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글에 앞서 추가 제보해주실 내용에 대해서는 오픈톡 상조갓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스카니아에서 활동 중인 상조갓 이라고 합니다.
저는 어제 20일 날짜로 페이스북 스카니아 모임에 최초 의문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글은 많은 유저들의 불편 불만을 공감하였고, 그에 대해 관리자 측에서는 전부 묵묵부답이었습니다.

스모에는 관리자와 중재인으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모 : 스카니아 모임 줄임말)
관리자는 스모 페이지를 구매한 장사꾼이며, 스모를 포함한 타서버 페이지도 운영중입니다.
중재인들은 제휴 장사꾼 + 순수 스카니아 유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순수 스카니아 유저들인 중재인들은 팩트 및 사건 처리에 힘을 보탰으나, 
관리자들은 제휴업체와 이미 계약을 했고, 사건 해결을 위해 공지 취소를 하자니 위약금 관련 문제가 크다 보니 해결할 수 없다며 중재인들에게 통보하였습니다.
또한 제휴업체에 관해서는 관리자들이 중재인들에게 단 한 가지 정보조차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수익조차 관리자들이 전부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현 관리자들은 직위를 이용해서 사기 걱정 없는 관리자가 파는 신용 메소라는 내용의 글을 짧은 시간에 여러 번 작성하며 다른 이용자들의 시세보다 2~300원이 비싼 시세로 측정하며 판매하는 규칙 위반행위 또한 항상 해왔습니다.
일반 사용자가 이렇게 행동한다면 바로 제재를 당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글을 작성한 관리자는 총관리자 부계정이라서 아무런 조치가 없었습니다.

현재 스모 페이지는 약 현금 5천 가량에 판매되었고, 장사꾼들끼리 N빵하여 구매했습니다.
제휴업체는 1건당 한 달에 약 3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하게 되어있습니다.
스모와 제휴업체가 계약하게 되면, 제휴업체가 홍보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일반 사용자는 구매 및 판매 글을 작성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그 내용조차 교묘하게 오래된 공지글에 수정 추가하여 사용자들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행동하였습니다.
그로 인한 피해는 모두 일반 이용자가 감당해야 했고요.
하루가 지난 아직도 스모 관리자들은 해명조차 하지 않고 있으며, 불리한 글은 삭제 후 추방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스모 관리자들은 어제 페이스북 최초 글에 불편을 토로했던 사용자들을 저 포함 모두 추방당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 다른 분들이 페이스북 대피소를 만드셨고, 지금은 제가 스카니아 디스코드를 활성화하기 위해 벌인 자작극이라며, 추방당한 사람들에게 개인 메시지를 보내 회유를 하며 정치질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관리자라는 사람들은 본인의 잘못 들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진짜 추하네요.
애초부터 저는 디스코드를 활성화할 목적으로 최초 의문글을 작성한 적이 없습니다.
어제 최초 의문글 이후 관리자와 제가 페메한 내용에 보면 오히려 스모가 지금이라도 잘 변할 수 있길 바랄 뿐이었습니다

현 사태에 대해 관리자들의 대처는 최악 수준인 거 같습니다.
결국 돈에 눈이 멀어 아직도 제휴업체와 계약하고 있고, 
아직도 해명과 추가 공지글은 전혀 올리지 않는 상태입니다. 또한 선량한 중재자들 마저 모두 직위 박탈되었으며, 장사꾼들만 직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페이지 운영과 일은 중재자들에게 다 떠맡기고, 관리자라는 사람은 혼자 제휴비 독식하네요.

아래부터는 저랑 관리자와 나눈 페이스북 메시지 내용과 관리자+중재인들로 이루어진 카카오 톡방 관련 내용입니다.


>>>>>>>>>>>>>>>> 20일 최초 페이스북 의문게시글 이후 관리자와 나눈 메세지내용




>>>>>>>>>>>>>>>>>>>추방당한 이용자들에게 관리자들이 거짓으로 회유하는 메세지내용



>>>>>>>>>>>>>>>>>>>>>스카니아 모임 관리자+중재인들로 이루어진 카톡방내용
빨간색표시 > 장사꾼
흰색 > 선량한 중재자
주황색 > 상품권제휴업자






















>>>>>>>>>>>>>>>>스카니아 페이스북 관련 사건링크

1. 최초 페이스북 스카니아 모임 사건 터짐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499151?name=subject&keyword=%EC%8A%A4%EC%B9%B4

2. 관리자들 관련 새로운 사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501211?name=subject&keyword=%EC%8A%A4%EC%B9%B4

3. 스카니아 모임 내부고발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502899?name=subject&keyword=%EC%8A%A4%EC%B9%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