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에 흥미 잃고 그냥 골드만 모으다가

오랜만에 가뭄에 단비같은 연구글이 올라와서

모아둔 골드로 10멸 하나 사서 굴려봤습니다.

장점은 역시 딜이 쌔다. 허수딜이 10%까진 모르겠으나 대략 3~5%정도는 오르는거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1. 매 순간 사이클이 바뀐다.

이게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기존 고정된 붕번x 격월x 운붕격x 싸이클과는 다르게 

버블수급기와 오의스킬 사용 순서의 순간 판단이 중요해졌습니다. 

또 긴 방천 쿨로 인해 붕번뇌 격방폭이던 붕번폭 격방뇌던 

사이클 굴리다 보면 반드시 꼬이는 상황이 오는데

그때 순간적인 판단을 잘못하게 되면 오의스킬이 3초이상 놀게 됩니다.

익숙해지면 괜찮을거같긴한데.. 생각보다 고점뽑긴 힘들것 같습니다.


2 .싸이클 굴리다 보면 운붕격 이후 뇌호격이 많이 나온다.

가장 강한 스킬인 뇌호격이 붕번보다 조금 더 까다로운 조합식인 운붕격에 묶이는 경우엔

실전에서 그 차이로 백어택을 놓치거나 4버블을 수급하지 못해 다음 사이클이 꼬이는경우가 생깁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딱히 그렇게 혁신적인 결과는 아닌거 같습니다만

계속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는게 재밌네요.

방천일격이 대세가 된다면 스커도 더이상 단순한 캐릭은 아니게 될것 같습니다. 

연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