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무기초월 풀초하고 레이드 빼면서 느꼈던 점 적어봅니다.
입찰안했으면 이번주가 풀초였겠네요.

1. 한무 공증 가능하다.
무기초월 발동 시, 저달 가동률이 80-90%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상시 딜몰상태를 만들어줄 수 있어서 아군 딜러가 버프 타이밍을 신경 안쓰고 스킬 털기 좋습니다.

또한 아덴 가동률이 늘은 것은 피면 가동률도 늘은 거라 더욱 대담한 포지셔닝이 가능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저달로 피격이상 씹기 더 좋음)


2. 찬조 수치 증가
찬조 수치도 기본으로 2%정도는 늘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 평소보다 못 굴렸는데 그럽니다. (희원 효과보다는 기본 버프 증가 때문인듯!) 딜러 MVP 통제가 더 쉬워졌습니다.


3. 아덴 로스는 결국 실존했다.
무기 초월 나온 첫날 주장했던 아덴로스가 발생할 것이라는 예측이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가장 느끼는 것은 조우 저달 저달 궁 저달 사이클에서 희원이 터지면 아덴 로스가 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저달에 희원이 터지면 궁을 밀려서 써야하고 궁 저달 때 희원이 발동되면 아덴 로스가 2-3초정도 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또한 아덴 채우는 패턴이 나와서 풀스킬에 3버블 상황일 때도 약간의 아덴 로스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후기
상시 공증급 저달이 가능해진 점때문에 지딜 캐릭터들과 좋은 시너지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아덴통 부족상황이 자주 일어나서 아쉬웠습니다. 캐릭터 자체는 더 재밌어진 것 같네요.
무기 초월이 확실히 서폿 스펙업 체감에는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 서폿간 밸런스에는 좋은 스펙업 모델이었는지는 모르겠네요. 디렉터분께서 추후에 초월효과 개편한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3서폿 효율이 비슷하게 개편됐으면 좋겠습니다.

결론
무기 초월 꼭 하세요! 개꿀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