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난이도 자체는 솔직히 제일 어렵다곤 못 하지만
환경 변수를 대처 못 하는 캐릭터임


제일 첫번째가 세우라제
이 카드는 회파폭평타에도 켜지는 ㅂㅅ같은 구조
진짜 순수 딜몰이로 쓰려면 나올 기믹 다 짬처리 해야됨
그래서 스커혐오가 생겼던 적도 있을만큼 이 카드 하나가 디메리트가 꽤 심함
이걸로 성능을 간신히 올려도 결국 계수 최하위등 깡통 문제는 해결이 안 되니 점점 도태됨


두번째는 이동기의 부재
운룡각이 있긴 하지만 일격스커의 경우 운룡각을 아덴 모으는 용으로 쓰고 있고
더 나아가 편의성 트포를 빼는 극고점 스커들도 많음
여기서 우리는 그러면 이동기가 있는데도 스커랑 고점이 비슷한 캐릭터들을 생각해야함...
생각나는 캐릭들 있을텐데 얘들을 생각하면 스커는 유틸이 너무 부족함


세번째로 캐릭터 깡통에 따른 각인의 한계

풀공이속이 안 나오니 돌대 질증을 못 끼고
아직도 저받 대체 각인을 못 찾아서 15퍼 겹치는 공증에 머물러있다보니
어찌보면 딜적으로 점점 밀리는건 당연함 특화계수는 최하위라 극특을 요구하고 풀공이속을 땡겨오기 힘든 구조니 18퍼 각인을 쓸 수가 없음
요즘 트랜드 극특돌대 불가능 이미 여기서 각인 자체로 오는 차별점이 생김...


네번째로 젠더락 그리고 스마게의 관심도

젠더락 캐릭들의 문제점을 스커도 다 가지고 있고
배마는 최근 신패치를 받아서 준수한 모습을 보이지만
스커는 사실 제대로된 리워크 패치를 받은 적은 한번도 없음...
(데헌건슬 zx키 ui 개편 받을 때 심지어 스커는 용모양 ui 고쳐주지도 않음...)
이러니 저러니해도 리워크 패치는 어떠한 모습으로든 상향이 되고 있는데
스커는 배마 개편때도 개편을 못 받았고 심지어 젠더락이니 큰 변화를 기대 못 하고 있음...
브커처럼 아예 다른 모습으로 탈바꿈해줘야하는데 ㅠㅠ
지금까지의 스마게의 행보들은 스커를 얼마나 무관심하게 여기는지 알 수 있음...
여기서 스커 유저들이 해탈을 하면서 계속 스스로 방법을 찾는거 같기도 함


일격스커를 허수디피 뽑을만큼 하는 유저? 솔직히 소수라고 생각함... 대부분의 유저들이 힘을 못 쓰면 지금 그 캐릭터는 딜적이든 유틸적이든 문제 있는게 맞고 북미표가 이를 증명하고 있듯 일격스커는 지금 밑에 쳐박혀있음
님들이 잘하면 이길 수 있단 캐릭들 하는 유저들은 스커정도면 가볍게 이기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을걸요
아무도 벽이 있다 생각 안 할거임
경험상 지금 스커의 위치는 벽이 있을 위치가 아니라는거 다 알고 있음
님들이 금손이라 다 따는건 좋은데 이 캐릭터 자체는 도태되고 있다고요

님들이 스커 자체를 할만하다고 하기전에 님들이랑 같이 하는 캐릭터들이 가진 것들을 생각해보셈
예전에야 그 캐릭들 개편 못 받고 번속 혼자 먹고 이럴땐 진짜 할만한게 맞았음
디피에스적으로도 괜찮았고 시너지도 혼자 빨았으니
근데 지금은 치적 다 나눠주고 다른 사멸 개편동안 혼자 아무것도 못 받았는데 진짜 잘 생각해보셈

딜을 받든 유틸을 받든 계수를 받든 트포를 받든 스커는 지금 리스크대비 문제가 있음 16인 레이드 나오고 보스몹 존나 큰데 운룡엘갈방천으로 언제 뒤 잡고 있을거임????? 제발 앞으로를 생각해서 좀 드러누워주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