수dps를 크게 건드리지 않으면서
실전에서 좋은 지표를 뽑아내게끔 성능을 조정합니다.

신규레이드가 나오고 플레이 타임이 늘어지는 구간이 생겨나면
dps가 낮은 극특딜러들이 상향을 받고,

레이드가 딜찍화 될수록 지딜 감수성이 강한 신속딜러들이 상향을 받는 사이클로
예전부터 밸패기조를 잡기도 했구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커는 딱 그사이 어딘가에 있습니다.
일격이던 난무던 
1. dps자체도 준수한편에 속하는데
2. 초반 딜찍에도 어느정도 괜찮은 딜구조를 가졌으며
3. 시간족쇄가 없는 고치적군임에 따라 저고점 편차가 적습니다.

전 나름대로 스커 딜구조는 본캐로 쓰이기에 괜찮다고 봐요.
딜찍,지딜메타를 크게 타지도 않고, 
운에 의지하지 않고 순전히 백타율에만 신경쓰면 되는 국밥딜러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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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스커보다 쾌적하고 강한직업들이 이미 생겨났고, 앞으로도 생길 예정이라는거에요.

허수dps의 상승을 바라는건 욕심일수도 있어요.
하지만 못해도 딜압축(딜구조) 경쟁력은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얘넨 2오의를 기준으로 일격을 설계했고, 유저들의 몸비틀기에 시간만 질질 끌다가
하는수 없이 과한 특화컷과 난이도를 조정해준것 뿐이니깐요.

왜 붕천퇴 경면이 없어야 하나요?
번속이 전진성을 가지면 안되나요?
일반스킬중에 피면기가 있으면 안되나요?
궁이 좀더 강하면 안되나요? 
궁을 쓰면 4버블이 차면 안되나요?

권왕 특성만 골라서 대입해본겁니다.

그들이 병신이 아닌이상 일년뒤쯤엔 지표가 맞춰지겠죠.
하지만 현재 이미 스커보다 세고 쾌적한 딜러가 있는데도

굳이 더 무거운 족쇄달고 힙스터가 될 이유는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