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헌터 스토리 및 아카이럼 선행퀘스트가 개편됨에 따라 아카이럼의 계획은 "검은 마법사 봉인 이전 시기로 이동하여 봉인 자체가 이루어지지 않게끔 막기"에서 변경되었다.

 바뀐 목표는 검은 마법사 봉인시기로 이동하여 힘빠진 영웅들을 제거하는 것.



 다만, 프리드와 아프리엔이 자신의 모든 마력을 쏟아부어 만든 시간의 봉인 때문에 아카이럼은 검은 마법사 봉인 이전의 시간대로는 이동할 수 없었고, 이에 아카이럼은 시간의 초월자로서 프리드가 걸어둔 시간의 봉인 "따위"는 가볍게 무시할 수 있는 륀느의 힘을 빼앗아 검은 마법사 봉인 이전의 과거로 이동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다만, 검은 마법사 봉인 직후의 시간대에서 충분히 영웅들을 죽일 수 있었음에도 아카이럼이 나타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플레이어가 묻자, 아프리엔은 뱀과 같은 아카이럼이니 뭔가 숨겨진 꿍꿍이가 있을 것이라고 대답하였다. 


실제로 아카이럼은 영웅보다는 데몬을 제거하는 것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었으나, 검은 마법사 봉인 직후의 시간대에서 데몬이 존재하지 않은 탓에 륀느의 힘을 빼앗아 검은 마법사 봉인 이전의 과거로 가려했던 것이다.

데몬이 이 시간대에 없었던 이유는 끝내 밝혀지지 않았으나, 데몬슬레이어 스토리를 본 사람이라면 그 이유에 대해 짐작할 수 있는데...


마스테마가 데몬의 수련을 돕기위해서 데몬을 검은 마법사 봉인 이전 시간대로 보냈고,



그렇게 과거로 간 데몬이 그 시간대의 데몬을 없애버렸기 때문이다.



다른 영웅들과 프리드 다음가는 마법사인 루미너스조차, 시간의 봉인은 커녕 검은 마법사 봉인 직후의 시간대조차 갈 수 없다는 언급.


시간의 봉인 때문에 검은 마법사 부활에 실패한 키르스턴,


그리고 아카이럼까지.



메이플 세계관에서 난다긴다하는 마법사들조차 프리드의 시간의 봉인을 해제할 수 없었는데, 힘까지 잃은 마스테마는 너무나도 간단하게 시간의 봉인을 뚫은 것이다.


마치 시간의 초월자처럼!






군단장에서 군단을 담당하는 마스테마의 위엄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마스테마가 날개달린 순혈마족. 그중에서도 푸른 포스를 가진 귀족계층임이 유력하므로, 마족들의 시간마법은 시간의 초월자급임을 알 수 있다.


요약:

1. 크로스헌터 개편으로 아카이럼의 목표는 "검은 마법사 봉인 이전의 시간대로 이동하여 검은 마법사가 봉인되는 것을 막기"에서 "과거로 이동하여, 검은 마법사 봉인 직후 힘이 빠져있을 데몬 및 영웅 죽이기"로 바뀌었다.

2. 그러나 "검은 마법사 봉인 직후 시간대"에서 데몬이 존재하지 않았기에 "검은 마법사 봉인 이전의 시간대"로 가려 했으나 프리드와 아프리엔이 걸어둔 시간의 봉인에 막혀, 이를 뚫기 위해 아카이럼은 륀느의 힘을 빼앗으려 했고, 이러한 시도는 플레이어에게 저지당했다.

3. "검은 마법사 봉인 직후 시간대"에 데몬이 없었던 이유는, 마스테마가 데몬의 수련을 돕기위해 데몬을 "검은 마법사 봉인 이전의 시간대"로 보내서 과거의 데몬을 없애버렸기 때문이다. 마스테마의 시간마법은 시간의 초월자 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