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는 즉발환류 싸이클짜는 방법입니다.
제 방법이 정답은 아니고 그냥 이렇게 짜는 방법도 있구나 하고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하실 제 스팩은
신속1740 쿠크4셋 4악2지 원환타돌아33333 세팅입니다.

신속 1740의 쿨감 약 37.4%
쿠크 4악몽의 끝 마나 쿨감 22%
지배 2셋 쿨감 18%
환류의 쿨감 10%

먼저 사용할 스킬을 정해줍니다.
저는 블레이즈 리버스 해일 아애 리액트 혹부 6스킬을 사용하겠습니다.
모든 스킬의 쿨타임은 빠른준비 5레벨을 기준으로 잡겠습니다.



스킬을 정했으면 싸이클의 기준이 될 스킬 리액트를 줄 수 있는 가장 높은 레벨의 홍염 보석을 주고 쿨타임을 최대한 줄여줍니다. 저는 10레벨 홍염이 있어서 10레벨을 줬지만, 7레벨 홍염을 줘도 무방합니다.
혹한의부름은 쿨타임이 너무 길어 기준으로 잡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10레벨 홍염을 주고 7초 싸이클을 돌리는 방법도 있지만 그 보석을 다른 곳에 사용하는게 나은것 같습니다.

리액트에 홍염10레벨 보석을 적용하면 쿨타임 약 4.6초 가량 나옵니다.
리액트 쿨타임 4.6초 안에 혹한의부름을 제외한나머지 스킬 4개를 전부 사용할 수 있는 싸이클을 만들어 내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쿨이 가장 짧은 시작스킬인 블레이즈와, 쿨이 가장 긴 끝 스킬인 리액트 그 사이에는 어떻게 보석을 넣어서 어떤 순서로 스킬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쓸 수 있는 5스킬+1스킬의 싸이클이 만들어 집니다.

쿨타임과 시전시간이 짧은 볼텍스나 서릿발 등의 스킬을 넣어 4.6초 6스킬 싸이클을 만들어도 무방합니다.

4.6초 사이에 쿨타임은 어떻게 돌던 상관없지만
저는 편의를 위해 적당히 홍염보석을 맞춰서 정렬했습니다.

저는 스킬을 이런식으로 썼지만
쿨타임 18초짜리 인페나, 16초짜리 넓공 리버스, 28초짜리 천벌 등의 여러가지 스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쓰는 스킬마다, 세팅마다, 가용할 수 있는 보석레벨 마다 스킬 쿨타임이 다르지만 이런 방식으로 각각 개개인의 싸이클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제 방법이 정확한 건 아니고, 스킬을 어떻게 연계하냐에 따라 선후딜이 달라지고 이런건 전혀 고려하지 않은거라... 싸이클을 만들어 낸 후에도 충분히 트리시온에서 굴려봐야 실전에서도 테스트를 할 수 있겠지만요.

제가 짠 싸이클 돌리는 영상 올리면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https://youtu.be/B4ZxOcc2q_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