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이라 화나니까 음슴체

리버스, 돌풍 채용 스킬 트리 기준

메인 딜링기 5개는 무조건 12 고정 

이제 남은 이 세 개가 문제


세 가지의 경우로 분배가 가능하다.
스킬포인트  스킬포인트  
스킬포인트

12

12
11

12

11
12

1

4

4
 
개인적인 생각을 나열해 보자면

우선 혹부에 12를 투자했으면 해방 사이클에 혹부를 사용해야 된다고 생각함

그 이유는 해방 시 소서리스의 메인 딜링기를 기댓값 기준으로 정렬시키면
  • 종말 > 천벌 > 익스 > 아애 > 혹부 > 리액 > 리버스 > 블레이즈

이기 때문에 단순 1회 딜량은 리액트보다 혹부가 더 세기 때문임

위와 같은 이유로 혹부 멸화도 반드시 채용해야 됨

근데, 해방 타이밍에 혹부를 사용했으면 반드시 종날 이후 끝마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 (이하 종-끝마)

이유는 끝마 진입 후 종말을 던지는 (이하 끝마-종) 방법은 
  • 끝마 상태에서 종말을 사용하면 종말 쿨타임 : 14초
  • 끝마 상태에서 혹부를 사용하면 혹부 쿨타임 : 11초
  • cf) 종-끝마로 들어가면 종날 쿨타임 : 24초

혹부를 해방 내에 써버리면 혹부를 종말 쿨인 14초 내에 2번 사용할 수 없기에 끝마-종을 사용한 의미가 퇴색됨.

그러므로 반드시 종-끝마

종-끝마를 하면 해방이 끝날 때 쿨이 돌고 있어 바로 혹부를 사용할 수 없기에 기타 스킬(블레이즈, 돌풍)로 끝마에 빠르게 진입하고 쿨이 돌면 끝마 상태에서 사용하여 쿨감 효과를 받고 해방 때 다시 마중 상태로 혹부 사용

그리고 해방 중에 혹부 쓸꺼면 종-아-해-리-혹-익-천을 써서 혹부를 익천보다 빠르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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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 혹부 11

메인 딜링기 스킬 포인트를 내렸으니 그에 합당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함

혹부 멸화를 제거하고 해방 시 사용하지 않고 잠그는 것이 좋다고 생각

따라서
  • 환각 세트를 사용하거나
  • 악몽 세트를 사용하지만 풀 마중 상태를 유지하거나
  • 악몽 세트를 사용하고 끝마-종을 이용하거나

하는 이유라면 혹부는 11이 맞다고 생각

다만 3번째 방법은 파일럿 숙련도에 따라 위험 부담이 좀 크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첫 번째, 끝마-종 하려다가 스킬 다 털어도 끝마에 못 들어가서 혹부로 끝마에 들어가고 종말 쓰면 멸망

두 번째, 어쩔 수 없이 종말을 마중으로 던져 버리고 끝마로 들어가면 위에 혹부 12 주는 방법이 더 좋은 거 같음

그러니까 3번째 끝마-종을 이유로 혹부를 11 쓸거면 충분한 연습이 필요해보임

그리고 혹부를 해방내에 잠구니까 사실 딜링기로는 매우 떨어지는 편

트라이포드 2번째 불완전한 지배 트포를 1로 내리고 익스 발화를 5렙으로 올려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음

그러므로 혹부를 11 쓸거면 블레이즈 멸화를 쓰는게 좋은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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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풍 4

평소에 끝마를 자주 활용하고 카운터를 무조건 채용하면 개인적으로 4는 줘야 운용에 편하다고 생각함

악몽은 끝마 컨트롤용으로 4주면 좋을 거 같고

환각은 아덴 수급용으로 4주면 좋을 거 같음.

개인적으로 1주는 건 비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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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 생각하던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반박, 토론 매우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