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유영 20레벨 기준 속강 기본 40%인줄 알았는데 30%네요 계산식을 다시 작성했습니다*****



심해유영이 스킬피해 50%증가에서 속강 20.5% + 레벨당 0.5%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버프효과의 30%만큼 속강 추가증가가 적용이 되었죠

버프효과를 x로 두고 버프받는 캐릭터의 속강을 y로 둔 후
기존 심해유영 버프를 받으면
(100(기본데미지 100%) + 39(붕어빵 속강) + 0.1(붕어빵 버프효과 10%)*x + y) * 1.5(심해유영 스킬피해 50%증가)
여기서 * 1.5가
+ 30(심해유영20레벨) + 0.3(심해유영 버프효과 30%)*x
로 변경되었습니다.

정리하면
기존 (100 + 39 + 0.1x + y) * 1.5 = 208.5 + 0.15x + 1.5y
현재 100 + 69 + 0.4x + y = 169 + 0.4x + y
입니다
겹치는 값인 169 + 0.15x + y 를 양측에 빼주면
기존 39.5 + 0.5y
현재 0.25x 입니다
소수점을 없애기 위해 양쪽에 4를 곱하면
기존 158 + 2y
현재 x
이므로 심해유영 버프효과가 기존보다 나아지기 위해서는 최소 158의 버프효과를 보유해야하며
버프받는 캐릭터의 속강 100을 기준으로 358의 버프효과가 필요합니다.

버프효과가 100이고 버프받는 캐릭터의 속강이 100인경우
기존 증가율은 1.5배 현재는 1.240964배로 거의 반토막이 되었습니다.
버프효과가 150인경우 1.295276배
200인경우 1.34749배
250인경우 1.397727배
300인경우 1.446097배 입니다.

현재 심해유영 딜뻥은 버프효과 155에서 1.3배 255에서 1.4배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버프받는 캐릭터가 보유한 스킬피해증가의 경우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 알 수 없어 배제했습니다.
합연산인 경우는 스킬피해증가량이 높을수록 심해유영의 효과가 계산결과보다 좋아지지만
곱연산인 경우는 위 계산 결과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