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이 필수인 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주로 단톡방을 이용해서 그런 경우가 적으나, 가끔 속성을 모르시는 분들과 하거나 처음부터 공해피나 공잠만보를 꺼내는 분들로 인해서 (특히 중간에 버그로 레이드 난이도가 올라갔을 때) 실패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진입 전에, 쟁화님 시트를 보고 (갤s8이라 엑셀이 열림) 이런 이런 몬을 사용해야 딜이 잘나오기 때문에 이런거 사용해달라고 말씀드립니다.

 

아직까지는 제가 그러한 권유를 했을 때, 싫은데?? 난 내길갈껀데?? 하면서 무시했던 분을 만난적이 없습니다. 물론 다들 바쁘시고 개인의 일도 중요하고, 프리미엄패스가 은근히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얼굴 붉히고 하는 것 보다는 소통하면서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자게라는 곳이 푸념하는 곳이고, 포고를 하면서 경험한 에피소드를 나누는 곳이라 어떤 글도 환영이지만, 가끔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 경우가 있어서 안타깝네요.

 

토요일날 단톡방 사람들과 단체로 레이드를 다녔습니다. 루기아도 팀별로 나눠서 할 정도로, 많은 인원들이 함께 움직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움직이며 레이드를 하다보면 많은 에피소드가 생깁니다. 중간에 합류한 아버지와 두 딸이 있었는데, 두 딸의 라인업에는 마자용도 껴있었습니다. 렙도 다르고, 몬스터 보유 상황도 다르지만 루기아를 갖고 싶은 마음은 똑같기 때문에 함께 웃으며 할 수 있습니다. 접었다가 다시 시작했다던 한 분은 렙이 22셨습니다. 라인업도 약하지만 서로 이해하며 같이 잼나게 즐기고 놉니다.

 

레이드 중요합니다. 정말 좋은 개체를 갖고 싶고, 기술머신도 잘 나오기 떄문에 꼭 클리어하고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잼나게 즐기고 있습니다. 옆에 분이 속성을 잘 모르시거나, 처음부터 해피를 사용하신다면, 알려주세요.

 

이 글을 쓰는데 있어서 죄송스러운 마음이 드는 것은, 저야 서울에 살고 단톡방을 해서 레이드를 하는 것이 쉽지만, 지방유저분들이나 상황이 안 되시는 분들은 해피만 봐도 짜증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지방러 분들은 항상 respect입니다. 곧 월요일이네요 모두 힘내시고, 주중에도 짬짬히 잼나고 즐거운 레이드와 포고즐기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