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주

이건 저도 당했던건데, 저주는 패시브 or 아이템으로 '추가 저주' 옵션을 찍지 않는 이상은, 1개가 최대입니다.


즉, 저주 스킬 잼+ 저주 스킬 잼 + 저주 스킬 잼 + 피격시 시전 보조

이렇게껴도 맨 앞에 낀 저주 스킬 잼 하나만 나갑니다.


2. 명중시 시전보조, 치명타시 시전보조

이건 좀 이상해서, 영문버전을 들어가봤습니다.

두개의 번역이 살짝 잘못되어있습니다. (우연찮게도 영어쪽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명중시 연계된 스킬 발동, 치명타시 연계된 스킬 발동

그래서 치명타시 시전보조 + 저주 스킬 잼. 이럴 경우에 치명타가 터지면 그냥 발동이 되는구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

치명타시 시전보조 or 명중시 시전보조 잼과 연계된 메인스킬이 치명타 or 명중할 경우 연계된 잼이 발동. 이라는 뜻입니다.


즉, 메인스킬 + 치명타시 시전보조 or 명중시+ 저주잼. 이렇게 끼고, 연계된 메인스킬로만 저주잼이 발동합니다.



2. 번개빌드의 꽃인 인펄사의 효율이 그렇게까지 좋지는 않다.


90레벨까지 키우면서, 정말 템 스왑을 엄청많이했고, 후회의오브는 200개정도 써서 각종 번개 빌드는 다 해본거 같습니다.
(덩굴 번개, 연쇄번개, 번개 구체, 번개 첨탑 등등) + (번개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공통점으로 느낀점은, 인펄사가 그렇게 효율이 좋지 않다는 겁니다.

그 이유가, 인펄사의 옵션을 살펴보면


1. 최대 생명력

2. 감전시 추가 % 피해

3. 감전된 적 처치시 최대생명력의 5%의 스플래쉬 데미지

4. 감전에 영향받지 않음

일단 4번은, %로 감전을 받음. 이라는 아이템을 쓰지않는이상은 별 상관이 없습니다.
(전령을 쓰거나 엘리멘탈이라면 패시브로 해결을 해도 되고요.)

그리고 3번을 보면, 처음에는 우와? 라는 소리가 나오는데, 오컬이 에너지빌드 미친듯이 타면 1만가까이 갑니다.

하지만 에너지빌드를 제외하고는 템을 미친듯이 맞춰도 체력이 5천 넘기 힘듭니다.
(딜을 포기하면 5000까진 됐습니다만, 베렉의 유예나 or 방패를 포기하는 지팡이 or 쌍수를 사용하게 되면 거의 4천 중반이 맥스입니다.)

하지만 정말로 맥스치를 위해 5천이라고 가정해보면. 5천의 5%데미지는 고작 250입니다.

한마리 터져야 옆에 250 스플래쉬 딜이 들어가는건데, dps가 가장 낮은 연쇄번개나 덩굴번개를 쓰더라도

정말 주워서나오는 템만 써도,  몇만 단위입니다. 그래도 스플래쉬 딜이 좋다면, 그냥 베렉의 유예하나면 충분합니다.

+ (몬스터의 최대체력의 5%인지 이건 저도 좀 햇갈립니다만, 어차피 베렉의 유예를 코어템으로 끼시게 될텐데, 정말 저 옵션 쓸모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3번과 4번은 거의 없다고 보고 남은건 1번과 2번입니다.



그런데 1번이 그렇다고 좋냐? 최대생명 고작 60~80붙습니다.




기본 레어템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체력 8%에 생명력최대치 100넘는거 정말 많습니다.

인펄사 6링이 지금 제가 알기로 4엑~6엑으로 알고있는데

제가 샀을때는 9엑정도했습니다. 중상위옵(약 2주전입니다.)

저거면 진짜 미친듯한 옵션달린 6링 갑빠 살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1번, 감전시 피해증가가 남아있는데 이건 괜찮지 않냐?

아 물론 이건 괜찮습니다. 인정합니다. 최근 감전시 피해 50%증가.


하지만, 티어맵을 올라가면 갈수록 감전 면역 몹이 많습니다.

일단 보스는 웬만하면 감전 면역이고요.

보스랑 단일딜떄는 저 옵션 없다보셔도됩니다.


즉 보스와 단일딜할때 인펄사에서 쓸수있는 옵션은, 생명력 최대치 60~80 하나입니다.

물론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타 전설템이나, 추가 체력%, 생명력 최대치 붙은 레어갑빠를 끼시는 게 낫습니다.


인펄사의가격이 계속 떨어지고 있는 이유가, 물론 시즌이 흘러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만,

지금 인펄사뿐만 아니라, 몇몇 전설템들이 가격의 변동이 심합니다.

한국분들중 게임을 하신분들은 대강 감을 잡으셨을 겁니다.
(한국인만큼 게임 잘하는 민족이없거든요.)

그래서 웬 쓰레기가 갑자기 훅 올라가있고, 10엑하던게 갑자기 막 3엑까지 내려오고. 왔다갔다 합니다.





3. 원소 반사 맵

원소 반사맵 나오면 일단 다들 다시 돌리거나, 그냥 포기하는데,

그냥 길드나 지인 or 친구중에 엘리멘탈 있으면, 돌아달라고 하거나, 엘리멘탈분에게 지도 교환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엘리멘탈 패시브 스킬에 '원소 반사 피해를 입지 않음' 이 있기 때문에

엘리멘탈들은 오히려 저런 옵션 달린 지도를 더 선호합니다.
(다른 꺼려지는 옵션이 하나 줄기 떄문이죠)




4. 번개 빌드 다 써봤다는 데 뭐가 제일 좋아요?

현재는 연쇄번개 쓰는중

스펙

90레벨,
완벽공격회피 61%,
완벽주문회피61%, dps 7만
올레지 75%
회피 8%
주문막기 11%
공격막기 22%

+ 주문, 공격 회피 10% 플라스크
+ 플라스크 효과동안 회피 100%증가 플라스크

이 스펙으로 가는 중, 아이템은 되게 좋지 않음. 서민이라, 다 합쳐도 3엑잘이 안됨

(공허충전기 50카 (하옵), 베렉의 유예 2엑, + 방패, 신발, 머리, 장갑은 그냥 10카정도에 완벽회피 붙은거 샀음.)


그런데 일단 14티어맵까지는 돌 수 있는데, 문제는 보스임.
진짜 보스는 미친듯이 패야함, 무슨 보스잡는게 맵 다 도는것보다 더 걸릴때도 있음.

연쇄번개 자체가 무빙딜이다보니 두발 쏘고, 화염질주 하고 두발 쏘고, 이래야 되서 짜증남.

그래서 맵 정리할떄는 연쇄번개 쓰다가,

보스잡을때만 덩굴번개+ (잼 하나를 투사체속도 감소)로 바꾸고, 미끼토템과 같이 보스 잡는용으로 사용 중.

(회피+막기+완벽회피 확률이 좋아서 14맵 보스까지는 그냥 맞딜함. 한 10대 맞아야 1대 맞던가? 근대 운 나쁘게 그게 치명타 터져서 한방에 죽을때가 있긴 함.)



연쇄번개가 일단 맵정리는 가장 빠르다고 생각.
보스는 번개첨탑 or 덩굴번개등 단일딜 쌘걸로 바꿔서 쓰던가 서브로 같이 사용하면됨

+ ( 정 안된다 싶으면, 6링에다가 폭풍 보주를 메인으로 쓰고, 폭풍 보주 깔고, 미끼토템을 깔고 무빙하는식으로 버티면 시간만 걸릴 뿐 절대 죽지 않고 클리어 가능, 14맵까진 가능, 15맵은 지도가 안나와서 도전못하는 중.)




4. 주얼, 지도

주얼은 똑같은거 5개를 팔면 미확인으로 바꿔주므로 버리지 말 것
(최생, 에너지 보호막, 마나 % 3개 붙은거 +옵션 하나 붙어서 나오면 일단 엑단위 가격.)

지도도 똑같은거 3장을 팔면 다음 단계로 바꿔주므로 버리지 말 것.




5. 패시브 스킬 잘몼찍었는대 다시 키울까요?

절대 다시 키우지말고 쭉 하세요. 후회의 오브 하나당, 패시브 스킬 포인트 1개를 되돌려받을 수 있는데, 10티어 맵만 돌정도되도, 후회의 오브는 꽤 남아돕니다. 다른 화폐로 사도 되고요.





6. 최대 저항은 75% 가 아니라 + 20%정도를 더 맞춰라


고티어 맵을 갈수록, 원소저항 맵이 나오는데, 평균적으로 저항이 10~20정도가 깍임.

그렇기 때문에, 모든 저항은 90%~100%정도로 맞춰놓는게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