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력 - 이동기 사용시 5초간 스킬피해 증가인데, 이동기 쿨타임 5초 이하인 직업이 거의 없다시피 하고
각성기는 증가시켜주지 않아서 쓸 이유가 없습니다.
타격의 대가 - 백 헤드어택이 거의 없는 아르카나, 충모닉, 전태 워로드 같은 직업이 사용할 수 있어 보이지만
각성기는 증가시켜주지 않기에 아쉬운 각인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딜각인을 빼고 타대로 갈아탈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선 집중 - 채팅으로 !!!!!! 입력 시 다음 6초 내에 사용하는 스킬 단 1번에 한하여 피해량을 28% 증가시켜줍니다.
(각성기, 평타 미포함 + 쿨타임 30초)
정말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쓸 이유가 없습니다.
아드레날린 - 스킬 사용 시 공격력 1% 버프 스택이 쌓이며 (최대 6중첩), 최대 스택일 시 치명타 15%가 추가로 상승합니다.
수치만 보면 굉장히 준수하지만, 스킬이 완전히 시전된 이후에 버프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시전시간이 어느정도 있는 스킬들은 사용하는 도중에 버프가 끊기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지속시간이 워낙 짧다보니 사용하기 힘든 각인입니다.
속전속결 - 슈퍼차지의 홀딩 및 캐스팅 버전입니다.
차징스킬이 주력이라 슈퍼차지를 사용하는 고독한기사나 블레이드처럼
홀딩 및 캐스팅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직업은 서머너 외에는 떠오르질 않네요.
전문의 - 회복량 및 쉴드량을 24% 증가시켜주는 심플한 서포터용 각인입니다.
긴급 구조 - PVE 에서는 쓸 이유가 없는 각인입니다.
정밀단도 - 치적 20% 증가하지만, 치피가 20% 감소합니다.
간단하게 딜상승 효율을 계산해보면
치명타 10% 일때
정밀단도X 치적10% 치피200% = 10% 딜증
정밀단도O 치적30% 치피180% = 24% 딜증
= 12.7% 딜상승 효과
치명타 80% 일때
정밀단도X 치적80% 치피200% = 80% 딜증
정밀단도O 치적100% 치피180% = 80% 딜증
= 0% 딜상승 효과
치명타 50%, 치피 50% 일때
정밀단도X 치적50% 치피250% = 75% 딜증
정밀단도O 치적70% 치피230% = 91% 딜증
= 9.1% 딜상승 효과
치명타 50%, 치피 100% 일때
정밀단도X 치적50%, 치피300% = 100% 딜증
정밀단도O 치적70%, 치피280% = 126% 딜증
= 13% 딜상승 효과
치명타 80%, 치피 50% 일때
정밀단도X 치적80% 치피250% = 120% 딜증
정밀단도O 치적100% 치피230% = 130% 딜증
= 8.3% 딜상승 효과
딜각인이 평균적으로 16%의 딜상승을 보여준다고 할때, 정밀단도는 그냥 쓸 이유가 없는 각인입니다.
에테르 포식자 - 타격시 에테르가 생성되며 (거의 자동습득) 습득 시 공격력 0.5%, 방어력 1%이 증가하며
최대 30스택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일정확률로 3스택씩 쌓입니다. (쿨타임 10초)
전부 3스택씩 쌓인다고 해도 최소 100초의 예열시간이 필요한데, 얻는건 공증15%, 방증30% 정도로
엄청 큰 리턴도 아니라서 굳이 사용할 이유가 없는 각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개편 전에는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치명타 피해량 24%가 증가하는 에테르가 생성되서
서포터들이 간간히 채용했었는데, 자신만 습득 가능하게 바뀌어서 사실상 너프된 각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분쇄의 주먹 - 본인이 카운터를 성공시켜야 발동되는 각인인데, 리턴도 너무 낮아가지고 딜러는 쓸 이유가 없고
카운터 이후 3초간만 지속되서, 서포터가 쓸 이유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나 효율 증가 - 개편 전이나 개편 후나 그냥 쓸 이유가 없습니다.
결국 각인 개편이라고 말은 했지만, 쓸모없는 각인은 개편되고 그대로 쓸모가 없는데다
추가된 각인중에서는 속전속결, 전문의, 타격의대가, 아드레날린 4가지 정도만 쓰일 것 같아서
이상한 각인만 대거 추가된 패치라고 생각됩니다..