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inven.co.kr/board/maple/5974/6778224?iskin=maple

30추글 길드노블 관련된글 보다가 걍 궁금해서 써봄.

1인길드하다가 주간기여도 필요해서 자유길드로 바꾸고
수로,플래그 일체 안해도 되고, 수/플만 내가하고, 주간기여도는 길드분들이 채워줘서 노블 30~35 유지중..
이렇게 1년정도 별탈없이 운영하고 있는데 이정도면 낫배드?

근데 요즘 욕심이 생겨서 친목길드로 키워보고싶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