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마인서버의 물안개입니다.
요즘 개인적으로 소서리스 딜에 고점에 대해 아쉬움을 느끼고 스킬트리를 이것저것 바꿔가며 괜찮은게 없나
찾아보던 도중 괜찮아보이는걸 찾아서 소개드립니다.

리버스 그래비티를 채용한 점화소서리스인데요, 헬컨텐츠를 즐겨하시던 분들은 익숙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긴 글이 싫으신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일단 영상을 하나 올려드릴게요.
영상 촬영당시 트포작이 다 안되어있어서 딜보다는 끝마진입난이도나 아덴차는 속도위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모든 영상은 치명반지 한부위 주고 촬영되었습니다.
* 소리가 조금 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돌풍을 들고도 종날 5초전에 아덴이 다 차서 종날쿨을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 글 작성자 보라풍요 하나 없음 )

본론으로 넘어가서 스킬트리를 찾아보던 도중 괜찮은 걸 발견했는데


아이스애로우의 아덴수급량은 리액트보다 낮습니다.
가장 왼쪽에 표기된 것은 트포, 가장 오른쪽에 표기된 두 퍼센테이지는 각각 일회 아덴획득량과
분당 아덴 획득량입니다.
분당 아덴 획득량으로 봤을 때 리버스그래비티는 혹한의 부름보다도 높은 아덴획득량을 보이고 있고
일회당으로 봐도 리액트보다 높은 아덴획득량을 보이면서 쿨마저 리액트보다 짧죠.

Q. 리액트가 리버스 그래비티보다 강한거 아닌가요?

점화내에 데미지를 볼 때 썩 유의미한 차이가 없습니다.
비점화시에는 쿨타임이 짧은 리버스가 많이 더 강하지만 비점화가 차지하는 데미지는 의미없는 수준이니
넘어가겠습니다.
근거리 스킬이라는 점이나 풀틱을 박기 어렵다는 점에서는 분명 단점이 있습니다만

리버스 그래비티의 쿨이 굉장히 짧아 6홍만줘도 (최소수치아님) 문제없이 점화 2리버스가 가능했고
리액트는 쿨 자체도 점화내에 2번쓰기에 굉장히 빡빡한데 반해 리버스는 쿨이 널널한 편이라 리액트 대비 실전에서
2리버스를 쓰는 경우가 많아 스킬적중률로 문제생기는걸 점화딜로 어느정도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쿨이 짧다보니 끝마진입도 쉬워지고 끝마유지도 쉬워지는 느낌이 강하구요.
끝마진입에 실패했다해도 아덴수급이 워낙 좋아서 말리고 꼬이는걸 굉장히 잘 풀어줍니다.

대다수의 소서리스 분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 중 하나가 카운터들면 캐릭이 너무 힘이 빠지는 것 같다.
카운터 들면 난이도가 많이 오른다라고들 말씀하시는데 그 아덴문제를 굉장히 많이 해결해주는 것 같아요.
저도 돌풍을 드는걸 조금 부담스러워했는데 돌풍을 들어도 아덴수급에 지장이 없다는게 정말 크더라구요.

실력이 최고점기준 파일럿이라면 돌풍을 들고도 아덴기를 전부 적중시켜서 종날전에 아덴을 채우겠지만
실전에서 항상 이러기는 쉽지않죠. 삐끗하면 끝마자체도 못들어가는 경우도 있을테구요.
나는 돌풍들고도 항상 아덴이 종날보다 먼저 와있는다하시는분들은 리버스의 장점이 없습니다.


나는 리액트 10홍이 부담스럽다, 끝마 진입이 너무 어렵다 , 스킬샷이 좋지않아 아덴수급이 모자란 것 같다  .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혹시나 해서 요즘 핫한 환각셋으로도 테스트 해봤는데 환각셋입고도 이 스킬트리는 아덴이 다 차더라구요.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리버스 그래비티의 장점
1. 끝마컨이 굉장히 쉬워진다.
2. 아덴수급이 유의미하게 빠르다. (스킬삑나는거 감안해도 빠름)
3. 경면기가 하나 더 생긴다.
4. 홍염보석레벨이 낮아도 된다.

리버스 그래비티의 단점
1. 후딜이 제법 길다.
2. 포지셔닝이 근접딜로 강제된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