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현상황이 파티에서 몹몰이, 무력화 셔틀이 되었는데
이부분은 개발자분들이 의도한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역시나 몬스터의 강제이동을 불편하게 생각하는 유저가 상당히 많아서 파티사냥시에 분란에 소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숙련된 아발란체라면 몹몰이로 던전 플레이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만...
그렇기에 개발자분들의 아발란체 기획의도는 확실히 알겠지만 솔플하기엔 대미지가 다른직에 비해 낮고
잡기라는 스킬의 특성상 몹을 잡고 넘기는 동안 다른 스킬사용이 안되어 대미지를 몰아 넣을수 없기때문에
몹을 잘 몰아서 잡더라도 사냥속도가 다른직업들보다 빠르다고 할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아발란체의 근본적인 문제점이 무엇인가.
생각을 해보았는데 아발란체의 2개의 버프가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데드리프트, 뱅가드버프와 관련해서 토론을 제안합니다.

첫번째 데드리프트
쿨타임 25초
지속시간 10초
하이퍼아머, 모든타격피해증가 옵션입니다.
특성까지올리면 이속, 방어력, HPMP회복, 잡기대미지증가, 잡기스킬 쿨타임 6초감소가 있습니다.

스킬성능과 특성만 보아서는 굉장히 유용한 버프입니다만
가장 큰 문제는 지속시간 10초에 있습니다.
차라리 특성에 지속시간 증가를 주셨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아발란체 스킬 시전시간을 생각하면 10초안에 쓸수 있는 스킬이 2개 정말 잘 써야 3개 정도 입니다.
거기다 보스몬스터 패턴이나 던전에 특성까지 추가하면 10초안에 넣을수 있는 스킬은 1~2개정도 일 겁니다.

이런 문제때문에 다른 직업들 처럼 버프스킬에  SP를 투자해서 딜부분을 올리려고하는 모습이 아니라
짧은 지속시간 던전상황이라는 리스크때문에 SP투자를 하기 아깝다는 겁니다.

데드리프트 상향안을 내자면 
하이퍼아머 유지시간은 10초로 현상태유지
타격피해증가, 특성 잡기대미지증가 지속시간을 적어도 25초 쿨타임을 30초로 주는것을 제안해 봅니다.


두번째 뱅가드 입니다.
쿨타임 30초
이동속도 증가
모든타격피해증가

특성에 로우태클 연속잡기 대미지증가, 쉴드생성, 범위안 아군에게 동일한 타격피해증가 이속버프등으로 유용한 버프이자 몹몰이 스킬입니다.

몹을 끌어당겨서 몹몰이 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원래 몹을 잘 모으는 아발란체에게 뱅가드까지 주면서 맵전체에 있는 몬스터들을 한곳에 아주 손쉽게 모을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버프쪽에 문제가 있습니다.
모든 타격피해증가 시간이 10초뿐이 되지않아 데드리프트와 동일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행스러운점은 데드리프트와 다르게 스킬재사용에 영향을 받아 쿨타임이 감소되는 점입니다.
하지만 스킬재사용 60퍼 기준 19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뱅가드 상향안으로는
쿨타임 현상태 유지
모든타격피해증가시간 20초
특성 아군 버프시간 20초로 체감이 될 아군버프를 주는 것을 제안해 봅니다.

제가 내놓은 안보다 더 좋은 안을 가지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자유롭게 댓글을 달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