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뿌끄(2021-07-07 17:17:13)[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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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기본 적으로 계산 해본 힐량을 비교로 보면
프리스트 기본힐 체대 체력의 5%여요
여기에 1강 시마다0.5%가늘어나고요
그러면



1강 힐이 5.5% 이고 0.5%당 7.2씩 증가해야하느데

아이템 다빼고 1강시
1강 할대 마다 정도가 5정도가 더오르더라고요

아이템 착용시 6정도

단순히 합연산이면 아이템 착용하던 안 하던 0.5% 강화로
올리면 똑같이 올라야해요

그래서 따져보니

힐량 증가 옵션 (아이템등에) 피 증가 옵션(아이템 등에)

증가를 옵션을 빼고 곱 하고 해서 데이터를 뽑아죠
(간순히 데이터를 발현 데이터에 때려맟추기)해보니

내가 추론 한 결론 부터말하자면

스킬 기본 힐이 베이스라느것이죠
(강화로 증가됀 힐량은 합연산이고요,->이게 또다시 베이스가됍니다)

그리고
여기에 아이템 수집 옵션 케리터 기타 아바타등등은 곱연산이죠


계산 결과
총 힐량=
최대체력에 몇% 라고 붙은 기본 수치힐량( 스킬 강화는 기본수치 증가=>베이스에합)+ 기본X(힐량증가 옵션의 합)
ps힐량 증가 패시프도 힐랼증가옵션의합에 들어갑니다

즉 최대 체력이 1000일대

프리스트기본힐 6강 최대 체력의 *8%증가 는 80이고
그리고 힐량증가 옵션 총합(패시브경우 30%등 아이탬 +기타(가종 수집옵션
증가)+아이템옵션등등)이 36%라하면 28,8
=>100.8이 힐로 차고

4%라고 하면 3.2
83.2이 힐로 찹니다
=====>> 짐 제가 기본힐이 83 차거등여
이렇게 데이터를 때려 맟춰보았습니다
수치 때려마추기 리버스 모델링이라
정확한 공식수 치는 아니지만

옵션수치 바꺼 가면서 확인 하기로는 잘 맞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