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극신환류 인증글도 작성하고, 현존하는 대다수의 환류 세팅을 돌려서 사용하고, 여기저기 연구를 정말 많이 해 본 소서리스에 애정이 가득한 유저로써 간단한 개선 아이디어를 작성해 봅니다.



현재 나온 아이디어들에 대한 의견
저는 치피 트포 개선으로 단순히 치피를 늘리거나, 환류 각인에 치적을 주는 것 등의 아이디어가 개선의 정답이 된다고 보지 않습니다.
자잘하게 건드려 딜량 상승이 조금 된다고 해서 환류의 미묘한 불쾌함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고 보구요.



구조 개선이 어려운 이유
스마게가 환류의 근본적 문제를 쉽게 건드리지 못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봅니다.

1. 대부분의 주력 스킬과 트포를 점화와 공유하기 때문에 잘못 건드렸다가 점화가 떡상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2. 의외로 세팅 갈래가 다양해 악몽 세트에 한정된 마나 문제를 건드리기가 애매함
3. 그렇다고 참신한 컨셉을 생각하여 반영하기에는 어려움과 아까움 (그만큼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가 있음 남소서에 쓰지 굳이 환류에...)이 존재함

따라서 소서 출시 이후 환류가 받은 유의미한 패치는 환류 각인 수치 조정 딸깍 + 역화 즉발(?) 트포 적용이 전부였죠.



아이디어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가 제시하는 아이디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기 문제들을 피해 가면서도 유저들의 니즈를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환류 각인 채용 시, 공격 속도 (8%/16%/25%) 추가 부여 + 공격 속도 상한 해제 (140% 이상으로 증가 가능)"
(또는 스킬 시전 속도 향상 (8%/16%/25%))

- 환류의 이름값 (Reflux - 환류, 순환) 가능 및 고유 스타일 형성
- 초심자들에게는 빠릿빠릿한 재미를, 숙련자에게는 고점 돌파의 재미를 부여할 수 있음
- 환류의 단점 중 하나인 선후딜 문제 개선 가능
- 각각의 세팅 스타일에 모두 도움되는 장점 부여 가능
  - 6악 극치즉발 - 끝마 유지의 편리함, 끝마 재돌입 시간 단축
  - 2악4지 극신즉발 / 6환 고신즉발 - 연사 소총으로 변신 가능
  - 6악 극치캐환 - 마중 상태로 써야 하는 거지같은 캐스팅 및 시전 시간 단축
  - (지금 죽어 있는) 악몽 기반 극신즉발 - 세팅 부활 후 기관총으로 변신 가능
- 카운터 / 순간무력 머신 가능
- 점화에 영향을 끼치지 않음
- 낭만 넘침



마치며
저는 환류를 처음 시작했을 때 "폭풍같이 스킬을 몰아치는 메이지" 라는 컨셉에 마음이 사로잡힌 유저입니다.
오랜 준비 끝에 메테오를 꽝! 떨구는 대마법사도 좋지만, 그것과 다른 의미로 너무 멋있잖아요.

어떤 방향으로든 환류가 개선되길 기대해 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