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17 출시

 9.29 (출시 이후 첫 대규모 패치)
*특화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0.91
변경 : 0.7

*아이덴티티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을 20% 증가시켰습니다.
PVP 시 엘리멘탈 게이지 추가 획득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1.4
변경 : 1.2

뇌호 무력화 중->중상

*풍신초래
'폭풍 소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스킬 사용 시 사방에서 서서히 회오리 바람이 불어오고 순간 캐릭터를 향해 강력하게 바람이 빨려들어와 주변 적을 끌어 모은다. 이후 3.0초 동안 제자리에서 유지되는 회오리 바람을 소환한다.
변경 :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스킬 사용 시 사방에서 서서히 회오리 바람이 불어오고 3.0초 동안 적을 추적하는 회오리 바람을 소환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한다.

*각인 (난무 딸깍패치 1)
  • '오의난무' 각인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오의 스킬의 피해가 15/8/0% 감소하지만, 오의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구슬을 반드시 1개만 소모한다.
    • 변경 : 오의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구슬을 반드시 1개만 소모하며, 오의 스킬의 피해가 0/5/10% 증가한다.

10.01
스트라이커의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을 기존 대비 4.1% 상향 조정
해당 변경은 9/29(수) 업데이트 이전을 기준으로 25% 상향된 수치에 해당됩니다
아덴 조삼모사 패치 욕처먹고 수정

10.20

각인 (난무 딸깍패치 2)
  • '오의난무' 각인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오의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구슬을 반드시 1개만 소모하며, 오의 스킬의 피해가 0/5/10% 증가한다.
변경 : 오의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구슬을 반드시 1개만 소모하며, 오의 스킬의 피해가 8/13/18% 증가한다.
  • 배틀마스터, 스트라이커 '오의: 풍신초래' 스킬의 트라이포드 '폭풍 소환' 툴 팁에 백어택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년

2.23 
스트라이커 '오의 : 뇌호격' 스킬 사용 중 장애물에 가로막혔을 때,실제 이동하지 않은 범위의 적을 타격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투명벽 버그 시작)

3.02
2월 23일(수) 업데이트 항목 중, 의도치 않은 오동작을 유발하는 아래 수정 사항을 취소하였습니다.
스트라이커 '오의 : 뇌호격' 스킬 사용 중 장애물에 가로막혔을 때, 실제 이동하지 않은 범위의 적을 타격하는 현상 개선 (2/23 업데이트 사항 취소)
(투명벽 못고쳐서 롤백)

4.27 
대규모밸패 (엘가시아 오픈) -> 스커 패싱밸패

붕천퇴
공격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헤드 어택, 백어택
변경 : 백어택

오의 : 나선경
공격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헤드어택
변경 : 백어택

5.25 (출시 1년 2개월 만에 관통버그 삭제, 투명벽 현상완화)
스트라이커 '오의 : 뇌호격' 스킬 사용 시, 보스 몬스터를 관통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캐릭터가 이동하는 형태의 스킬을 사용하는 도중, 이동을 방해하는 장애물이나 몬스터가 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막힌 것 처럼 전진이 되지 않는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이후 1년간 패싱

2023년

5.17
대규모 밸패

*각인 (난무 딸깍패치 3)
'오의난무'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오의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구슬을 반드시 1개만 소모하며, 오의 스킬의 피해가 8/13/18% 증가한다.
변경 : 오의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구슬을 반드시 1개만 소모하며, 오의 스킬의 피해가 15/22/30% 증가한다.

-> 5오의난무 스커탄생

10.18  
2년 7개월만에 스커가 처음받은 대규모 패치
단일타격 삭제, 시너지 표준화, 5오의 난무 저격 나선경 너프
+ 배마개선하면서 일부 떡고물 받아먹은 패치

섬열란아 (성속성 삭제)
'성스러운 공격' 트라이포드를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4.0초간 자신의 공격속도가 5.0/5.6/6.2/6.8/7.5% 증가한다. 최대 4회까지 중첩된다.
  • 변경 : 마나 소모량이 50.0/53.0/57.0/62.0/67.0% 감소한다.

운룡각 (경면 추가,아덴 수급량 상승시키며 빗겨나가게? 패치)
  • PVE 시 경직 면역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피해량 및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의 비율을 조정하였습니다.
  • 총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이 12.6% 증가하였습니다.
  • 몬스터를 기준으로 대각선으로 스킬 사용 시 몬스터를 더 잘 스쳐 지나갈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

방천격(무력화상승, 공속삭제, 범위 증가, 딜량 버프)

    •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하-> 중
    • '정의로운 빛'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방천격의 공격범위가 20.0%증가하고 공격속도가 20.0/24.0/28.0/32.0/36.0% 증가한다.
변경 : [성] 속성으로 변경되어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하고, 공격거리가 20.0% 증가한다
    • '남다른 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자세를 낮추고 발끝에 기를 끌어모은 뒤 전방으로 점프하며 극강의 발차기를 1회 날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0/162.5/175.0/190.0/205.0% 증가하고 주변 적을 넘어뜨린다. 발 끝에 기를 모으는 동안 피격 시 받는 피해가 30.0% 증가한다.
변경 : 자세를 낮추고 발끝에 기를 끌어모은 뒤 전방으로 점프하며 극강의 발차기를 1회 날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0/162.5/175.0/190.0/205.0% 증가하고 주변 적을 넘어뜨린다.

나선경(부위파괴 너프1, 딜 20프로 너프 
-> 종종 배마때매 너프당한걸로 알고있는 사람들이 있던데 
스커 저격이었던게 배마는 pve 딜량 올리면서 트포 조정함.

    • 부위 파괴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2레벨
변경 : 1레벨
    • '흡수 타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준비 중 경직에 면역되며 바닥에서 음과 양의 힘을 나타내는 문양이 생성되어 주위 적을 빨아당긴다.
변경 : 스킬 시전 중 경직에 면역이 되며 바닥에서 음과 양의 힘을 나타내는 문양이 생성되어 주위 적을 빨아당긴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를 '뇌진탕'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으로 증가한다
  • '행운의 버블' 트라이포드를 '명상의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0.0/35.0/40.0/45.0/50.0% 확률로 엘리멘탈 버블 1개를 획득한다.
변경 : 더 이상 적을 날려보내지 않지만 3.0초간 기절시킨다.
  • '명상의 일격'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더 이상 적을 날려보내지 않지만 5.0초간 기절시킨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65.0/72.8/81.9/91.0/100.1% 증가한다.

호왕출현 (단일타격삭제, 부파 추가, 쿨타임 2초 증가, 
트포 5렙작시 딜량 3.7프로 증가하는 극한의 효율 트포 생성)
+ 점프 공격중에만 피면이 되는 기묘한 피면생성

  •  피해량이 3.5% 증가하였습니다. 
  • '부위 파괴' 1레벨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24초-> 변경 : 18초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극한의 효율'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5.7/6.4/7.2/8.0초 감소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26.0/22.0/18.0/14.0% 감소하지만 버블 소모 개수가 1개로 변경된다.
  • '단일 타격'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한다.

폭쇄진( 배마폭쇄진 딜압축패치 진행하며 떡고물 넘어옴 )
  • PVE 시 피해량이 10.0% 감소하였습니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를 '냉기 폭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변경 :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3.0/3.5/4.0/4.5/5.0초간 동결 시킨다.
  • '최후의 폭발' 트라이포드를 '화염 폭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세 번째 폭발 공격이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6.0/47.0/58.0/70.0% 증가한다.
변경 :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N의 피해를 주고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
  • '행운의 버블' 트라이포드를 '끝없는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75.0/78.0/82.0/86.0/90.0% 확률로 엘리멘탈 버블 1개를 획득한다.
변경 : 전방 세 방향으로 폭발이 확장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2.0/39.0/46.0/53.0% 증가한다.
  • '냉기 폭발' 트라이포드를 '대폭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4.0/4.3/4.7/5.1/5.5초간 동결 시킨다.
변경 : 세 번째 폭발 이후 한번 더 대폭발이 일어나고 기본 피해량의 55.0/63.8/72.6/81.4/90.2%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 '화염 폭발' 트라이포드를 '집중 폭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N의 피해를 주고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
변경 : 즉시 높이 점프하여 마지막 타격을 하고 그 자리에 5회 폭발이 일어나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52.0/60.0/68.0/76.0% 증가한다.
  • 끝없는 파괴'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전방 세 방향으로 폭발이 확장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5.0/52.0/60.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65.0/74.1/83.2/92.3/102.1% 증가한다.
  • '대폭발' 트라이포드를 '최후의 폭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세 번째 폭발 이후 한번 더 대폭발이 일어나고 기본 피해량의 80.0/89.6/99.2/109.6/120.0%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변경: 마지막 폭발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79.0/88.0/97.0/106.0% 증가한다. 엘리멘탈 버블 소모가 1개로 감소한다.

12. 20.
(무력화 상승패치)
월섬각 중 -> 중상
폭쇄진 중-> 중상
뇌호격 중상-> 상

이후 2024년 5월 8일까지 패싱.
아덴수급문제 개선, 난무 딸깍패치.
이후 5오의 저격 너프 + 배마 떡고물패치와 무력개선
놀랍게도 이게 3년동안 받은 패치의 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