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1697287) 에 나온, 유니온서버의 매크로의 실태를 취재한다.

서버: 유니온 서버

장소:
선셋로드 - 잠자는 사막
무릉사원 - 초급 수련장, 하급 수련장




공격을 하는 동시에 더블점프를 쓰지 않고 슬라이딩하듯 미끄러지며 이동을 한다.
정상적인 키네시스 유저라면 절대로 나올 수 없는 걸음걸이이다.
거기다가 계속 공격하고 있는 동시에 거탐을 푼다. 조금의 미동도 없이 계속 공격을 하고 있으면서 말이다.
사람이라면 거탐을 푸는데 손을 쓰므로, 저런 식으로 공격하면서 동시에 거탐을 풀 순 없다.
불법 프로그램(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증거다.


윗층에서 아랫층으로 내려갈때 걸어서 내려가지도, 점프를 이용하지도, 사다리를 쓰지도 않는다. 
정상적인 이동을 하지 않고 순간이동을 한다. 
또한 앞과 같이 공격을 하는 동시에 더블점프를 쓰지 않고 슬라이딩하듯 미끄러지며 이동을 한다.
불법 프로그램(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증거다.




이렇게 기본 옷 입은 놈이 있다.



기본 옷 입은 놈들은 대부분 무리지어 다닌다. 



블랙셋 입은 놈들도 많다. 이놈들과 기본 옷 입은 놈들이 같이 다니는 경우도 많다.




룬까지 까서 쓴다.





어떻게든 해서, 거탐을 이용해 잡아내보았다. 그냥 거탐걸기만으론 안된다.
다른 방법을 추가해야 한다.
거탐을 걸자마자, '그 방법'을 써서 키네 매크로만 멈추게 한다.

운영진이 꼭 '그 방법'의 원리를 알아내서, 매크로 잡는데 쓰면 좋겠다.



잡아내보았다. 



잡아내보았다. 













많다. 엄청나게 많다.

잠자는 사막 맵 한 곳에서만 전 서버에 다 있었고,

엄청나게 많았고 끊임없이 들어왔다. 240마리를 잡은 뒤에야 뜸해지기 시작했다.

(잡은 목록이 궁금하시면 첨부파일 참조.)




잡은 뒤 진실의 방으로 보냈는데,



분명 진실의 방에 갔던 놈들이

10분 15분 뒤에 멀쩡하게 사냥하고 있었다.

진실의 방은 전혀 소용이 없다.

진실의 방은 실패했다.




여기서도 발견. 잠자는 사막에 있던 놈이다. 그새 성장했다.



매크로가 카루타세트 파프니르 무기까지 쓴다.




이놈도 잠자는 사막에 있던 놈이다. 그새 성장했다.

매크로는 절대로 우습게 볼 문제가 아니다.
매크로는 절대로 단순한 수준이 아니다.

이미 매크로는 파프니르템을 양산형 키네시스 수십마리에게 주는 수준이며,
거탐을 걸면 즉석에서 바로 풀어버린다. 매크로에게만 통하는 와헌 오류를 이용해서야만 거탐이 먹힌다.


저 녀석들은 메이플측에서 거는 거탐만큼은 바로바로 풀어버려서 소용이 없다.

메이플 시스템에서 거는 거탐을 풀어버린 뒤에는

오히려 거탐 10분 쿨타임 걸려서, 그 시간동안 저놈들이 활개치고다닌다.


대책이 없다. 운영진이 저 매크로들을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도 의심스럽다.

절망스럽다.


그러면 우리가 잡을 수밖에 없는데, 매크로를 잡으면서 오류를 이용해야 하며, 그 위험부담을 전부 우리가 갖고 있는 것이다.

이건 모순이다. 말도 안된다. 그게 지금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



마지막으로,

만약 운영진이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우선, 첨부파일로 매크로들의 명단 240여개를 올려놓았으니 정지시키길 바란다. 그리고 운영진은 반드시 대책을 세우길 바란다. 

대책이 도저히 안 선다면 적어도 거탐과 매크로에게만 통하는 오류를 이용한 본문의 자발적 매크로 재제 행동을 방해하지는 말길 바란다.

와일드헌터의 오류와 거탐을 이용해서 매크로를 잡는것은, 공공이익을 위한 행동이다.

게임 약관에서 "프로그램을 악용한다"고 규정됨은, 그것이 "정상적인 유저의 권리"를 침해하고 공공이익에 반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규정된 것이다.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는 정상적인 유저로 볼 수 없으며, 그런고로 게임에서 유저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는 대상이다. 게다가 본 경우는 공공이익 증진의 행동이다
그러므로 본문의 매크로 박멸을 위한 행동은 "프로그램의 오류 이용" 규정을 만든 의도에 부합하며 규정에서 금지하는 사항에 선행한다.

본 경우에서의 매크로 박멸 활동을 운영진이 패치를 통해 막는 행동은, 운영진 스스로가 만든 게임 약관 의도에 모순됨을 명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