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해가 안대는게 겐지 모이라 브리기테 슈퍼점프는 막으면서 쿨타임 4초짜리 로켓펀치 슈퍼점프를 안막는게 ㄹㅇ 개오바같음 


이 둠피스트 로켓펀치 캔슬(슈퍼점프) 의 메커니즘은 점프를 뛰어서 난간과 자신과의 미묘한 거리 차이로 인해 벽과 나 자신이 간섭이 생기면서 멀리 날아가는 방식인데 


         둠피(난간점프)       

--------------------   이동해서 난간에 비스듬히 걸친 둠피스트(난간과 미묘한 높이 차이+점프의 추진력+로켓펀치)

               벽           0

                             0


이 메커니즘은 모이라의 점프 쉬프트, 브리기테의 우클릭 슈퍼점프, 겐지의 슈퍼점프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됨

이러한 둠피스트의 캔슬/슈퍼점프의 가장 심각한점은 바로 '활용도'의 차이가 엄청남

로켓펀치의 쿨타임은 약 4초이며 겐지 질풍참, 브리기테 방밀,모이라의 무적기에 반도 안되는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원래 설계대로라면 2층 3층으로 올라갈 수 없는 둠피가 각종 캔슬로 인해 2층/고지대에 영향을 미칠수 있음에 따라서.  파라,위도우메이커,솜브라와 같은 카운터 픽을 씹어먹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고, 로켓펀치 캔슬로 인해 둠피스트에게 말도 안되는 기동성이 생겨버림



둠피스트의 원래 설계대로라면 로켓펀치는 차징을 얼마나 했냐에 따라서 1m~15m이상 까지 날아갈 수 있는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 스킬인데,  (평지에서의 둠피의 로켓펀치 점프 캔슬/캔슬을 이용한 방향전환)이라는 버그성 기술과 쿨타임 4초의 시너지로 인해 말도안되는 성능을 가지게 된 것이라고 생각함.


둠피스트를 해 본 사람은 알거임. 점프캔슬을 하지 않고 로켓펀치를 차징없이 바로 사용하게 되면 정말 짧은 거리를 이동한다는 것을.


즉 이 영웅 고유의 특징을 해치지 않으면서 밸런스를 조정하는 방안은 로켓펀치 캔슬 삭제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한줄요약: 겐지 모이라 블기와 동일한 메커니즘을 가진 로켓펀치 캔슬,로켓펀치 슈퍼점프를 삭제함으로써 둠피스트의 밸런스를 조정해야한다.+ 슈퍼점프 관련 기술을 가진 영웅을 전체적으로 패치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