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록

장점 : 충격흡수를 통한 맞딜.

단점 : 공격이 곧 가드인데 공격마다 후딜이 다르니
가불기에 대응하기가 매우 매우 어려움.
공격 속도가 매우 느림.


원작과 달리 평타에 충흡이 없습니다.
그리고 충흡시 체력이 일부 닳습니다. (5% 정도)

또한 2타 스매시인 바이슨차지와 액티브 스킬 돌개바람은
충흡 구간이 매우 길지만 캔슬이 안되서 가불기에 대처가 전혀 안됩니다.

웨일뱅 - 바이슨 - 드롭킥 - 볼버 - 워스톰프 - 바이슨 - 드롭킥
웨일뱅 - 바이슨 - 점보스턱 - 워스톰프 - 바이슨 - 드롭킥
등의 원작의 스매시 무한 연계, 폼변환, 골절, 필카 등 다 없습니다..


로드 1페는 돌개바람 빼고 스킬 3개 박고,  
구르기 - 스매시 - 드롭킥 - 추가타 위주로 플레이 합니다. 
로드가 가불기를 쓴 경우에는 드롭킥 대신 점보스턱 연계를 넣습니다. 
 스킬 3개 박고 풀연계 2 ~ 3번 박으면 1페 끝. 

 2페는 대부분의 연계 공격 마지막에 가불기가 항상 나오기 때문에 
패턴 중간에 빠져나온다 생각하고 콤보 끊을 준비 해야합니다. 

역시나 구르기 - 스매시 - 드롭킥 - 추가타 위주로.. 
 매머드 크래시 - 프래셔 넣을 각도 가끔 나오긴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카록 총평 :
묵직한 공격과 콤보, 그리고 맞딜이 컨셉이지만
가불기에 얻어 터지는게 일상이라 컨셉이 무너짐.

콤보라고 해봐야 스매시 이후 
연계기 2 ~ 3번이면 끝나는게 전부인 엉성한 구성.

이대로 나오면 가불기의 최대 희생자가 될 뿐임.
본작의 폼변환, 필러카운터, 스매시 연계 뭐라도 더 가져와야함.






2. 델리아

장점 : 위스퍼링을 통한 안정성이 뛰어남
위스퍼링은 무적기라서 회불기도 피할 수 있고
위스퍼링 사용 이후에는 평타가 2평타부터 나가며
위스퍼링 사용 가능 모션이라면 언제든 캔슬이 가능함

그리고 묵직한 대검 액션이 훌륭함.

단점 : 이대로 정식 출시해도 될듯? 딱히 단점이랄게..


위스퍼링이 사용 가능한 모션은
2타 스매시 추가타
3타 스매시 추가타(라슈스)
가드 후 카운터 공격

해당 모션이라면 언제든 캔슬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빠르게 입력하면 해당 모션의 딜이 씹힐 수 있음.

위스퍼링과 가드카운터 사용후엔 평타가 2타부터 시작함.

2타 스매시와 추가타의 범위가 매우 넓음.

엑박패드 기준 X 스킬의 사정거리가 매우 짧으니 유의.


로드 1페는 사정거리가 짧아서 
블링크를 주의한 채거리를 유지하면 로드가 허공에 공격을 합니다. 

 따라서 블링크를 하는 타이밍에 뒤로 빠져서  
2평타 - 스매시 - 추가타를 넣기가 좋습니다. 

 또한 사정거리가 짧다는 것을 이용하여 
2평타 스매시 추가타 혹은 가드카운터를 사용한 타이밍에 
보스가 다가와 공격을 시도할 때, 위스퍼링으로 관통하면 
일부 패턴의 경우엔 라슈스까지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로드 2페는 훨씬 낫습니다. 
대체로 패턴을 피한뒤 바로 2타스매시 추가타를 쓰면 
맞기 직전에 위스퍼링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로드가 가끔 나를 빗맞추는 퓨리를 2연속으로 쓰는 패턴이 있는데 
이 패턴때 로드를 따라가며 라슈스를 쓰면 잘 맞습니다. 

 또한 포효를 내지르고 가불기 - 엇박자 베기 - 3연베기 - 땅에클로꽂고 가불기에서
 3연베기의 마지막 공격을 가드로 막고 
최대한 느리게 가드 카운터 - 위스퍼링을 쓰면 
가불기를 피하면서 바로 라슈스를 꽂을 수 있습니다. 


델리아 총평 :

2타 스매시 - 추가타가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음
3타 스매시 추가타인 라슈스 - 위스퍼링 - 라슈스 콤보가 매우 훌륭함
평타가 최대 3번인데 위스퍼링이나 가드카운터로 2타부터 시작하는게 매우 좋음.

회피와 가드가 적절하며, 일단 공격부터 박고 
맞겠다 싶을 때 위스퍼링으로 빠져나오면 되니 안정성이 차원이 다름.

위스퍼링 소모량 100이 말도 안되는 수준.






3. 리시타

장점 : 빠른 공격 속도와 부드러운 조작감
회피 이후 공격, 덥크 이후 공격, 퓨리 사용 등
빠르고 부드러운 조작감이 매우 돋보임.

퓨리를 통한 기동성 및 
실력에 따라 공격과 회피를 동시에 할 수 있음.

액티브 스킬을 사용한 후 바로 평타를 쓰면 3평타부터 시작함.
단, 액티브 퓨리의 경우 라퓨를 쓰면 평타스킵 없음.

더블크레센트를 사용한 후 바로 평타를 쓰면 2평타부터 시작함.


단점 : 2타 스매시 추가타, 4타 스매시 추가타 후딜이 긴 편

회피를 2번 할 수는 있는데, 무적시간을 반으로 쪼갰는지 회피타임이 짧은 편임.


스킬 사용시 평타 스킵의 장점이 있지만, 
보스의 패턴 후딜 사이에 스킬만 넣고 튀기도 바쁜데
스킬 넣고 평타 - 스매시 까지 넣을 시간? 절대없음 ㅋㅋ

리시타는.. 2평타 스매시 추가타를 제일제일 많이 씁니다.
평타 미리 깔아놓고 스매시 or 회피 하거나
회피 - 덥크 - 평타 - 2스매시 - 2스매시추가타 - 퓨리 하거나

만약, 만약에 딜타임이 길다면
액티브 스킬 - 평타 - 평타 - 4스매시 - 4스매추가타 - 퓨리 - 퓨리 ..
다만 대체로 그럴 시간이 없기 때문에 스킬 우겨넣고 튀는게 낫습니다.


리시타 총평 : 
정신없이 몰아치면서 때리는 속도감과 대유잼 퓨리가 있지만
라퓨에라도 무적 판정을 줬으면.. 하는 욕심이 조금 있으며

2타스매시 추가타 느린것도 꼴받지만
4타스매시 추가타는 넣을만한 타이밍이 정말 드뭄.
결국 쓰는건 2타스매 추가타 뿐.

그럼에도 퓨리 쓰는맛이 쏠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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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플레이 후기

캐릭터 성장시키는 맛? 없음
파밍하는 맛? 없음
보물상자? 그거 몹잡아도 줌
일반전투? 삭제해도 될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