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가면 연강깡 위주로 플레이 하더라도

용화살이 섞이기 시작하면 큰 의미없어지는 아티어의 현실상

누구한테 물어봐도 호벽학궁으로 퉁치는 1.0 밸런스가 팩트라

저만해도 룩딸용 + 채집셋 제외하곤










속편하게 모든몹 다 쌈싸먹는 호벽학궁으로 때우는게 현실

다만 속성약점 3 같은 몹 상대론

여전히 클탐면에서 아티어 활도 사용처는 있는지라











위는 호벽학궁 역회심에 결국 느려지는 클탐 ,

아래는 무기자체 45%  +  50% 되는 회심빨과 용속약점 3 클탐

( 식공복장 상처약특 계산법이면 55% + 70% 지만 현실적으로 )

심지어 아래는 2인 피통내성에 용화살이 자주 섞이더라도

클탐면에서 큰 차이가 안나는걸 확인 가능한데

이전에도 다른곳에서 설명 했지만

짜피 1.0 스팩이나 현재 피통으로는

난이도 피통빨  +  차이나는 도핑빨 등등으로

큰 차이가 안나는게 현실이므로

취향껏 사용하셔도 크게 나쁘지않다고 말씀드리는게 이런 이유에서

다만 쪽답은 해야하니 마침 힘해방 추가실험 한다고 찍은 영상중에










호벽학궁에 달려있는 탄도강화가

접격병을 달게되면 사거리가 강제되다보니

해골물 스킬이 되버리는 바람에

채집셋에 뼈 파생 ,

파워 헌터보우를 세팅한지 좀 됬는데












제가 즐겨쓰는 세팅에서 역회심을 지운다는 가정 아래

허수를 수십차례 몇십분간 때려보고

위 영상들처럼 실제 플레이를 다녀오면

역시 큰 차이가 나지않는 가운데

문제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탄도강화가 접격병 장착후

사거리가 전혀 늘지않는 해골물로 인하여

( 여러차례 다른방식으로 허수를 실험 해 보면 체감 될 부분 )

차라리 집중3 을 채용하는 것도 나쁘지않아서

채집셋에는 이미 파워로 대처 해 둔게 이런 이유에서

( 다른걸 떠나 룩이 똑같으면 채집셋인지 물리셋인지 해깔려서 )




추가적으로 힘해방 실험도 하면서

집중에 대해 추가 실험도 해 보니

집중 3 - 11초

집중 0 - 14초

정도의 게이지 회복 차이가 발생하는거 보면

탄도강화의 해골물 대신에

집중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고

질문주신 분의 취향에도 이게 더 적합하지 않을까 싶어 말씀드린거니

( 저처럼 중간중간에 곡사를 자주 사용하면 더더욱 )

역시 1.0 대비 대격변 업뎃이 오기전에는

그저 취향껏 즐기시는게 최고이므로

본인이 답답하지 않는선에서 즐겨보시는걸 추천드리는 :)




추가적으로 말 나온김에

힘의 해방도 추가 거론하자면

역시나 이전처럼 전투 시작과 동시에 2분이 경과하면

2분동안 회심 10% 를 받는게 1스킬인데

혹시나 스태소비가 구작들과는 달리

해골물 영향으로 인해 중첩되지 않을까 싶어

실험도 여러차례 하면서 느낀거지만








도전자 4 이상 세팅으로도 실 플레이 돌아보고

힘해방 1 이상 세팅으로도 돌아본 바로는

기초공 차이야 당연하지만

회심면에서는 역시 큰 차이가 나지않는걸 목도했기에

슈회를 안정적으로 터트리고 싶으신

질문자 분의 성향과 일치할듯 싶어

( 도전자 4랩과 힘해방 1랩의 회심률은 동일하기 때문 )

추가적으로 글 남겨두니 세팅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도그럴게 파워에 달려있는 자체 공격력 1 스킬로 인해

공격주 한개만 박더라도 극효율 4랩선에 안착하고

특수사격강화, 특사주 대신에 초심주를 박으면

위 호벽셋 슈회 랩과도 일치하기에

( 클릭시 큰화면 )









1솟이 부족하신 세팅이시면 체술 자리에

힘해방이 대처될수는 있다는 점 기억 해 두시면서

아래는 실기 플레이 영상까지 제공하니

컨트롤에 관해서는 딱히 설명 할 것도 없기에

직접 보시면서 차이를 비교하시길 바라며








역시나 1.0 세팅 대비 정답은 없으니까

( 다만 해골물 스킬들만 피하시길 )

편하실대로 세팅하시면서

즐거운 와일즈 플레이 하는것이 정답이기에

그저 오늘도 즐거운하루 되시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