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 관리 난이도가 매우 어렵고 끝마에 못들어가거나 마중상태에 사신화를 못털면 저점이 확 내려가는 악몽만월

악몽에 비해 저점보완이 휼륭하다 하지만 스킬이 빗나가면 쿨감 효과와 세이브 스킬이 없기에 다음 아덴스틸 쿨타임을 그대로 기다려야하는 환각만월

극신이라 스킬 쿨이 짧아 빠르게 스킬을 굴러야하고 경계에 진입해야 딜이 올라가는 구조라 딜몰이가 별로 안좋고 백어택이 강제되며 스킬 쿨타임이 돌았는데 못굴리면 횔씬 손해가 큰 극신그믐 (6지배/2지4멸)

그에 비해 극치 악몽은 변수때문에 강화길로틴,시너스 이후에 진입이 안된다하여도 세이브 베스티지가 있어서 복구가 쉬워 경계진입하기 좋고 러스트를 남발하지 않는한 보통 끝마를 안보기에 장비세트효과 관리할 필요도없고

경계에 진입하더라도 극신그믐처럼 3리탈을 박기위해 빠르게 리탈을 써야된다는 압박감이 없고

2리탈만 백에 넣으면되는데 시간이 매우 널널해서 넣기도 쉽고
하베스트는 백어택 스킬도 아니라 포지션이 자유롭죠

영혼석 채울때도 보통 러스트가 세이브 되있는경우가 많아서
스킬 하나 빗나가거나 해도 러스트로 다시 채우면 됩니다

극신그믐은 경계상태에 딜이 증가하기때문에 딜기믹딜기믹 구조에서 관리하기 어려운데 (기믹때 경계 진입하면 손해라 강화사신+사신스킬 쓰고 진입할수있도록 억지로 관리해야함)

극치그믐은 일반 상태일때 딜이 쌘구조고 경계진입이 디버프 느낌이라 기믹때 경계진입 해버려도 상관없거나 오히려 좋아서 기믹때 경계게이지 다 쌓아서 진입해버리고 기믹끝날때쯤 다시 처음사이클로 시작하는 구조가 가능하죠

극신 2지4멸 그믐을 오랫동안 해본결과.. 결국 극치 악몽이 맞는거같습니다 이걸로 고점보기가 너무나도 힘들어요

고점을 보는게 아니라면 극신+노각2지배+사멸 족쇄를 달고 할 이유가  사실상 없다 봐야되는 빌드입니다 단순 재미면 모를까 성능을 바라고 하는 빌드는 확실히 아니에요

극치보다 최소 10프로 이상 높아야 메리트가 있는데
허수상 그정돈 나오지만 절때 실전은 허수처럼 못쳐요

그말은 허수의 8~90프로만큼은 쳐야 그때부터 극치악몽이랑 비비는건데 저 족쇄를 달고 하기엔 너무 리스크가 큽니다

그리고 반대로 저점은 살벌하게 내려갑니다 난이도가 워낙 빡세고 백어택이라 아마 소울이터의 모든빌드중에 가장 저점이 낮을거라 예상됩니다

저게 완벽히 가능하려면 눈가루정도는 되야할꺼같습니다
그리고 이정도가 완벽히 가능할꺼면 이게 아니라 블레이드를 해야...

극치 악몽이 저점이 높고 왜 정석트리인지 다시한번 깨달았네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극치 악몽의 저점이 높은이유가 뭐라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