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3멸8홍
현재 소길사길트리를 쓰고있습니다.

악몽만월이 끝마컨이 안된다고해서
그 이유인즉슨 사신화 종료 후 3망자후에 끝마에 진입하는건
사이클적인 이득이 매우 낮아진다는 내용인데
맞는 얘기라고 생각해요

다만 실전에서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루나틱 소울시너스(용맹확인) 길사길베시
이 이후의 사이클로 3망자를 다 쓰지않고 끝마에 진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후의 사이클은
루나틱 러스트네일 2망자 베베 루나틱 러스트네일(*끝마진입)
1망자 길로틴 시너스 3망자 +@
마중 직전 루나틱 시너스(용맹확인) 길사길베시

베베때 끝마진입에 성공했다면 두번째 러스트네일은 생략
후 진행하고있고

치적없을때 환각도 사용은 해봤습니다만(97돌)
악몽사용때만큼 아덴수급이 쾌적한느낌은 없었어요
이유는 환각은 아덴수급기가 빗나가면 사이클이 너무 늘어지는데
아덴수급기를 잘 맞추려면 패턴 종료후 다음 패턴을 확인하고
사용해야만 정확하게 맞출 수 있는 반면
악몽 끝마의경우 지르고 보스가 제자리패턴을 쓴다면 실질적인
시간 단축이 일어난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질렀는데 보스가 이동하여 안맞는경우에서
끝마악몽보다는 환각쪽이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하구요.

다만 악몽의경우 비사신화상태에서의 치명타율은
처참한 수준이라 딜이 너무 들쭉날쭉한게 단점인 것 같습니다.
일단 소길사길의 사용감은 좋아서 당분간 이 스킬트리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끝마를 사용하는 악몽만월의 경우
아덴수급기를 과감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