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6링크 활까지 따라오셨다면 이제는 방어구를 바꿔주어야 합니다. 

타뷸라 라사를 버려주시고 

1. 갑옷 바꾸기


체루빔



시체상인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켓이 많고 링크가 잘 되어있으면 좋겠으나 그것은 상당히 힘든 일입니다.

따라서 자본의 여유가 되신다면 시체상인, 그렇지 않다면 체루빔의 악행을 구매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필자는 아직도 체루빔을 끼고 있습니다. 


2. 신발과 장갑에서 방어 셋팅하기

가장 중요한 것은 빨강셋 소켓 세게가 연결된 것입니다. 신발과 장갑중에서 
(초보자 공략이므로 말로니 화살통은 뺴겠습니다) 만약 운이 좋아 말로니의 화살통(소켓이 3개인 화살통)
을 얻게 된다면 거기에 후술하게될 셋팅을 하셔도 됩니다. 

우선사용하게 될 세가지 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피격 시 시전 보조(cast when damage taken) 



주의하셔야 할 점은 요구레벨이 38인 스킬젬만 보조 가능이라는 것입니다.



2. 불멸의 외침



앞선 피격시 시전 보조 젬(cast when damage taken) 제한 조건을 기억하신다면

위 젬에서 요구레벨이 34인 것이 중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만약 피격 시 시전보조 젬의 레벨을 과도하게 올린다면 피해를 많이 받아야만 불멸의 외침이 발동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는 언제나 항상 스치기만 해도 나의 피해를 줄여주는 스킬이 필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피격시 시전보조 젬의 레벨은 1로 고정 불멸의 외침은 딱 피격시 시전보조 젬의 제한조건을 준수 하기위한 3레벨까지만 올려줍니다. 




3. 지속시간 증가 보조(increase duration)

몬스터 한테 피격 -> 불멸의 외침 발동 -> 지속시간 증가보조로 시간을 늘린다. 쉽죠?



4. 내가 원하는 젬

여기서 부터는 취향차이 입니다. 저의 경우 서리 방벽 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가 딱 맞았을 때 어떤 스킬이 발동했으면 좋겠는지 생각해 보시면서 원하는 스킬을 고르는 재미가 있을 듯 합니다.



5. 그렇다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피격시 시전 보조는 -1레벨 고정 - 빨강
불멸의 외침 - 3레벨 고정 -빨강
지속시간 증가 보조 -만렙 -빨강
내 취향의 방어 스킬 -색 미정

****스킬젬의 레벨을 고정하는 방법은 오른쪽에 스킬젬이 레벨업 할때 뜨는 곳에 우클릭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빨간색 소켓 3개가 모두 연결되어있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스킬 젬을 파악하여 
소켓의 색깔을 정합니다. 

6. 장갑에 할까 신발에 할까 머리에 할까

'기준은 없다' 입니다. 자신이 보유한 화폐에 따라 결정된다고 봅니다. 또한 현재 나와있는 아이템 매물에 따라 결정됩니다. 

case ) 금테 가죽 모자 빨강색 3링크 + 원하는 색의 소켓 = 비싸다 

' 아 머리는 안되겠네'

그럼 남은 옵션은 신발과 장갑입니다. 여기서 이제 아이템 매물을 보면서 - 검색- 빨강 3링크 + 자신이 원하는 소켓 젬 색깔에 따라 달라짐 또한 자신이 해당장비에서 원하는 옵션을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장갑 : 저항, 생명력, 회피, 공격속도 등등등

부츠 : 이동속도, 저항, 생명력, 에너지 쉴드 등등등

7. 결론

빨강색 3링크는 무조건 해야한다. 피격시 시전보조는 1렙 불멸의 외침은 3렙 고정

개인적으로 장갑과 부츠에서 챙기는게 편했다고 한다. 아직까지도 그렇게 쓰고 있다. 



현재 쓰고 있는 장갑


현재 쓰고 있는 부츠 

둘다 생명력 저항 을 챙겼고 장갑에서 얻을수 있는 공격속도 신발에서 얻을수 있는 이동속도를 고려하였다. 

또한 부족한 스텟이 지능이기 때문에 신발에서 지능을 좀 얻어냈다.

부족한 스탯을 채우는 것은 쉽지 않지만 톡식레인 빌드라면 지능이 부족하여 지능을 좀 염두해두고 장비를 구매하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수고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