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기 앞서..
반박시 님말이 다 맞습니다. 
제 공대 내 제 개인적 견해입니다.

1) 바드 밸류가 점점 더 높아지는 것 같다.
1관문 2관문 통틀어 헤드그로기 딜뻥 딜지분이 진짜 높다고 느꼈음(거의 절반~최소 30%)
극신바드의 한계까지 줄인 짧은 천상 쿨 + 3버블의 미친 합작은 도화가가 따라가기 힘들어 보엿음 ㅠ 
내 파티는 3 백사멸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밑찬이 안 뜸.(물론 옆파티 바드님이 잘하시는것도 있었음..)
홀나의 저점커버는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함. 홀나 피면이 없는건 조금 무리가 있지 않나..라는 생각도 듬.
갠적으루 신성검 피면은 충분히 줄만하다고 생각됏음

2)미리내의 사용성 최고점
미리내를 잘 안 써본 도화가들도 베히모스에선 충분히 유의미하게 쓸수있을거같다는 생각.?
아직 초반이라 그런걸수도 있지만 물웅덩이+과전류의 틱뎀이 무시하기 힘든 수준이고 상시로 긁어주기도 좋다고 생각됐고
전부 모여서 작은 장판 안에서 피해야 하는 패턴들이 많고 케어 없이는 큰 틱뎀으로 끔살당하는 패턴들이 자잘하게 계속 있어서
아파보이는 딜러 옆에서 긁고만 있어도 스킬 하나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밸류가 됐다고 생각함. 
언제 써야하지 지금썼다가 나중에 필요하면 어떡하지 아낄까 <<이런 류의 생각 자체가 들 여유가 없다는 생각
뭣보다 다른 서폿에 비해 트포 채용하면 압도적으로 넓은 케어 범위가 도움이 많이 되는듯.

3)도화가의 경면
일반 스킬의 경면이 아니고
카양겔 1관문 티엔 전기벽 피하기, 일리아칸 밥상뒤집기 같은 류의 강제 당기기 패턴들이 진짜 많은데
도화가 스킬 대부분이 시전 중 이런 당기기 면역인 경우가 많아서(바드는 스킬 쓰면서 다 미끌리고 홀나도 공증 쓰다 미끄러짐)
스킬 쓰면서 버티기+케어하기가 편햇음 

4) 구슬
짤힐이 진짜 좋은게
피가 막 훅훅다는패턴이 따로있고 찌끔..찌끔..다는 패턴이 따로있어서 둘다 커버하기에 짱이지않나. 라는생각 하면서 햇음. 

5)환문
은근쓸일많음...죽어있는 딜러 데카써서 일어날거 예상하고 시체 위에 깔아두고 보스에 붙어주기만 해도 따봉받음 조음. 2관 180줄 실패시 딜러 데려오기에도 고트라고 생각함 .,. 저는 똥손이라 그런 활용은 잘 못했지만 님들은 할수잇을거에요

총평 ..

해그리기 쿨 축소는 언젠가 해주겠지가 아니고 당장 필요한 급선무의 발등에 불떨어진 즉시 해줘야 할 도화가들의 인권을 위한 패치이다.
16인 레이드에서 쾌적하고 숙제화하기 좋도록 짠 레이드라는 느낌이 강하다. 짤패 종류도 몇개없고 전조도 확실해서 라카이서스 대형 버전 하는 기분이엇씀.

+mvp 찬조는 후반에 많이 죽어서 큰 의미 없음 감안하고 봐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