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각인 컨셉 : 이름만 보면 오의스킬 난무할 것 처럼 생김
현살은 버블 한 개 쓰는 일격스커

아덴 스트레스 - 거의 없는 편이나 무조건 채우긴 해야함 안그럼 스킬을 못씀
스킬 구조 - 자치적 버프 내에 모든 스킬을 넣어야하는 구조. 주력기 3개 -> 5개로 두 개 증가
버블 스트레스를 제외한 모든 구조가 사실 큰 차이가 없음 
오히려 병신같은 오의스킬 일부러 채용해서 써야하는게 패널티로 작용

특성비 - 일격과 달리 신속을 채용해도 유의미한 딜상승이 있으나, 
결국 기믹 후 딜몰이 메타인 로스트아크에서 특치로 귀결됨.

결론은
일격이랑 난무랑 대체 차이점이 뭐임?
일격은 사실 불만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딜 사이클이나 구조 자체는 이미 자리가 잡혀서
지금 3오의를 반복하는 사이클에서 크게 달라질 것 같지 않음 
그리고 나는 지금 일격 구조가 손이 편해서 꽤 맘에 듬

근데 난무 이새끼는 그냥 컨셉부터 설계 구조 자체가 개쓰레기인데
로스타아크 개발진 이새끼들이 제일 좋아하는 유저랑 기싸움하기 발동해서 병신같은 구조는 안고치고 
지금까지 한거라곤 직각3레벨 채용시 오의스킬 데미지감소 삭제 -> 직각 데미지 상승 딸깍 딸깍
그냥 역겨움 그자체 ㅋㅋㅋㅋㅋ
유저랑 기싸움 그만하고 생각이 있으면 구조부터 뜯어고쳐라 제발
3년동안 기싸움 했으면 오래했잖아 솔직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