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09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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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를 오래하며 밸런스에 관한 고촬을 해보자면![]() 직업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때 옛날엔 모르겠음. 단순히 딜이 무조건 강해야 좋은직업이다. 이런인식 아마 과거나 지금이나 공격력은 가장 중요한 부분임 그렇담 그다음은 무엇일까? 캐릭생성단계에서 보여주는 오각형 도표에서 유저는 스마게가 직업 밸런스설계에서 판단하는 다섯가지 유형을 볼수 있음. 공격력. 기동성. 방어력. 지원능력. 공격범위 여기서 유저는 생각해야함 로아가 시초부터 레이드게임을 만드려했든 말았든 현재 레이드원툴겜이 됬다는걸. 그리고 단일보스, 타겟팅이 없는 게임에서 공격범위가 과연 레이드 플레이에 얼마나 이점이 있는건지 걍 존나 상식이 박혀있다면 1보스 다이다이 원툴겜 심지어 외곽포지셔닝 자체가 불리한 게임에서 공격범위가 이하 나머지 공.방.기.지 보다 이점이 있는가? 스샷은 걍 2018년도 시작부터 2019년 까지의 플레이 후 겜의 맥락을 봤을때 광역공격범위가 밸런싱에서 한부분을 확실히 차지한단것이고 애니츠가 강해야만 했던 이유를 광딜과 한점극딜에 대한 차별로봤음 솔직하게 말하자면 로아는 태초부터 원거리를 개좃으로봤음 공격범위도 좋고 다른 4가지 유형도 좋으면 되는거 아니냐 할수있지만 절대아님 공격범위가 높으면 높을수록 확실히 다른부분에서 하자를 만들어놓는다 오각형 도표내에서 공격범위가 낮은 직업은 배 인 블 알 리 창 데 등등 높은직업은 뭐 바보아니면 대충플레이해보면 나옴 오각형표가 분명히 편차가 있지만 흐름과 전체적인 맥락은 나옴 밸런스를 어떤식으로 맞추시든지 간에 막말로 딜평준화를 밸런스의 목표로 본다고 치더라도 광딜은 무조건 다른 부분에서 하자를 불러일으킴 그리고 광딜은 절대 로아레이드구조에서 큰 유리함을 이끌어내지못함 포셔직업도 훑어보니까 배 창 블 리 알 데 등으로 하나같이 오각형표내 공격범위가 낮은축에 속하는 직업이더라 괜히 프로출신이 아닌듯 직업선택도 실력이라 그리고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원거리타대중 그 몇몇특화캐들 있지? 나중가서 어라 존나강하시네요 하는 특정직업들 믿으면 개씹호구ㅇㄱㅁ 걍 7년? 동안 결산해서 밸런스본거임 요약: 광딜캐 무조건 피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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