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날 (A Quiet Place: Day One)

■ 감독
마이클 사노스키

■ 출연진
루피타 뇽오, 알렉스 울프, 조셉 퀸, 자이먼 혼수

■ 개봉 예정일
2024.06.28 (미국) / 국내 2024년 예정

■ 소개
국내에서도 꽤 흥행한 콰이어트 플레이스 시리즈의 스핀 오프 작품으로 소리를 쫓아 습격하는 괴물을 피해 생존하는 게 핵심 내용입니다. 공포 영화하면 음악과 비명을 빼놓을 수 없는데,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오히려 소리를 배제하면서 긴장감을 높이고 있죠. 

참고로 콰이어트 플레이스 1편은 세상에 소리가 사라진지 471일차 생존하고 있는 애보트 가족의 이야기로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세상에 괴물들이 나타난 첫째 날부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예고편에서는 하늘에서 유성우가 내리고, 이를 시점으로 괴물들이 출현하면서 세상이 멸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핀 오프 작품인 만큼 등장 인물도 감독도 다릅니다. 다만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감독이던 '존 크래신스키'가 제작에 참여한 만큼 기존 세계관에서 벗어나는 연출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배우는 노예 12년, 블랙 팬서, 어스 등으로 익숙한 '루피타 뇽오'를 필두로 공포 영화 명작으로 뽑히는 유전에 출현했던 '알렉스 울프', 기묘한 이야기에서 만났던 '조셉 퀸' 등이 출연합니다. 
그중 글래디에이터, 콘스탄틴, 킹스맨, 샤잠, 캡틴 마블 등 많은 작품에서 얼굴을 알린 '자이먼 혼수'가 등장하는데, 해당 배우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2편에서 사람들이 숨어 지내던 섬의 대표 역할로 출현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