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이 세팅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운용난이도는 좀 올라가지만..
요약 및 볼드체부분 읽으면 됨. 사이클 영상도 꼭 봐주시구요


4줄요약
사이클 = 블혹돌 종 (해방) 해일 인페 블익천블 (끝마) 돌 해일 종 인페
끝마종+인페 1타가 적중한 후 아덴을 꺼줍니다.
사이클대로만 돌리면 딜상승률 5%정도로 예상합니다.
아애+스택 사이클 돌릴때와 마나소모 비슷하거나 살짝 많음



최근에 해일을 채용하는게 사이클의 유동성 및 끝마컨 난이도 때문이잖아요?
변수를 줄이기 위해 스택트포+전풍을 인페에 주기도 하고요.

그럼 이 변수를 내가 컨트롤할 수 있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기존 아애 채용시 끝마컨이 불가능해 인페에 딜트포를 채용하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해일+스택트포를 채용하면서 마나운용도 여유로워졌어요.
블레이즈는 약하니 트포 그대로 두고, 인페르노의 딜트포를 채용하는쪽으로 결론이 닿았습니다.


화염지대 트포는 첫 폭발에 아덴을 3/5, 나머지는 장판으로 2/5를 채워줍니다.
총 아덴 수급량은 스택트포의 1.5~2배 수준이고요.

기존 사이클에서는 스택을 기반으로 해방 내에 2인페를 털고
비해방때 2인페 사용+1스택 남기고 다음 해방에 진입했습니다.
(다음 사이클이 꼬이지 않기 위해 최대한 인페스택을 여유롭게 씀)


스택트포를 채용하지 않은 인페르노는 아이스애로우와 같은 역할입니다. 
(14초쿨, 경면이 없는 적중 타이밍이 빠른 아애 포지션)
그리고 사이클에서 인페 1타가 적중한 후 아덴을 꺼줘야합니다 (핵심).

근데 아덴충전량이 스택트포 혹은 아애의 1.5~2배인 것을 감안하여
1타 지면에서의 폭발은 해방에 포함, 장판은 비해방 아덴충전에 사용하여
딜은 딜대로 넣고, 아덴은 아덴대로 채우는 플레이를 할겁니다.

아애와 같게 해방직후>끝마종직후>아덴사이클에 추가적으로 1회
이렇게 사이클 내에 총 3회 사용하시면 되고요.

끝마종+인페를 연속으로 사용시 인페 1타 터지는타이밍이 살짝 빠른데,
같은 레벨 보석을 사용하면 어차피 인페쿨이 살짝 늦게 돕니다.
그래서 적중타이밍이 종말과 같거나 살짝 밀리게 되어 아덴손실도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물론 해일+스택트포만큼 마나운용 및 아덴운용에 여유가 있진 않습니다.
아덴이 모자라겠다 싶으면 끝종 직후의 인페를 해방에 미포함시키거나,
해방직전 쿨이 돈 인페르노를 사용해 해방 1인페 운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사이클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우시)
블혹블돌 종 (해방) 해일 인페 익천 블 (끝마) 돌 해일 종 인페(아덴off)


인페 1타 적중 직후에 아덴을 꺼주고, 끝마사이클 돌려주시면 됩니다.
해방 내 블레이즈 직후 끝마진입이 안됐다면 돌풍까지 써줍니다.


중간 사이클)
블혹돌 종 (해방) 해일 인페 블익천블 (끝마) 돌 해일 종 인페

사이클 중간에는 블혹돌으로 사용해야지만 혹한 막틱 적중하는걸 보고 해방을 누를 수 있어
사이클이 더 안정적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는 5분동안 친 dps로, 화염지대를 채용한 영상입니다 (10멸10홍 최마3)

다음은 스택트포를 채용한 영상입니다.
위와 스펙은 같고, 돌10에 6멸5홍을 채용했습니다. 
영상 임베드가 되지 않아 링크로 대체하는데
링크로 넣으니까 영상이 들어가네요..? 뭐지


아래는 영상에서 측정을 멈춘 타이밍의 dps 비교짤입니다.

둘다 종말쿨이 돈 상태임을 보여드리기 위해 스킬쿨까지 나오게 잘라서
사진이 상당히 크게 나왔습니다.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염지대 4:48 29663786 (+11.3%, 좀 오바되긴 함)
스택트포 4:53 26650588

*수정
매번 이만큼의 차이가 나는건 아니고 5%를 살짝 넘게 차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화염지대영상이 생각보다 3신기 치명타가 잘 뜨기도 했고요.


아무리 3신기 치명타율이 많이 차이난다해도 dps차이가 10%이상 나지 않는다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치명타율은 비슷하게 떴네요


*수정2. 아마도 결론?

한사이클 기준 6멸 블레10 해일 스킬트리 대비 2%정도 강합니다.
다만, 비해방사이클에서 사용하는 마나가 줄어들어 마중 복귀 타이밍이 빨라지다보니
매 사이클마다 다음 사이클 개막이 0.5초 이상 빨라집니다.
(5분 dps 12사이클 기준으로 5~6초)
사이클 시간 감소에 따른 dps증가가 반영되어 대략 5%정도의 dps차이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판단은 여러분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